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의 돌 리뷰!! [리뷰0037]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51684
생활과 윤리는 현역 기준 꾸준히 공부했었고, 당시 모의고사 성적은 3등급 정도였습니다. 개념 자체는 여러 번 봤지만 문제를 풀 때 선지 판단이 흔들리는 경우가 많았고, 특히 조금만 표현이 바뀌어도 확신 없이 찍는 문제가 자주 있었습니다.
그래서 단순 암기로는 한계를 느껴서 공부 방식을 바꾸려고 했고, 그 과정에서 현자의돌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단순히 개념을 정리해주는 게 아니라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왜 그렇게 판단해야 하는지까지 알려준다는 점이었습니다.
공부하면서 가장 크게 달라진 건 개념을 보는 방식이었습니다. 이전에는 사상가별 내용을 따로 외우는 느낌이었다면, 현자의돌 프로그램으로 공부한 뒤에는 서로 연결해서 이해하게 됐습니다. 문제를 풀 때도 이 선지가 왜 맞는지,
왜 여기서 함정인지를 먼저 생각하게 됐고, 자연스럽게 선지 판단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결과적으로 모의고사 기준 3등급에서 높2등급까지 올릴 수 있었고, 이전보다 낯선 문제를 봤을 때 당황하는 경우도 줄었습니다.
다른 교재나 인강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차이를 느낀 건 사고 과정을 알려준다는 점이었습니다. 기존에는 정답 위주로 넘어가거나 핵심만 짚는 느낌이었다면, 현자의돌 프로그램은 문제를 푸는 흐름 자체를 익히게 해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개념만 빠르게 회독하려는 학생이라면 처음에는 설명량이 많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학생은 개념은 어느 정도 했는데 성적이 정체된 학생, 선지에서 자주 흔들리는 학생, 생윤을 아직 암기 위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특히 2~3등급에서 1등급을 목표로 하거나, 문제를 풀 때 확신을 가지고 판단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잘 맞을 것 같습니다.
생윤 윤사 공부하시는 분들은 현자의 돌 강추입니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미지 안 써줌 2 0
흥 안 써줄거임
-
이미지써줌 17 0
네
-
ㅇㅁㅈ써주세요 33 1
ㅇㅁㅈ안됨
-
독서실 가서 물지 수완실모 정주행하고 집온담에 국어 수완 언매부분만 뽑아 풀었는데...
-
야식 2 1
ㅁ 몸무게 승천
-
나 왜케 모순적이지 2 0
친구는 만들고 싶은데 사람들이랑 가까워지기가 좀 꺼려짐
-
으흐흐르ㅡ흐흐흐흐ㅡ흐흐흐흐ㅡ흐흐흐흐ㅡ흐
-
계속 메인가니까 6 7
투데이가 꽤 많이 늘었네 좋은게 좋은거지
-
동의한 영어2면 0 0
타격 커요? 못가는 수준인가요
-
뭐가 더 건강한 식단일까? 7 0
1. 아침: 삶은계란 2개+ 방토 7알 점심: 밥 한 그릇+ 고기반찬+나물반찬...
-
이쁘니잘게여 21 3
일욜도공부하고시퍼져따좋은꿈꾸기고생많았고여름에은근히 감기 잘 오니 건강 잘...
-
아무리생각해도 12 1
수업시간에 나한테만 몰래 건네주는 마이쮸 두 개는 호감이 아닐 수가 업는데..
-
ㅠㅠㅠㅠㅠ 0 1
-
자야되는데 3 0
안자는사람
-
내 인간관계는 좀 이상함 0 1
가까워지면 적어도 2~3개월 이내에 멀어짐 길어도 졸업한 후에는 다 연락끊김
-
진짜좋은대학가고싶다 6 1
이렇게까지망가진사람이잇는데내가못가는건말이안돼…내인생은 그냥 대학 하나로 종결나는것만...
-
이거 보세요오오!!!! 2 1
https://www.instagram.com/reel/DY6_35Jy6n9/?igs...
-
고3땐탈릅해야지 4 0
특정당할거같음으아악
-
아몰라 2 1
그냥 지금 스카가서 실모 치고올까
-
오르비에서 사려야함 13 2
학교친구 두명이랑 맞팔이야
-
멘헤라행동을하고싶음 4 1
커터칼슥슥 안해봣는데슬슬할때가된듯
-
A world that sends you reelin' 0 0
From decimated dreams Your misery and hate...
-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자연물 1 2
바다~~
-
그녀를 위해서라면 14 3
재수라도 하겠어..
-
오 9 2
누가 밖에서 욕배뜬다
-
슬픈 짝사랑썰(긴글) 3 3
갑자기 순애썰 많이 보이길래 나도 내 썰 풀어봄. 고등학교때 첫사랑이 성인...
-
순애썰 2 2
오늘끝낫답니다 구라임
-
베이퍼챔버 0 0
매우 흥미로운거임
-
왜 하필 널 만날걸까 1 1
그냥 다른 얘를 만났으면 됐을텐데 아니면 그냥 내 취향이 달랐어도 이렇게까지 안했을텐데
-
08) 오늘의 공부인증 25 30
수학에 약간 말렸지만.. 괜찮아요
-
죄성합니다ㅠㅡㅠ 1 1
모오르비언의사진을도용햇어요 본인이아니애요
-
근데 새르비가 머임 5 1
오프 모임같은건가
-
연애썰 0 3
ㅤ
-
사진이없서서 5 0
인증하기가쫌그래애기때사진밖에없삼 D:
-
내일이해원사야겠다ㅔ 0 0
미적시즌2기대됨
-
아무나 쪽지 좀 보내주셈 3 0
쪽지 기능을 써본 적이 없어서 뭔지 궁금함
-
ㅇㅈ 9 0
-
작년 얘기하니까 생각난건데 3 1
오르비에 밥 오래먹기 기네스 기록 보유중인 사람이 잇엇음
-
관독 8시까진가 가야하는데 4 2
저때 오르비 4시까지 쳐함 미친새기임 ㄹㅇ
-
작년 새르비 멤버들만 와보셈 5 2
난아니니까누군지나보게
-
수학 못해서 울었어 6 0
우울증 옴
-
문학정립<-- 이거 쓴 사람 3 0
진짜 개 고능해보이는데 밥 한번만 같이먹고싶노
-
작년 새르비 4 3
전북도청점 이거 기억하는 사람 있나 레전드 도파민이었는데
-
아니 생각해보니까 2 0
작수 확통 4컷 66이라 실질적으로 68임 14 15 21 22 28 30 제외한...
-
기침 안멈추는거 한의원 가볼까 4 0
어떻게 치료하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이번이 기회일거같다
-
오르비 할 때 있죠? 8 1
웹버젼이랑 앱버젼중에 여러분은 어떤 버젼 사용하세요?? 종종 오르비 캡쳐한 사진...
-
독서 1 0 0
[1~5]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8세기 중반까지 유럽의 과학계를...
-
이게정시선언을조심해야함 5 2
학년에다퍼짐












































https://gall.dcinside.com/lifethics/8654
https://gall.dcinside.com/lifethics/7824
https://orbi.kr/00023686488
코드원 본인 아니라 하셨는데 얼마나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