영어 1목표로 해봐도 되려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66754
영어 지금까지 인강이나 기출같은거 한번도 공부해본적없고(현역 때 학교에서 치는 모의고사만 응시해봄) 이번에 반수시작하면서 워드마스터 Day20까지 그리고 김지영T v스타트 7강까지 보고 들어가서 이번 6모 80점 나왔는데(찍맞 1개) 이정도면 국수 시간 좀 빼서 영어에 시간 더 때려박아도 되나요? 상평도 아니고 인원제한 없는 절평이라 2등급이라고 해서 남은시간동안 1노릴만한 재능이 있는건지 헷갈림;;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해하면서 읽으려다가 멘탈 탈탈 털리고 다 2로 찍었던 기억이
-
고등학교 방학은 언제쯤 0 0
시작하나요??
-
시험장에서 8분 주고 풀라 하면 걍 눈알 굴리기밖에 답이 없는데
-
대대 2 1
대대대대
-
자이 기출 풀어서 이제 고난도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고싶은데 어떤 문제집이 좋을까요?...
-
수학 실모 편차 개심함 3 0
3모 96 5모 92 6모88 대충 이렇게 나온 현역입니다.. 근데 사설 서프 더프...
-
6평 미적 30은 2 1
조건이 너무 엉성한 것 같음 작년도 그렇고 올해도 그렇고.. 변보다 만 기분
-
근데 풀어보니까 22번보다 미적 30번이 더 어려운거같은데 4 0
계산량 때문에 나만 그런가..
-
잇올 장학 기준 나옴 3 1
업키랑 반수장학 기준은 나옴 올키는 걍 빌보드 순서에서 자르는거라서 안나온듯
-
엄마아빠 보니까 좋다 2 1
히히기모띠
-
지1 자작모고에 흥미가 잇으신지요 13 2
움움
-
사관학교 시험 국어 2 0
난이도가 어느정도인가요 보니까 30문제?에 50분이던데 평가원보다 쉬울지..
-
김상훈쌤 3타 재탈환 2 0
김상훈쌤이 6타밖에 안 됐었다는건 진짜 이해가 안 됐음.. 진짜 엄청 좋은데
-
ㅈㄱㄴ
-
내 우산 가져간 놈에게 전한다. 50 43
넌 영원히 모쏠일것이며 국어 선택에서 30분을 쓸 것이고 수학 1점 차이로 2등급을...
-
일단 서울 가면 할 게 많음 2 1
1. 홍대 약사의 혼잣말 전시회 가기 2. 한강공원에서 휴식 3. 산본에 고딩 후배...
-
합성함수 꼴이면 삼각함수 성질이 곧바로 보이지 않게됨 0 2
예를 들어 저 꼴이 적분퍼즐에 나온 경우 그냥 세타만 있는거보다 은근 =1이라는게...
-
진짜 돌겠네 3 1
6모 본 이후로 시간이 어케 간건지 모르겠음 공부가 ㄹㅇ 안돼 나만그런가 다들 이미 다 극복했나
-
국어 칼럼 주제 추천 받아여 6 3
종강해서 칼럼 쓰려고 하는데 칼럼 주제 추천 해주세요 국어 공부법 질문도 받아용
-
명문대 수준 2 2
우리 학교임
-
현실적으로 라인 8 0
언매 확통 사탐 기준 14211이면 어디갈수잇을까요..힝구
-
망갤테스트 16 2
-
과외 전단지 돌리려 하는데 1 2
얼마나 구해지려나...
-
하.. 마파야 미친거니? 5 1
주술회전 사멸회유 후편 티저 체인소맨 자객편 티져
-
난 일반인들의 잠재력을 문장하나로 개화시킬 것임 3 5
"서로 연관된 것들 중 하나 이상으로 새로운 것 만들기"
-
너드남 허들 개높네 1 0
처리처리 이런사람들이 너드라고....? 하
-
성적향상 4 0
저희 친오빠(서성한->반수 서울대)가 1학기 펑펑놀고 7월부터 반수해서 그전년도...
-
오..
-
오랜만에 푹 자니깐 너무 좋네 4 1
이거시 종강의 맛
-
반수생 영어 강사 추천 좀 3 0
맨날 영어 4만 뜨는데 누구를 들어야할까요..(목표 2등급) 개인적으로 이명학 쌤...
