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악한 문제인데 나름 할만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31556

옛날에 만든 문제에요. 너무 험악해보여서 다들 안 푸는 것 같길래 풀이 일부를 같이 드릴게여.

파이팅! (원래는 그래프로 설명하는게 편하긴 한데 그건 너무 귀찮아요!)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3모 78점 5모 86점 6모 80점 맞았고 현재 푸는 순서는...
-
난 뭘 잘할 수 있을까 0 0
수학도 못해 과학도 못해 국어도 못해
-
과탐이거 어케 하는거냐 과2->과1사1 해도되냐? 1 0
손해많으려나
-
저는 님들아 1 0
수학을 할 거에요
-
4%의 누구들에게는 당연한 사실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96%인 곳이 수능 표본일테니
-
물2가 확실히 순수재미 인정임 0 0
대학도 재밌어질거같긴함
-
생2 백호쌤 유전을 왜 비추하는지 이해했습니다.. 0 1
중간중간 풀이중에 이해할 수 없는 건너뜀? 이 좀 많네요..
-
홍대 교가가 1 1
시차래
-
내 인생 계획 1 0
올해: 27수능 2027~2028: 육군갔다가 짬 차면 군수 2029~2031:...
-
26 대학어디가 자연 50%컷, 70%컷 (서연고서한성) 0 0
▲ 50컷 (이과) ▲ 70컷 (이과) 신고삭 당하기 전에 빨리 보세여
-
가사 슬픈 노래 들으니까 1 0
눈물이 ㅜ 나진 않음
-
영어 절평은 잘못임 2 0
영어게인 해야함
-
영어만 보는대학도 만들어줘 0 0
명색이 국영수인데 영어너무불쌍함
-
국어 예측 맞춤 ㄷㄷ 2 0
https://orbi.kr/00078534594/%EA%B5%AD%EC%96%B4%...
-
우리집은 왜 2 1
식기세척기를 안 사는 걸까... 내가 설거지 진짜 하기 싫어서 내가내가내가!! 내가...
-
내가 말한 국잘수못은 근데 0 0
메달이 급을 거의 말한거긴 한데 수학도 엥간하게 하는 사람들말고
-
26 대학어디가 인문 50%컷, 70%컷 (서연고서한성) 10 1
▲ 50컷(문과) ▲ 70컷(문과) 신고삭 당하기 전에 빨리 보세여
-
나 수학 깨달음 4 0
뭘 깨달았냐면 덧셈을 할줄알아야 문제를 풀수가 있음
-
닉변 1 1
완룟
-
수능 omr 50퍼 인쇄?? 1 1
레전드댓글
-
이번에 적백 많이 없는거같네 6 0
80~88이 개많음 85 88이 진짜 개많은거같은데 은근90점대 이상이 잘 안보이넹...
-
여름아! 1 1
부탁해
-
국못 수못이라는 게시글을썼더니 2 1
관련 없는 사람이 댓글을 단다
-
우리 독재학원이 웃긴게 2 1
오루비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슴..
-
국못 수못이면 뭐죠? 10 2
-
서킷 가격 0 0
서킷 개당 얼마가 적당한가요? 2027거요 중고로
-
내가 본 국잘수못 중 95%는 11 3
에겐이엿음
-
하루종일 난 네 연락을 기다려 1 1
너와 마신 커피 한 잔에도 난 세상을 가졋어
-
파데 vs 키세이브 0 0
둘중뭐듣는게맞을까요 유베가는길 다 들었습니다
-
다들 올림픽 공원에서 보자고 3 2
민주주의 수호는 옯편
-
와 서울역 좋네 2 1
본가쪽에서 서울갈때는 맨날 용산역만 가다가 서울역 처음 와보는데 좋네요
-
국잘수못 공대생의 최후 2 0
수학을 잘 못해서 힘드네요,,
-
에겐 테토 판별법 4 1
국잘수못 << 에겐 국못수잘 << 테토 국잘수잘 << 테겐 국못수못 << 모름
-
후반가면 사탐 하루에얼마나함? 1 1
생윤 사문 <- 과목당 30분씩으로 퉁치기 ㄱㄴ?
-
조별과제는 하고 가셈
-
연애하고 싶다 3 0
좋아하는 사람이 날 좋아한다는 감정을 인생에서 한번정돈 느껴보고 싶은데 어느 누가...
-
담배피는옯부이들아 15 1
부모님앞에서도피니 나는피는데기숙칭그들은 다 부모님이자기피는줄도모른다그러네
-
그래프 예시로 설명해주실 분… 정의나 ㅠㅠ
-
옥퍼대 학부생들이랑 독해력 비슷할듯
-
수학은 수능때 1컷받는게 목표입니다.. 국영사탐은 최소 유지~ 실수 줄이고 만점권...
-
몸상태가 정상이 아닌거같은데 2 0
하루종일 초코송이 하나먹어도 배가 부르게 진화함
-
파운데이션 vs 키세이브 0 0
유베가는길 다 들었는데 파운데이션으로 넘어가야할지 키세이브 한번 돌려야할지...
-
50%컷 연고서성한중 1 1
최근 대학어디가에서 공개한거 Gs식으로 변환한거네요 서강반이 제일 높고 성균관대가...
-
먼가 30번 케이스 분류가 28번보다 훨씬 쉬운거 같은데 28번은 1354 2463...
-
그건 솔직히 말해서 '현실을 모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신이 좀 배웠다는...
-
쌍항논리 (270622) 0 0
현역이라 이번 6모때 진짜 긴장 탓엇는데 생각보다는 쉬웠음.. 이거는 즉석에서 바로...
-
35434 시발 국어 1>3 하락 수학 7>5 상승(ㅋㅋ) 국어믿고 수능 13322...
-
260629 기하 0 0
포물선과 쌍곡선의 정의를 이용하여 보조선을 긋고 포물선의 정의를 이용해 C1,...
-
국어 실력 갑자기 나락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나요? 7 2
저인데 너무 충격적이라서 현실부정중임 불수능이나 불모고 푼거보다 원점수 10점 이상 내려감
시험장이면 답갯수 맞춰서 대충 찍고 런
아니 진짜 나름 할만해요. 이중 절댓값이어서 빡세보이는데 절댓값 풀림
...
겉보기 킬러라서 나름 생각보단 쉬워용
한 3분정도 이것저것 시도해보다 실패했는데 결국 (가)조건에서 k<0부분이 핵심이였네요! 저 조건 하나로 k=0이랑 f(x)의 x<k에서 근이 없다, 증가한다는게 확정되서 f(x)의 개형이 확정되네요.
이후 계산은 생각보다 짧았습니다. f(x)가 중근을 가져야 한다는 믿음을 가졌고(이는 사실 미분불가 조건에서 이어짐) 극솟값도 변곡점 미분계수라 바로 구했습니다.
아니 ㅋㅋㅋㅋ 한 글에 부등호 기호 2개 쓰면 그 가운데부분 아예 사라져버리네 10분동안 뭔가 하고 계속 수정함
참고로 해설 부분에 케이스 분류하기 전에 이것도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f(k)=0이랑
f(x)의 k왼쪽 부분은 음수, k오른쪽 부분은 양수인데(0은 생략)
k왼쪽 부분에는 증가함수를 절댓값+마이너스 씌운 거라서, 그 부분에서는 증가 or 증가하다가 감소해야 하는데, 증가하다가 감소하면 앞선 두 문장이 동시에 성립할 수 없으므로 모순(사실 저는 k=0을 이때 발견했습니다)
이후에 f(x)의 개형을 케이스 분류하면 해설 쓰기 더 쉬우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