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풀이 훈수 부탁해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45144
답을 모르는 상태에서 다시 한번 오답정리를 해봤습니다.
현장에서 전, 15,21,22,28,30을 틀렸습니다.
1. 이렇게 하는게 계산이 더 간단하다.
2. 여기여기 계산이 틀렸다.
등등 여러 훈수 부탁드립니다. 각 페이지마다 첨언을 적어두겠습니다.

암산. 페이지 넘기기 자존심 싸움의 구간.

6번 문제 유형같은 경우, 저는 직각삼각형을 그린 다음, 구하고자 하는 값의 부호를 파악하는 편입니다.
( 더 괜찮은 방법 있으면 공유 부탁!)

8번 같은 경우, 전날 똑같은 문제를 봤어서 암산.

그냥 계산 벅벅

13번 의외로 틀린 사람들이 많더군요. ㅋ
14번 그냥 처음 보자마자 답인 상황이 보여서 바로 풀었습니다.

거리곱을 이용해서 풀었습니다.

이걸 지로함으로 내려고 하다가 폐기하고 박스 문제로 낸 것이 아닌가 의심.
왜냐하면 수열 문제가 급하게 만든 듯 퀄리티가 너무 떨어짐.

아마 오르비에서, 합성함수로 푼 사람은 저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g(t)를 안에 넣어, f(g(t))로 보고 합성함수로 해석. 미분 가능조건을 사용해 답을 구했습니다.
솔직히 저거 다른 방법으로 풀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댓글로 ㄱㄱ!
22번의 경우 쭉 파악하다보니 홀수가 중요하다고 판단. 쭉 숫자를 나열한 후 33과 35만 한번씩 카운트. 나머지는 두번 카운트 해서 32가 나왔습니다.

암산.

26번 같은 문제의 경우 그림을 꼼꼼하게 그리지 않으면 예각 판단이 잘 안되더라구요.

28번 음함수 미분을 두번 써서 풀었는데, 답이 3번이라 하더라구요; 어디서 계산 실수를 했는지 모르겠슴 ㅠ

29번의 경우 정수조건을 이용하여, k값의 범위를 특정 짓는데 집중했습니다, 그 뒤론 무게하게 플렸던 것 같습니다.
30번 같은 경우, 마찬가지로 오르비에서 저랑 같은 풀이는 못봤고 제가 가장 장황하게 픈 것 같아요;
근호 안 식을 h(x)로 놓은 뒤, 미분가능성을 검토하여 삼중근이 필요하단걸 알았고, g(x)와 g’(x)를 나누고, 3과 19/7을 대입. 근과 계수와의 관계로 풀었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냥 개념은 고1 내신할때처럼 공부하면 되는거 아닌가.. 현우진 뉴런 시발점 김범준...
-
소레데모~ 소레데모~ 1 0
시낫쿠테에ㅔㅔㅔㅔㅔ~~~~~~~
-
웃는게 이쁜게 좋은거 같음 6 1
난 웃을 때 약간 싸이코패스 같음
-
수능엔 22 그냥 수2 박자 6 1
근본
-
9모대비 영어 34번 N제 2 0
ai 제작이라 퀄이 좋은편은 아닙니다. 고정 1등급들만 재미로 푸시는 것을 권합니다.
-
6모 84 3 0
확통 앞으로 뭐해야할까요 15 21 22 28틀입니다
-
기출실모 푸세요. 1 8
안녕하세요, 수학강사 허혁재입니다. 예전에 일격필살이라는 모의고사를 만드는 일을...
-
귀납은 윽건이가 GOAT다 2 3
써보자 해보자 <<ㄹㅇ 수험생이 수열문제와 대면 했을때 가져야할 마인드 온갖 특수한...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
내가 대통령 해야겠다 5 1
제2의 잼통이 될끼다
-
얘들아 공군 와라 진짜 11 0
본인 진짜로 공군 최저점인데 육군 평균이랑은 비교가 안 되는 거 같다.. 공군...
-
기발한 술게임이 떠오름 1 1
그건 바로 공산당 + 지하철 평양지하철도를 외워야 함
-
일어나 일어나 얼른일어나 5 0
-
중국어는 진짜 HSK 3급? 현지 초딩수준으로 배우는데 러시아어는...
-
삶은 달걀 5 1
Boiled egg
-
외대에서 의대로! 2 0
뽀로로 의대모험!
-
지2 실검 1등이네 3 0
와 ㄷㄷ
-
왜 난 3 0
못생겼고 저능하고 찐따가 동시에 있는 걸까
-
근데 강민철씨 5 1
ㄹㅇ 에겐남인 듯 나쁜 뜻은 ㅇ아님
-
물리학투 4 1
28 음함수미분이 편할껄요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