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국/수 가채점자 원점수 평균 (27학년도 6월 모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38838
* 메가스터디 정답률 및 문항별 배점을 기반으로 계산한 원점수 평균 자료입니다. 평균이 낮을수록 어려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체별 등급컷이 나오기 전 등급컷 예상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평균이 좀 많이 높네요... 진짜 2509보다 약간 어려운 정도인 것 같습니다.
[국어 원점수 평균]

** 화작 등급컷이 언매 등급컷보다 낮을 가능성 90% 이상
[Comment]
- - 제 입장에서는 진짜 작년보다 눈을 낮춰서 예측해드렸습니다. 그런데도 평균이 너무 높아서 높게 예측해드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 - 화>언에 관해서 이게 맞냐는 의견이 좀 많은데, 이투스에서 결과를 뽑아봐도 둘의 선택과목 평균 차이가 3.5점입니다. 24점 만점에 3.5점이면 거의 만점의 15%에 해당할 만큼 매우 큰 차이입니다. 이전에 가장 평균차가 컸던 시험은 23학년도 7월 학평(2.33점)이었는데 그것보다도 훨씬 큰 수준이라 역전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에 대한 번복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업체들은 기존에 뒤집힌 전례가 교육청 포함 단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여전히 언>화로 예측할 겁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에 뒤집힐 가능성을 높게 봤기 때문에 화>언으로 예측을 내드리겠습니다.
[잠정 예상 등급컷] (6/4 17:40 기준)
화법과 작문
만점 표준점수 : 133
1등급컷 : 95
2등급컷 : 89
3등급컷 : 81
언어와 매체
만점 표준점수 : 132
1등급컷 : 96
2등급컷 : 90
3등급컷 : 82
[수학 원점수 평균]
[수학(미적분) 정답률 낮은 순 정렬]
[Comment]
- - 평균은 높은데 미적분 기준 22, 29, 30이 1등급을 변별할 정도의 난이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적 1컷은 88로 잡습니다.
- 근데 나머지 문제 정답률이 너무... 왜 이렇게 출제하는건지 모르겠네요. 3컷은 좀 파격적으로 잡은 감이 있는데 3점 정도 낮춰서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근데 79% 이상 문제는 3컷 수준에서도 다 맞힐만하지 않나 싶긴 한데 뭐 6평이니까? 작년에 많이 틀리기도 해서 자신있게 말하진 못하겠네요)
- 기하는 내일까지도 정답률이 많이 바뀌는 편이라 현재로서는 부정확할 수도 있어요. 근데 일단 현재 기준으로 볼 때는 28번 정답률이 70%대나 돼서 선택과목 평균이 좀 많이 높은 상태고요... 확통에게 따잇 여부는 좀 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점까지는 가능성 열려있을 것 같아요.
[잠정 예상 등급컷] (6/6 수정)
확률과 통계
만점 표준점수 : 134
1등급컷 : 92
2등급컷 : 84~85 (공통 선택 점수 조합에 따라 다름)
3등급컷 : 80
미적분
만점 표준점수 : 137
1등급컷 : 88
2등급컷 : 80~81 (공통 선택 점수 조합에 따라 다름)
3등급컷 : 76
기하
만점 표준점수 : 134
1등급컷 : 92
2등급컷 : 84~85 (공통 선택 점수 조합에 따라 다름)
3등급컷 : 80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제 진짜 한여름이네 1 0
진짜 더위는 지금부터
-
평가원 모의평가 성적표 팩스 0 0
평가원 성적 팩스로 받아야 되는데 이거 지금 메일보내도 되나요? 평가원 성적표 공개...
-
다 똑같이 말하는구나 0 0
대학침구들은 찐친이 되려면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고 고딩 때와 다르게
-
한국인은 냄비 기질이 심하긴함 4 1
벤투도 뒤지게 까였던거 생각하면 ㅋㅋ 띵보는 재평가 되려나 흠
-
카페에서 시험공부 중 0 1
애미 시발 존나 하기 싫네
-
김현우 서바시즌 합류 0 0
6모 84 ( 22 28 29 30틀 30계산실수) 인데 따라갈 수 있을까요 3모...
