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Emmanuel17 [1439913] · MS 2025 · 쪽지

2026-06-06 23:49:30
조회수 456

전신 근육통에 뒷목 이상함.. 조언 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66408

6모 끝났다고

약간 더 빡세게 홈트를 했는데

(뭐 많이 한 것도 아님)

근육통 때문에 제대로 못 걸어다니겠음 약간 할머니 된 느낌


11~2월에 상체운동 매일매일 했는데 (이 시기에 그냥 운동을 열심히 함)

몸이 좋아진 건 그렇다 치고

오른쪽 뒷목에 뭔가 문제가 생김

원래 부상이 있던 자리긴 함

  • (예전에 목이 왼쪽으로 크게 꺾인 적이 있음.)


아무튼 담 걸린 것도 아닌데

계속 걸리적거리고 불편함

주변 근육도 약간 전처럼 안 돌아가고 경직되는 것 같음

전에 발레를 좀 했었는데

풀업 자세를 계속 유지한 것도 영향이 약간 있는 듯

그 부위가 타는 것 같은 느낌이 약간 들고 있음


이게 누적된 상태에서 운동을 열심히 하니까 맛이 살짝 간... 것 같음

  • 해당 부위를 세게 풀면 어지러움


  • 조언 부탁드려요 잘 아시는 분..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Emmanuel17 · 1439913 · 06/07 20:00 · MS 202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모 · 1466106 · 06/19 01:19 · MS 2026

    그거 님이 애초에 자세가 교정 안되는데 빡시게 운동해서 그럼
    자세 교정 먼저 되어야하는데 그거 하느라 운동 안 하면 근손실 오지겠지?

    그래서 일시적으로 교정을 하면 댐. 그건 바로 뭉친 근육 풀어주기~
    뭐 스트레칭 폼롤러 얘기 많은데 논문에 퍼커시브 테라피가 짱이라고 나옴
    생소하쥬? 근데 퍼커시브 테라피용으로 나온 전동건이 있메
    이름이 어깨후크건이라고 걍 하나 쟁여놓고 운동 전에 가슴 진짜 필수로 풀고
    승모도 풀고 운동 해라
    진짜 나도 피티 받고나서 깨우친 불변의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