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29번 특강(야매주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23076
필자는 야매임을 알립니다.
이 글의 목적은 6모 때 29번을 무지성 찍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쓴 것 뿐입니다.
시간없으니 빨리합시다. (영어 전문가 일론머스크)
두 개 외에는 알 필요도 없습니다.
1. 관계대명사
2. 동사냐 아니냐
관계대명사 제대로 모르는데요?
그것은 중요치 않습니다
보통 which가 나옵니다.
그리고 which 다음에 주어+동사 형태가 나오면 무조건 답입니다.
that도 나옵니다. that은 주어+동사 형태면 답이 아니니 주의
동사가 뭔지 모르는데요?
나가
동사인지 아닌지는 문장내에 동사가 있는지로 판단합니다.
(문장에 동사는 무조건 하나)
동사로 안 쓰고 싶으면 -ed, - ing 혹은 앞에 to를 붙여줍니다.
바로 갑시다

올해 3모입니다.
4번에 which가 있군요.
they find~
주어+동사군요. 바로 체크
1번은 동사냐 아니냐를 물어본 겁니다. It is가 주어 동사로 있으니 producing이 맞습니다. (produced인지는 안 묻습니다) (그렇게 나오면 틀리라고 냈으니 찍어서 맞추던가 합시다)

작년 6모입니다.
관계대명사가 없군요.
3번을 봅시다.
make가 동사군요. perceive는 동사로 쓰면 안 되니 체크
5번도 보면 it is가 있으니 removed가 맞군요. (원래는 수동태인지 묻는건데, 뭐...)

작년 9모
2번 which가 있군요.
(~)are 주어+동사이니 체크
1번은 뒤에 it is가 있군요. referred는 동사로 쓰면 안 되니 맞는 것.

작수
3번에 in which군요. in which는 that으로 치환해줍시다. (저도 아닐 때 있는 거 앎) 주어+동사가 있으니 체크하지 말고 동사 찾으러 ㄱㄱ
1번 we are 주어+동사//to solve-맞는 것
2번 주어찾기 어렵군요 패스
4번 we are 주어+동사//motivated-맞는 것 (이것도 수동태를 묻는건데, 뭐...)
(문장에 동사가 하나가 아닌 것 같은데 뭐냐라고 물을 수 있는데요.
and가 앞의 문장을 받아서 그런거니 화내진 맙시다...)
5번 부사를 물은 건데, great를 넣어봅시다. great가 어울리면 5번 체크 greatly가 어울리면 2번 체크 후 넘어갑시다.
(속된 말로 둘 중 하나 찍는거죠 뭐)
(2번 주어 찾을 정도면 이 글을 왜 보고 있음?)
요정도만 해도 확률 크게 올리니 찍지 맙시다.
번외

23수능입니다.
1번 that이군요. 주어+동사 있으니 맞는 것
바로 3번 fashion contains가 주어+동사이니 (동사로 안 쓰기가) 맞는 것
5번 strengthen이 동사이니 (동사로 안 쓰기가) 맞는 것
4번에 inexpensive넣고 어울리면 4번, inexpensively가 어울리면 2번 체크 후 넘어가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6모 미적 30번 8 0
g^3으로 바꿔서 풀었는데 답은 나오되 오개념을 활용해서 풀엇다거나 이런건 없겠죠?...
-
솔직히 김재훈 듣는데 0 0
문학 사설 푸는거 나쁘지않은듯 서바 한정
-
아오 쓰붕
-
현역들한테 유리하게 내는 방법 0 0
전체적으로 기출변형처럼 내고 크리티컬한 문제들을 수특/수완에 있는 괴상한 문제로 가져오면 됨
-
진짜 욕심없이 5 0
수능때전과목백분위 99이상만 받거싶아
-
언미만표예측 1 0
136/137 아마도..?
-
나 제2외국어 2개 봤음 5 0
-
지거국 가셈 6 2
어중간하게 공부 열심히 할바에 3등급 받고 지거국 가서 지역 할당제 공기업 노리는게 제일 가성비인듯
-
근데 이거 일 커질거 같은데 5 2
-
해장술 원리가 머임 8 1
진짜 되던데
-
X=19/7 에서 극값을 가진다, 라는 조건이 없어도 정답은 맞게 나옵니다. 다만...
-
재선거 0 1
법적으로 가능한가
-
수학이 진짜 0 0
엔제 한문제에 이제 진짜 많이 줄여서 십분 근처인거같은데 이럼 40문제만 풀어도...
-
아 재수생이 되어버려 4 1
아 통합하고 싶지 않아 예쁜 원서를 짜보자 1칸합 될수도 있을 테니까
-
포장마차 그 때 그 자리에서 3 0
네가 잇던 그 곳에 서서
-
Sing me to sleep 4 0
다들 안녕히 주무시길 굿밤!
-
으악 0 0
공대 목표면 무조건 확통보다 미적이 좋나요??
-
오늘 올공가려했는데 0 0
올공음 무슨 하루종일 일만 했네 아 이제 첫끼 나 죽는다
-
30대때 나는 7 0
뭐하고있을까
당신같은 사람을 기다려왔다오
6모를 잘 치길 빌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