-
작년 수학 강K 다 풀었는데 4 0
3회 70점대랑 84점 하나 빼면 그래도 다 85점 이상이네
-
와ㅆㅂ쉬는시간인줄알고양치하고옴 4 0
입이찝찝한데 쉬는시간 5분남은줄알고 ㅃㄹ갓다왓은데 쉬능시ㅏ간이아니엇네 썩발 나진짜 개빌런이네
-
남의 군생활 너무 빠른데 0 1
일주일전에 간거같은데 벌써 자대배치라네 시간이 너무노무 빠르노
-
운동 재밌어 하는 사람 5 0
세상에서 제일 신기함 나름 예전에 종류별로 해봤는데(필라테스, 로잉, 스피닝 등)...
-
12특이 싫다 4 0
나 흙스저라 배아프니까 12특으로 가놓고 자랑좀 하지말았으면
-
어디 토너먼트에 이딴 팀이 쳐 끼려고 하는거임
-
근데이러면 축구 0 0
본선 못갈확률이 더 높네 아 독재 조용해서 좋았는데 샤갈
-
작년에 30점나왔는데 이번에ㅜ 또풀어도 47점이네.. 이딴거 올해 수능에 다시...
-
강준호버리고 김강민갈까 0 0
끌리노
-
이해원N제 vs 설맞이 11 0
뭐사지
-
히히 집중안돼 8 2
히히…
-
그 사이로 널 꺼내둬 잠시도 가만히 못 있는 나를 보고 말해 무사시가 또
-
아 문항공모 떨어진거 수정해서 다른데에 낼려고하는데 언제 결과나오나요 1 0
아이디어도 안떠오른다.
-
내일부터 산책이라도 나가야겠음 14 1
나름 요새 오르비 줄이고 있는데도 쉬는 시간에 할 게 오르비 밖에 없는 레전드...
-
확통러입니다 대성 김범준 스블 수2는 거의 다 들었고 수1은 들을지 말지...
-
정시질문 1 0
작수 수학 생명만 챙겨서 높2 3 이었고 올해 6모 공부 안하고 쳐서 4334에...
-
국어 사설 컨 추천 좀 1 0
김동욱 일취월장하고 있고 학원에서 한수컨텐츠 줘서 그 정도만 하고 있는데 한수 좀...
-
집독하시는분들 6 0
순공 보통 몇시간 나오시나용??
-
운동하기 전 마음의 준비 4 1
하는 중...
-
홍명보만의 문제라고 몰아가고 있네 퍼거슨 와도 남아공이랑 좋은승부하는 라인업인데
-
국밥한그릇하였습니다 3 1
예아 대한민국 화이팅
-
진짜 건강이 ㅈ되긴 햇나봄 4 0
생리 예정일보다 10일 빨리터져서 중간에 씻으러옴 하…………………. 저번주에 4일...
-
실모 진짜 존나 비싸네 2 0
음...
-
그럼 운동이나 취미가 4 0
제일 찐친들 ㅅ사귀기 쉽겠네요 근데 종교는 뭐 하는 곳인가여
-
저녁 시간에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 여긴 도태학식들과 유사n수들이 점령한다
-
근데 기하만 넣어놨음 0 0
내가 기하거든 ㅋㅋ
-
마지막 수능 다시 준비 1 0
23수능 확통 2등급 턱걸이였는데 지금부터 다시 준비하면 1등급 불가능이죠?
-
님들 2 0
근데 대학교에는 어떤 동아리가 있나요 카테고리 별로 나누면
-
언어 4개 틀렸네... 3 0
대책을 강구해야..
