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리 관련 모든 질문 받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56576
안녕하세요 박문돌입니다.
사회탐구 영역 한국지리 관련 모든 질문을 받아보고자 인사드립니다.
저는 2023, 2024, 2025학년도 수능 한국지리 과목에서 모두 만점을 기록하였고 현재는 여러 종류의 시대인재 한국지리 컨텐츠들을 검토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개념이든 기출이든 아니면은 시중 컨텐츠 관련 질문이든
다 상관없습니다.
저도 대학생인지라 답장을 바로 드릴 수는 없지만
보내주신 질문들을 가능한 빠르게 그리고 성심성의껏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저는 삼수를 한 사람이기에 수험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 재수 및 n수 고민 등을 나누시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교육과정 개편전 마지막 수능이니만큼
한국지리가 발목 잡는 일이 없도록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또한 3월, 5월 모의고사 최초풀이 영상을 오늘 촬영하여 월요일까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업로드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clqwpzn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파마늘은 당장 덕코를 내놔라 다시 바꾸게
-
볶음밥 해 먹었는데 여기 유명인인갑네
-
사랑이 뭘까 2 0
서로 좋아죽는 그런 연애 죽기전에 해볼수나 있을까
-
ㅇㅁㅈ싸줘 2 0
-
닉변했다 6 0
ㅅㅂ
-
나문희의 첫사랑 1 0
-
태생부터 문법 바보라···
-
확통런이 많나 지금 7 0
현황 어떤 것 같으신가요
-
생각해보니까 4 3
수학과 화학은 서로 정반대의 학문이네 물 수랑 불 화잖아
-
역시 과기대가 아닐까요
-
나도 파마늘로 바꿀가 4 1
ㅋㅋ
-
시발레츠고니미
-
독재옆자리에남자친구랑찍은네컷 16 4
사진보면서자극받고공부하는학생이부러워 난고양이사진보면서공부하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오르비는 왤케 재밌지 2 1
단순히 글쓰고 댓글쓰는게 전부 다인데 그리운 사람들이 많음
-
그 사실을 국가권력급 반고양이협회에서 감추고있는것이라옹!!!
-
다음닉네임 5 0
먐뮴먐
-
수학 상담 밧습니다 11 2
쪽지 무료 오픈중
-
님들 그거 앎? 10 2
그거
-
What에 집중해야지 1 0
-
우리 동네 4 0
러닝 뛸때마다 동기부여 얻기 참 좋은곳
-
7모도 잘보고싶다 2 1
기말고사 시즌에 잠 많이 자서 건강을 회복하기 이건 기회야
-
향수를 자극하는 그런 노래
-
고대생 릴스 댓글에 진짜 시대갤 할거같은 애들 한트럭있고 죄다 연고잡 거리고잇음...
-
나도보고싶은데 대성패스 있어야되죠? ㅠㅠ
-
뭔가 4 0
늙어서 그런가 고딩때 새벽에 외모정병 공부정병 운동정병 새벽감성 총체적으로...
-
센츄단 여기 집합! 10 1
에피는 말고
-
중학교 졸업등수 메타 6 3
168등 상위 40.1%
-
354??에서 24322 받기 6 0
시작
-
고등학교때 공부 잘하시는 분들 대부분 중학교때 잘하셨죠?.... 9 0
본인 비평준화 지역 중3임)학교 진로 상담 받았는데 내신 190점대 애들도...
-
ㅇㅈ하셈 8 1
이쁜이만
-
이게 0 0
아주중요한 껀덕지가잇음.. 천재만이 알수있거나 그녀만이 알수있음
-
내 이미지 15 3
-
내 이미지 궁금함 19 1
어..
-
오늘의공부인증 3 0
매체-오르비 1h 34m
-
어느순간 독서 푸는게 재밌어짐 6 0
-
서프 예열 지문 0 0
경업금지약정 뒤집힌 감각질 사고 실험
-
오늘의 공부인증 4 1
향기로운 꽃은 늠름하게 핀다 1~3강
-
오늘의 공부인증 6 5
-
아 08도 별로 없구나?
-
07이 황금돼지니까 5 1
다음 황금돼지는 2067이 맞죠?
-
이전연애가다 15 1
집착아니면정병남?을만났어서그런가 새로운사람만나는게두렵다고해야하나
-
국수 모름(분실) 98.05 98.34 94.06 97.61 93.71 국수탐 x...
