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부탁)6모 대회 공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59571
부문 : 교육청(고1 및 고2)부문, 평가원(고3 및 n수생)부문
점수 산출 방식
교육청 부문 : 국어 영역 표준점수+수학 영역 표준점수+영어 영역 표준점수+사회탐구 영역(통합사회)표준점수+과학탐구 영역(통합과학)표준점수+한국사 영역 표준점수의
총합 (고1과 고2의 표준점수 합의 차이가 결과에 영향을 줄 정도로 크더라도 별도의 보정 없음)
평가원 부문 : 국어 영역 표준점수+수학 영역 표준점수+영어 영역 변환 표준점수+탐구 영역 표준점수의 합+한국사 영역 변환 표준점수+가산점(과학탐구 및 제2외국어/한문)의 총합
변환 표준점수 산출 방식(평가원)
절대평가로 성적이 산출되는 영역에서 각 등급 급간의 중간값 의 원점수를 부여하여 평균 점수 추정치와 표준편차 추정치를 바탕으로 표준점수 산출
변환 표준점수는 6/30에 공개
영어 및 한국사 영역(교육청)은 공개된 평균 및 표준 편차를 바탕으로 계산한다.
가산점
과학탐구 영역 가산점
과학탐구 영역 학습을 장려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시킨 모든 참여자의 최종 점수에 아래와 같은 점수를 더한다.
과학탐구 영역 Ⅰ과목 1과목 응시 : 2점 가산
과학탐구 영역 Ⅰ과목 2과목 응시 또는
과학탐구 영역 Ⅱ과목 1과목 응시 : 4.5점 가산
과학탐구 영역 Ⅰ과목 1과목 및 Ⅱ과목 1과목 응시 : 6.5점 가산
과학탐구 영역 Ⅱ과목 2과목 응시 : 7.5점 가산
제2외국어/한문 영역 가산점
1등급 : 1.5점 가산
2등급 : 1점 가산
3등급 : 0.5점 가산
4등급 이하 : 0점 가산
동점자 처리 기준
수학 영역 표준점수>국어 영역 표준점수>
탐구 영역 표준점수의 합>가산점 제외 점수의 총합>제출순>등록순>생년월일>추첨
상금(변동 가능)
교육청 부문
1등 50000XDK
2등 30000XDK
3등 20000XDK
4등 15000XDK
5등 10000XDK
6등 5000XDK
총합 130000XDK
평가원 부문
1등 100000XDK
2등 80000XDK
3등 60000XDK
4등 50000XDK
5등 40000XDK
6등 35000XDK
7등 30000XDK
8등 25000XDK
9등 20000XDK
10등 15000XDK
11등 10000XDK
12등 5000XDK
13~17등 2000XDK
총합 480000XDK
교육청 부문+평가원 부문 상금 총합 610000XDK
성적표 제출 기한
교육청 부문 및 평가원 부문 각 부문의 성적표 교부시작일로부터 15일까지(초일산입)
교육청: ~2026/7/3 23:59:59
평가원: ~2026/7/15 23:59:59
성적표 제출 방법
종이로 된 성적표를 위치시킨 후
그 옆에 오르비 닉네임과 아이민 그리고
해당 학력평가 혹은 모의평가의 필적확인란 문구가 모두 표시된 포스트잇을 성적표의 옆에 위치시킨 뒤 모든 정보를 명확히 알아볼 수 있게 선명한 사진으로 제출할 것
제출 경로: https://open.카카오.com/o/swBTChyi
(카카오를 영어로)
해당 오픈채팅방의 비밀번호는 6/19에 해제됩니다.
사진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교육청 부문
-좌측 상단의 '2026학년도 6월 고1(고2) 전국연합학력평가 성 적 통 지 표 (학 생 용)'이라는 문구
-우측 상단의 '실시일 2026. 6. 4.'라는 문구
-원점수 득점, 표준점수, 전국 백분위, 등급 정보
(영어 및 한국사 영역은 원점수에 의한 등급 정보)
-세부 영역별 배점 및 득점, 전국 평균
-기타 참고 자료(표준점수 합에 의한 누적 백분위)
-영역별 제출 답안, 정답, 채점 결과 및 정답률
-성적표 출력 시간
평가원 부문
-영역별 선택 과목
-영역별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 응시자 수
-평가원장 직인
-성적표 상단의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성적통지표라는 문구
성적표에는 성명, 학교, 반 및 번호를 제외한 모든 정보가 공개되어야 한다.
또한, 2026. 6. 4.에 시행되는 부산광역시 교육청 주관 2026학년도 6월 전국연합학력평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의 성적표만 인정되며 정확한 값의 확인이 불가한 경우 무효 처리된다.
참여 인원이 상금 수령 인원보다 적을 경우
참여 인원들에게 각 순위에 해당하는 상금을 배분한 뒤 남은 덕코는 다음 모의고사 대회의 상금으로
이월된다.
성적표 제출 시 순위 산출을 위해 성적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또한, 성적 순위 발표 자료에 자신의 성적이 공개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점수 총합 및 순위만 공개)
성적표 제출 이후 포기를 한 참가자의 성적 또한 순위 산출에 포함되지만, 상금은 차례대로 차순위자에게 계승된다.
성적표의 조작을 엄격히 금지하며 발각될 시 즉시 실격 처리한다.
