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봤던 참신한문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64628
난이도는 29번급인데
항등식 좌변에는 미분가능 합성함수있고 우변에는 등비수열 시그마가 있었음
근데 이제 등비수열 합공식으로 풀어서 분수함수 양변 미분하면 ㅈ되고 그냥 시그마 자체를 나열된 합으로 풀어서 썼어야 풀렸던문제
그리고 마지막 계산하는과정에서 도함수의 우극한 쓰는데 미분계수 정의쓰면 ㅈ망하고 걍 양변 미분하고 f' 내부를 0+로 보내기위해서 x에 -무한대 씌우면 좌변은 f'(0+) 되고 우변은 지수함수의 극한값 계산으로 바뀌면서 ln2 약분되고 깔끔한 미지수만 남음
굉장히멋진문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허허 잘 푼거맞져? 이거 발상으로 계산 줄이는걸 어케하지 현장에서15분은...
-
같은데서찍엇는대피부색이다름 2 0
이거왜그런지아시는분
-
근데 수학 다들 뭘 틀린거임 4 1
22랑 미적 왕창 틀린건가
-
이거 효자 ㅁㅌㅊ? 3 3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내가 너를 잘못 키웠구나... 미안하다. "라는 말 들음....
-
11월 13일로 돌아간다면 1 0
걍 수시로 전문대라도 넣고 다녔을듯 진짜 재수는 아무생각없이 결심하게되고...
-
저딴 병신같은 악마도 있네 3 2
살인해놓고서 신상공개거부 ㄷㄷ
-
휴르릅 센겐 1 1
ㅇㄸㅂㅈ
-
인증좀햐보샘 2 1
아무나 ㄱ
-
결국에는 공통선택제도의 꽃인 1 0
화작 확통 100점 2등급은 없는건가...
-
와 나 팔도 못생김 1 0
무슨스켈레톤같네
-
야구중독 2 0
야구땜에 공부를 못하겠음(특히국어) 안보면서 공부하면 궁금해서 집중못하고 보면서...
-
알려주세요 ㅜㅜ 우당탕탕 푼 느낌이에요
-
현역이 저녁~ 4 1
불고기버거
-
나는 정법러들이 두렵다 2 1
그때 그 인원 그대로 리트 시험장에서 만날 거 같아
-
정법 가성비 개 처박았네 ㅋㅋ 2 3
양은 뒤지게 많은데 고여서 1컷은 최소 47 48인데다가 잘하는애들도 많어서...
-
사라져 아니 사라지지마 5 1
니맘 보여줘 아니 보여주지마
-
수학 문제 하나만.. 4 0
이렇게 풀었는데 왜 틀렸는지를 모르겠어요..
-
이런 문제에서 주체 이름을 다르게 써서 적절하지 않은 선지로 만든 적이 있나요?...
-
본잉에게 5 2
덧코를전송햘서이십시낟.느갈게ㅠㅠㅠㅠㅠㅠㅠ 나갈게ㅠㅠㅠㅠ추할것가아ㅠㅠㅠㅠㅠㅠ
-
5모수학 킬러 왜캐어려움?? 3 0
22번 30번 엄청어렵네.. 심지어 29번도 정삼각형 못보면 털리겠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