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박문돌 [1377519] · MS 2025 · 쪽지

2026-05-24 00:08:13
조회수 988

한국지리 관련 모든 질문 받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56576

안녕하세요 박문돌입니다.

사회탐구 영역 한국지리 관련 모든 질문을 받아보고자 인사드립니다.


저는 2023, 2024, 2025학년도 수능 한국지리 과목에서 모두 만점을 기록하였고 현재는 여러 종류의 시대인재 한국지리 컨텐츠들을 검토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개념이든 기출이든 아니면은 시중 컨텐츠 관련 질문이든

다 상관없습니다.


저도 대학생인지라 답장을 바로 드릴 수는 없지만

보내주신 질문들을 가능한 빠르게 그리고 성심성의껏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저는 삼수를 한 사람이기에 수험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 재수 및 n수 고민 등을 나누시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교육과정 개편전 마지막 수능이니만큼

한국지리가 발목 잡는 일이 없도록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또한 3월, 5월 모의고사 최초풀이 영상을 오늘 촬영하여 월요일까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업로드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clqwpzn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카페인 함유 · 1452784 · 05/24 00:09 · MS 2026

    사탐런 하기 좋나요?

  • 박문돌 · 1377519 · 05/24 00:53 · MS 2025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사탐런 생각중이신거면 사회문화를 제일 추천드립니다.
    개념도 쉽고 분량이 적어서 좋습니다.

    또한 기존에 지구과학 선택하셨으면 세계지리도 추천드립니다.
    일부 겹치는 내용이 있어 처음에 공부할때 편하실거에요.

  • 아무것도아닌사람 · 1428441 · 05/24 00:22 · MS 2025

    제가 삼수중이고 한지 이번에 처음 선택했는데 아직 3강?까지 밖에 못 들었어요..(국어수학하느라ㅠ) 적어도 언제까지 개념을 끝내고 기출은 언제 끝내는게 좋을까요?? (회독별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회독은 n월까지~ 이렇게요)

  • 박문돌 · 1377519 · 05/24 00:57 · MS 2025

    쌩삼수인지, 반수인지 여부와 어떤 선생님 인강 수강하시는지 답글 남겨주시면
    열심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아무것도아닌사람 · 1428441 · 05/25 00:29 · MS 2025

    쌩삼수고 이기상쌤 개념강의 듣고 있어요! 나머지도 다 이기상쌤꺼 들을 예정입니다!

  • 박문돌 · 1377519 · 05/25 11:53 · MS 2025

    저도 현역 시절 이기상 선생님 강의 수강했었습니다!

    일단 개념은 완벽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도 좋지만, 빠르게 훑고 기출로 넘어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6월까지 개념강의를 수강하시고(완벽하게X) 9모 전까지 이기다랑 마더텅으로 기출 계속 돌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워낙 이기상 선생님이 기출을 잘 가르쳐주셔서 재밌게 공부하실 수 있을겁니다.

    보통 9모 이후~수능 전까지는 N제나 모의고사를 많이들 푸시는데요, 아무래도 사탐은 20문제를 30분안에 풀어야하니 N제 보다는 실모 풀면서 실전감각을 익히시고 실모에 출제된 문제들 분석 + 관련 기출 분석 하시면 남은 시간 동안 충분히 만점 맞으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 0개국어능력자 · 1414666 · 05/25 00:25 · MS 2025

    한국지리는 문제랑 개념간 괴리가 큰가요? 개념강의 완강하고 이후 공부 방향성 잡는데 도움될거같아 질문합니다

  • 박문돌 · 1377519 · 05/25 11:40 · MS 2025

    개념 강의를 잘 수강하셨으면 기후와 공업 제외하고는 큰 어려움 없으실겁니다.
    다만 위에 말한 두 주제는 개념 학습만으로는 대비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면서 정형화된 풀이법을 익히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0개국어능력자 · 1414666 · 05/26 14:42 · MS 2025

    한지를 개념만 한 상태라… 6모전 남은 기간동안 공부 이어나가서 중간3등급 정도만 받고 싶은데 기후,인구,공업은 기출문제 풀고 강의듣고, 나머지는 개념 계속 복습해주는 것이 맞겠죠??

  • 박문돌 · 1377519 · 05/26 14:43 · MS 2025

    네! 그정도면은 충분히 목표 달성하실 수 있어요!

  • 요잉 · 1419816 · 05/25 16:46 · MS 2025

    쌍지러라 겨울방학부터 이기상쌤 커리 타면서 이개다, 이만복, 이기다 순으로 했는데 남은 10일 동안 이기다 오답 계속 반복해주고 암기도 이만복으로 암기해주면 될까요? 1등급 꼭 받고 싶어요ㅠㅠ 실모보단 기출 오답이 더 우선이죠?

  • 박문돌 · 1377519 · 05/25 16:50 · MS 2025

    네, 6모 1등급 목표라면 기출이 최우선입니다.
    아무래도 중요도가 '기출 오답 >= 기출 >>> 실모 및 N제' 이런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꽤나 암기가 발목을 잡는 일이 잦으니 틈날때마다 이만복으로 암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일이면 충분히 1등급, 만점까지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 요잉 · 1419816 · 05/25 17:45 · MS 2025

    하루에 한지는 기출 오답 한시간 하고, 한시간은 세지 암기 채워주고, 그 다음날에는 한지 암기해주고 세지 기출 오답해주는데 이정도면 충분할까요?

  • 박문돌 · 1377519 · 05/25 18:02 · MS 2025

    네 충분합니다!
    혹시 기출 오답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요잉 · 1419816 · 05/25 19:05 · MS 2025

    일단 이기다가 좀 늦게 끝나는거 같아서 저 혼자 1회독은 끝냈어요 그 1회독하면서 문제 풀 때 제가 까먹고 있던 개념들은 노트에 정리해서 틈틈이 봐주고 있어서 이제 앞으로 다시 돌아가서 n회독 시작하려구용

  • 박문돌 · 1377519 · 05/25 19:14 · MS 2025

    오.. 엄청 잘하고 계시네요!
    개념 노트 꾸준히 봐주시면서 n회독 하시면 원하는 결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혹시라도 기출 공부 중 어려운 점 있으시면 언제든 남겨주세요.

  • 사탐의꽃말은삼수 · 1454145 · 05/27 18:04 · MS 2026

    연대에 삼수생 많나요? 연세대 꿈의 학교인데 꼭 가고싶습니다 삼수생이에요ㅠ

  • 박문돌 · 1377519 · 05/27 18:05 · MS 2025

    헐 네!!
    저 포함해서 엄청 많습니다~

    사수생 오수생 분들도 많아요!

  • 사탐의꽃말은삼수 · 1454145 · 05/27 18:08 · MS 2026

    감사합니다 꼭 연세대 갈게요 ㅠㅠ

  • 박문돌 · 1377519 · 05/27 18:12 · MS 2025

    화이팅!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