순위 발표 예정일 :2026/7/20
이후 7/22까지 재검토 및 오류 제보 기간
7/23 덕코 일괄 지급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새벽 축구볼사람? 15 2
2시 네덜 vs 스웨덴 5시 독일 vs 코트디부아르
-
또다시 돌아온 프사투표 10 0
삼칠의프사를골라주는것임미다진지하게골라주는것임미다123애니프사 외에 변주도...
-
내신 생윤 오개념 13 0
현돌 설명이랑 학교에서 가르쳐준 내용이랑 다른데 이의제기 한번 해보는 거 어떻게...
-
소중했던 사람아 3 1
이젠안녕 그래그래이젠안녕
-
두유가 우유가 아니엇음 3 0
충격
-
과탐최저vs 사탐 3 0
반영교과기준 2.2 제주대 지역인재 교과 약수.. 지역의사 연쇄작용으로 내려오는거...
-
첨부터 스타팅블럭 했어야했나 2 1
지금 들어갈순 없는데
-
28수능 폰트 0 0
.
-
심지어 의전원 병행이라 정시 의대 한 300명
-
의대에 가려면 6 2
수학 1컷조차도 안된다니
-
으윽 3 3
도대체 10문제를 몇시간동안 푼거야…
-
이거처음듣고너무좋아서당황함 6 0
최애케이팝중에하나임...
-
내일숙취가무섭다 2 1
아흑
-
별을 보는 눈을 가졌으면서도 2 3
나뭇가지 끝에도 닿지 않는 팔을 가졌다는 것은 너무 슬프지 않은가요
-
ㅈ됏다 ㅅㅂ 1 0
자기평가서 시간 놓쳐서 제출 못함 ㅅㅂㅅㅂ… 월욜에 빌면 받아주시려나?ㅠㅠㅠㅠ
-
ASL 하면 많이 봐주세요 2 0
롤보다 더 재밌습니다
-
7시간째속안좋네 3 1
인생개병ㅅ느
-
확실히 엔제 이름력 중요함 9 2
개인적으로 설맞이 화룡점정 4의규칙 이런것들은 이름력 높다고 봄
-
언어도 한문제씩 추론 개빡세게 시키는거 나오고 매체가 무슨 지문 길이가 두페이지가...
-
우리아빠 목사님인데 0 0
아빠 교회다니기가 정말 싫엇음 나는 무교니까 그런데도 나를 강제로 교회에 데려갓음...
-
그런 느낌 아는 사람 2 0
학교에서 9시부터 12시 40분까지 자고 일어나서 점심 먹으러 가는 기분
-
ㅠ..질문이요 6 0
저 궁금한거있는데요 08 재수 왜 안되는건가요? 2028 수능에서 정시 100%인...
-
등교해서 눈감고 1 1
일어나니 애들 다 점심먹으러 가있던 그런 경험 낭만 있었는대
-
순애썰 풀어봄 혐오 주의 6 4
그런 게 있었으면 이러고 있진 않았겠지
-
27수능 등급컷 스포 6 1
1컷-2컷-3컷 (만표) 언매 78-70-61 (155) 화작 83-75-66...
-
고등학교때 항상 3 2
자는학생 잘 안깨우시는 선생님을 좋아했음 시간표보면서 언제 잘지 계산했는데
-
본인 고3에 최고의담임쌤만남 0 0
항상 담임복이있음
-
옵붕이들 한숨 쉴 때 3 0
입 가려라 똥내 진짜
-
순애썰좀 풀어봐라 10 2
재밌는거없냐
-
이거 틀인가 10 1
-
1998년 입결 예상표ㄷㄷ 5 0
건수랑 부산대 수교랑 동급ㄷㄷ
-
심심허다 2 0
심심해
-
기분이너무좋구나 2 0
-
왜 죽는 게 두렵냐 6 0
일단 나는 안 두려움 시발 이미 지옥인데 뭐
-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 3 0
그러하다
-
돌아온 오늘자 개발일지 10 3
제 노트북도 외장하드도 뜨끈뜨근하네요... 이거 쓰고 좀 쉬게 뒀다가 다시...
-
오뿡이들 내가 우산 찾은 거 알지 ? 14 1
잘자.
-
아무리 생각해도 4 0
탐구랑 영어 시간 투자를 늘려야 하는데 차라리 요일별로 탐구 하나씩 공부할까
-
OLD COEx CAFE 4 2
-
나의 비밀 3 0
비밀이라서안알려드림
-
타오 vs 정병훈 수능 수학 2 0
수능 수학만큼은 훈이다 vs 세계 수학 1위인데 수능이라고 안되겠냐
-
기출로곰탕끓이기 2 0
오늘부터해봄
-
허수일기(3) 13 0
무려 오늘은 작심 3일차 . . 오늘 모두 고생했어요!
-
ebs 수특수완 표지 콜라보 2 2
실제로 하면 홍보효과 ㄹㅇ 말도 안되겠네
-
오늘,,.. 1 1
으아아 열심히햇군
-
영어 상평하면 0 0
두 번 빼고 다 3등급임 한 번은 2등급 한 번은 4등급
-
슬픔 본인 최근 6달동안 아무리 생각해도 꽤나 열심히 공부햇는데 한 10시간...
-
뇌절 ㅈㅅ)수완 창작표지 모음 13 4
캬캬 이제 더 안올릴게요 ㅠㅠ
-
나는 농부의 자식이 아니다 4 0
하얀늑대들의 캡틴,카셀 울프다
고의로 안올리는건가?
경쟁자 제거?
참가하시나요
넹
참가신청 어케해요?
그냥 한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참가합니당
교육청이신가요 평가원이신가요
교육청이시면 학년도
고2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