-
님들 계좌로 거래하면 안좋은거임?? 12 2
방금 관독 등록상담하고 결제하려고 갔는데 결제시스템때문에 6월말이라서 자리랑...
-
(진짜모름)
-
내가 아직 검수를 못해봐서 그런데 논리적인 문제는 없는지, 단순 정보 나열식은...
-
체력이0이다 1 0
오늘은 약속만 다녀와서 운동하고 바로 수면해야지
-
지금 일어남ㅋㅋ
-
가재맨화이팅 0 1
넵
-
나르샤 풀커리로 8 0
50점 쟁취
-
갑자기 ㅈㄴ 웃긴거 생각남 2 0
아주 옛날에 누가 여기 네일팁 추천받는다는 글을 썼었음 오뿌이들이 퍽이나 잘 알겠다
-
나 지금 닷새째 안씻었는데 5 0
결혼식장 갈거면 씻어야함?
-
큰일이야 1 0
엄마가 애교 좀 줄이래... 난 엄마한테 애교 부리는 게 삶의 낙인데...
-
현역으로 0 0
침대 합격함
-
마더텅은 어떻게 유명해진거지 5 0
최초의 기출문제집 이런건가.? 해설도 개구리고 종이 질감도 별론데
-
잇올자리이거뿐인가 6 0
이건뭐거읭옆사람이랑손잡겟는데; 독서실형도업는거같은데 자리를 거 너무 따박따박 붙여놓은거아니냐ㅠㅠ
-
머릿속에서 먹는게 떠올라서ㅓ 공부에방해가댐
-
교육청 기출제본 어디서 하나요 0 0
A4지같이 미끌거리지 않고 사각거리는 질감 선호해서 교육청 기출은 따로 제본하고...
지금 17시 반이라 이런거죠
헐
이정도였다고..? 수능 개고였네 ㄹㅇ
국어 평균이 88인거임?
화>언??
와 화어게인 ㄷㄷㄷ
엥 와...
언<화면 ㄹㅇㅋㅋ
언<화는 뭐임 ㄹㅇ
화작이 엄청 어려웟나보네요 근데 평균이 그냥 충격적으로 높네요
1컷 확<기는 뭔.. 확통 어려웠나요?
언<화 ㄷㄷ
미적 93이노 샤갈 ㅠㅠ
언<화요? ㅋㅋㅋㅋㅋ
통통 88가능성 없나용?
미적 80 2 어렵겠네요 ㅠㅠ
운좋게 걸칠수는 있는데 걸친다면 백분위가 86~87정도로 꽤 낮을 것 같습니다
이건 통계인가요? 어떻게 예측하는건지 원리가 궁금합니다
표 자체는 메가스터디 가채점 돌린 학생들의 정답률 평균이라 객관적인 자료입니다. 이전 시험들도 똑같이 메가스터디 정답률 기반으로 평균을 냈고요
예상 등급컷은 이걸 보고 제가 예측을 내는건데 뭐 예측이니까 틀릴수는 있습니다. 작년에도 실제보다 높게 잡았다가 많이 틀렸고요. 올해는 좀 눈을 낮췄는데 그래..도 수험생분들 입장에서 볼 땐 높다고 느낄 수 있겟네요
언매, 미적 만백은 100뜰까요?
통통 88 제발
아니 수학 이렇게 쉬웠다고? 아닌데ㅠㅠㅠㅠ
ㅅㅂ 표본 왤케 높아짐
아니 기하 28을 답을 앞에 유일하게 없던 4로 하니까 확통한테 밀리지 에휴…
선생님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1컷이 넉넉하게 93이나 94가 나온다고 “가정”했을 때 97이 백분위 99가 될 가능성은 없을까요?
1컷이 93인 시험은 직전 시험인 5모를 참고할 수 있는데, 96점까지 백분위 99 나왔어요. 1컷 93인 시험에서 97점 맞으면 무난하게 99 될거예요
1컷이 94면 좀 애매한 거 같구요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