-
https://arithmetic.zetamac.com ㄱㄱ
-
나에게 오소리감투를
-
지방의대 컷 기준이 4 0
수능 기준 영어1 + 최대 7틀 인가요 전과목 평백97+ 라는 가정하에
-
무한 수능을 박아보고 싶음
-
국밥집 아들이 되고 싶어 2 1
서울에서 가장 맛읶다는 국밥 집의 아들
-
붕붕붕 5 0
아주작은자동차 꼬마자동차가나왔다
-
질문 받습니다 3 1
고고씽
-
그냥 무의식적으로 누르는건데 의식적으로 상기하려면 잘 안됨
-
이시간대에는 사람이 없네 0 0
저녁9시~새벽2시쯤이 피크인듯
-
노베 이정도 성적대 목표 현실성없나요 10 0
수학 완전 노베 한 번호로 미는 수준인데 70일동안 4등급 만드는 거 현실성...
-
점심 모먹지 11 1
대패삼겹 볶아서 짬뽕 끓일가
-
살얼음동동 고농축우유됨
-
방학때 미기확을 다해야한다니 0 0
무서워서벌벌떨고있어
-
이감 4-1 0 0
뭐지 생각보다 할만한데
-
생1 홍준용 1 0
반수생인데 솔직히 유전부분은 기억도 잘 안나고 애초에 현역때도 대부분 찍었어서 거의...
-
이번 6평 21번정도면.. 5 0
역대 21번들 중에서 중간급은 됨? 작년6 21급이라고 듣긴했는데…
-
하시는분계신가요? 언확영한지사문22411 들어갈 수 있나요?
-
모고 성적표에는 1 0
본인 기준 동점자도 표시해줬으면 좋겠음 반에서 등수 조사하는데 불편함
-
생각해보면 0 0
수능은 친절하면서 불친절해 해야될 영역이 딱 정해져 있는건 친절한데 수능 시험은 그냥 불친절함
일단 영어는 기본적으로 최저러가 아니시면 가성비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등급 인원 제한 없는 게 메리트라면 메리트겠지만, 대학 반영비 보시고 결정하셔요
희망하시는 대학이 영어를 별로 안 본다면 다른 거 하는 게 낫죠
물론 비슷한 급간의 대학들 사이에서도 영어를 상대적으로 많이 보는 대학, 적게 보는 대학이 나뉘니 그거 보고 결정하셔도 좋을 듯
잘 몰라서 그런데 이번 6모에서 80이면 1등급 갈만한 재능은 있는건가요.. 영어는 1뚫기가 제일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목표하는 대학이 영어를 좀 많이봐서,,
이번에 어려웠대요
일단 강사님들이나 오르비 의견 보면 이번 영어가 어려운 건 맞는 것 같습니다..
2컷 걸쳤다 하셔도 고난도 문제 일부 제외하고는 다 털으셨다는 뜻일테니
흔히 얘기하는 빈칸 순서/삽입 문제들 중 더 맞추신다면 1등급 가시권도 무리는 아닐 것 같아요
언어가 흔히들 재능 과목이라고들 하지만, 수능 과목으로의 언어를 잘 보는 것은 노력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생각하고, 제 친구들 중에 고2 5-6 왔다갔다 하다가 6모 2등급 받은 친구가 있는거로 보아 불가능은 없을 듯?
올해 수능은 영어 쉽게 낸다는 소문이 무성하기도 하고요
강사 커리 중에 약한 유형 케어해주는 거 위주+꾸준히 단어 암기 정도면 1 노려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고정 1 정도의 실력 만드는 건 시간낭비일 수 있으니 찍맞 포함해서 92-93 정도로?
그렇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전 범부니까 제 말을 너무 맹신하지는 마시고 다른 분들 의견
가능하시면 강사 게시판 질문같은 더 전문적인 방법도 시도해보시죠
그래도 5모 100 5덮 95 6모 95고요, 다 30분 이상씩 남겼으니 신뢰도가 0은 아닐겁니다
공부 안하고 2등급인데 공부를 하면 가능성은 있겠죠?
공격적으로 들릴지 모르겠는데 2받은게 신기할 정도의 공부량으로 2를 받았다면 공부를 한다면 1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영어는 어차피 감각이 있다면 그냥 시간관리 싸움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냥 매일매일 30분~1시간씩 하다 보면 생각보다 많이 늘어요. 과한 투자량도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대학 반영비 상관없이, 영어 1과 2의 차이는 보통 국어 1문제 값어치는 하고, 생각보다 영어를 딱 원하는 점수만 받는 것이 컨트롤하기 어려운 영역입니다. 무슨말이냐면, 지금 현재 실력이 80받을 실력이라고 해서, 수능 때 80 딱 맞아서 가성비 있게 2 받을 생각으로 공부한다면, 수능에선 3이 뜰 수도 있습니다.(3은 왠만한 대학에서 유의미한 감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 85~87맞을 생각으로 공부해야 수능에서 2등급 안정적으로 받는데, 그럴바에야 그냥 조금 더 해서 1받을 가능성을 만드는 정도로 공부를 하는것이 좋아보인다는 뜻입니다. 1노릴 재능은 당연히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