-
아 나 주사 찾은듯 2 0
술마시면 걍 집에까지 걸어가네
-
같이걷자 2 0
난다궁그매
-
몸무게 최저점 시절 ㅇㅈ 6 1
남자의 외모 전성기는 군대 때라는 말이 있다 나는 이 말을 참 좋아한다
-
썸탈때 어디까지 ㄱㄴ함 7 1
ㅈㄱㄴ
-
진짜 원서 쓰기 수월할거같은데 하아
-
5개월의 기적 1 1
힝…
-
물리 실수 진짜 0 0
ㄴㅂㄴㅁㅌㅂㄱㅈㅁㄴㅁㄱㅁㄹㅂㅊㅈㅏㅏ
-
수능 최적화 훈련을 위해 0 0
4시간 자고 서프 치기
사탐런 하기 좋나요?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사탐런 생각중이신거면 사회문화를 제일 추천드립니다.
개념도 쉽고 분량이 적어서 좋습니다.
또한 기존에 지구과학 선택하셨으면 세계지리도 추천드립니다.
일부 겹치는 내용이 있어 처음에 공부할때 편하실거에요.
제가 삼수중이고 한지 이번에 처음 선택했는데 아직 3강?까지 밖에 못 들었어요..(국어수학하느라ㅠ) 적어도 언제까지 개념을 끝내고 기출은 언제 끝내는게 좋을까요?? (회독별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회독은 n월까지~ 이렇게요)
쌩삼수인지, 반수인지 여부와 어떤 선생님 인강 수강하시는지 답글 남겨주시면
열심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쌩삼수고 이기상쌤 개념강의 듣고 있어요! 나머지도 다 이기상쌤꺼 들을 예정입니다!
저도 현역 시절 이기상 선생님 강의 수강했었습니다!
일단 개념은 완벽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도 좋지만, 빠르게 훑고 기출로 넘어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6월까지 개념강의를 수강하시고(완벽하게X) 9모 전까지 이기다랑 마더텅으로 기출 계속 돌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워낙 이기상 선생님이 기출을 잘 가르쳐주셔서 재밌게 공부하실 수 있을겁니다.
보통 9모 이후~수능 전까지는 N제나 모의고사를 많이들 푸시는데요, 아무래도 사탐은 20문제를 30분안에 풀어야하니 N제 보다는 실모 풀면서 실전감각을 익히시고 실모에 출제된 문제들 분석 + 관련 기출 분석 하시면 남은 시간 동안 충분히 만점 맞으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한국지리는 문제랑 개념간 괴리가 큰가요? 개념강의 완강하고 이후 공부 방향성 잡는데 도움될거같아 질문합니다
개념 강의를 잘 수강하셨으면 기후와 공업 제외하고는 큰 어려움 없으실겁니다.
다만 위에 말한 두 주제는 개념 학습만으로는 대비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면서 정형화된 풀이법을 익히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한지를 개념만 한 상태라… 6모전 남은 기간동안 공부 이어나가서 중간3등급 정도만 받고 싶은데 기후,인구,공업은 기출문제 풀고 강의듣고, 나머지는 개념 계속 복습해주는 것이 맞겠죠??
네! 그정도면은 충분히 목표 달성하실 수 있어요!
쌍지러라 겨울방학부터 이기상쌤 커리 타면서 이개다, 이만복, 이기다 순으로 했는데 남은 10일 동안 이기다 오답 계속 반복해주고 암기도 이만복으로 암기해주면 될까요? 1등급 꼭 받고 싶어요ㅠㅠ 실모보단 기출 오답이 더 우선이죠?
네, 6모 1등급 목표라면 기출이 최우선입니다.
아무래도 중요도가 '기출 오답 >= 기출 >>> 실모 및 N제' 이런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꽤나 암기가 발목을 잡는 일이 잦으니 틈날때마다 이만복으로 암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일이면 충분히 1등급, 만점까지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하루에 한지는 기출 오답 한시간 하고, 한시간은 세지 암기 채워주고, 그 다음날에는 한지 암기해주고 세지 기출 오답해주는데 이정도면 충분할까요?
네 충분합니다!
혹시 기출 오답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일단 이기다가 좀 늦게 끝나는거 같아서 저 혼자 1회독은 끝냈어요 그 1회독하면서 문제 풀 때 제가 까먹고 있던 개념들은 노트에 정리해서 틈틈이 봐주고 있어서 이제 앞으로 다시 돌아가서 n회독 시작하려구용
오.. 엄청 잘하고 계시네요!
개념 노트 꾸준히 봐주시면서 n회독 하시면 원하는 결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혹시라도 기출 공부 중 어려운 점 있으시면 언제든 남겨주세요.
연대에 삼수생 많나요? 연세대 꿈의 학교인데 꼭 가고싶습니다 삼수생이에요ㅠ
헐 네!!
저 포함해서 엄청 많습니다~
사수생 오수생 분들도 많아요!
감사합니다 꼭 연세대 갈게요 ㅠㅠ
화이팅!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