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29번 특강(야매주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23076
필자는 야매임을 알립니다.
이 글의 목적은 6모 때 29번을 무지성 찍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쓴 것 뿐입니다.
시간없으니 빨리합시다. (영어 전문가 일론머스크)
두 개 외에는 알 필요도 없습니다.
1. 관계대명사
2. 동사냐 아니냐
관계대명사 제대로 모르는데요?
그것은 중요치 않습니다
보통 which가 나옵니다.
그리고 which 다음에 주어+동사 형태가 나오면 무조건 답입니다.
that도 나옵니다. that은 주어+동사 형태면 답이 아니니 주의
동사가 뭔지 모르는데요?
나가
동사인지 아닌지는 문장내에 동사가 있는지로 판단합니다.
(문장에 동사는 무조건 하나)
동사로 안 쓰고 싶으면 -ed, - ing 혹은 앞에 to를 붙여줍니다.
바로 갑시다

올해 3모입니다.
4번에 which가 있군요.
they find~
주어+동사군요. 바로 체크
1번은 동사냐 아니냐를 물어본 겁니다. It is가 주어 동사로 있으니 producing이 맞습니다. (produced인지는 안 묻습니다) (그렇게 나오면 틀리라고 냈으니 찍어서 맞추던가 합시다)

작년 6모입니다.
관계대명사가 없군요.
3번을 봅시다.
make가 동사군요. perceive는 동사로 쓰면 안 되니 체크
5번도 보면 it is가 있으니 removed가 맞군요. (원래는 수동태인지 묻는건데, 뭐...)

작년 9모
2번 which가 있군요.
(~)are 주어+동사이니 체크
1번은 뒤에 it is가 있군요. referred는 동사로 쓰면 안 되니 맞는 것.

작수
3번에 in which군요. in which는 that으로 치환해줍시다. (저도 아닐 때 있는 거 앎) 주어+동사가 있으니 체크하지 말고 동사 찾으러 ㄱㄱ
1번 we are 주어+동사//to solve-맞는 것
2번 주어찾기 어렵군요 패스
4번 we are 주어+동사//motivated-맞는 것 (이것도 수동태를 묻는건데, 뭐...)
(문장에 동사가 하나가 아닌 것 같은데 뭐냐라고 물을 수 있는데요.
and가 앞의 문장을 받아서 그런거니 화내진 맙시다...)
5번 부사를 물은 건데, great를 넣어봅시다. great가 어울리면 5번 체크 greatly가 어울리면 2번 체크 후 넘어갑시다.
(속된 말로 둘 중 하나 찍는거죠 뭐)
(2번 주어 찾을 정도면 이 글을 왜 보고 있음?)
요정도만 해도 확률 크게 올리니 찍지 맙시다.
번외

23수능입니다.
1번 that이군요. 주어+동사 있으니 맞는 것
바로 3번 fashion contains가 주어+동사이니 (동사로 안 쓰기가) 맞는 것
5번 strengthen이 동사이니 (동사로 안 쓰기가) 맞는 것
4번에 inexpensive넣고 어울리면 4번, inexpensively가 어울리면 2번 체크 후 넘어가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리젠 1 0
좀 죽으면 다시 살리러 올게 ㅂㅂ
-
군인 9모 신청 0 0
수능처럼 9모도 복무지 근처에서 시험 볼 수 있나요?
-
돌아온뻘글력 1 1
흐어ㅓ
-
정시파이터지망생 1 1
-
"범여권 일각 우려 목소리"…새 민정수석 전력 어땠길래 1 0
역시 관심은 사정기관 조율과 검찰 개혁을 이끌어 갈 한찬식 신임 민정수석에...
-
7덮 러셀 0 0
이번에 7덮 러셀은 진행 안하나요?
-
이새낀 걍 작수 84 5덮 84 6모도 84임 ㅋㅋ 4 1
준킬 끼든말든 개같이 84엔딩 ㅋㅋㅋㅋ
-
언확생사
-
밤이라 들어왔습니다 1 0
-
나도영어공부할거임 1 0
ㄹㅇ 영어를좀해야겠음 영어원서가 한국어만큼 잘읽히지가않음 번역기에넣고돌리는것도 좀 미묘하게 불편하고
-
6모 22번 얼탱이네 1 0
추론이고뭐고 그냥 세기 빡세고 어렵네 그리고 기하 28 계산량 머임
-
반수샌 국어 대성커리 추천 2 0
작수 화작 백분위 91 노베인데 뭔 자신이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언매런해서 4월서프...
-
내가누구냐면 1 1
네버마인드임
-
수학 노베 3 0
6모 5등급인데 세젤쉬 워크북 미친기분 시작편까지함 다음커리로 5개년기출분석하려는데...
-
[칼럼] 이 선지가 틀렸다고? 절반이 속은 이유 1 1
26수능 34번, 왜 절반 이상의 학생들은 ③을 의심하지 못했을까? 34번의...
-
진작 삼전 팔아치우길 잘했다 0 0
걍 하닉임 ㅋㅋ 추매할 돈 구해왔는데 프장은 쫄려서 기다렸더니 폭등하네 오늘 프장에 살걸...
-
사문 커리ㅓ리커리커리커리 2 0
리밋으로 개념들었고 검더텅 도표빼고 다 풀었고 도표특강 거의 끝내가는상태 나르샤...
-
수학 2706이 아무리 그래도 3 0
2509보단 매우 어려운게 맞음
-
으아아앙 서울살고싶어 1 0
ㄹㅇ진짜로
당신같은 사람을 기다려왔다오
6모를 잘 치길 빌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