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수생 체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279162
반수생입니다. 3월부터 현재까지 대학 수업 다 나가면서 독서랑 수학, 영어는 매일 하고 문학, 탐구는 수업 별로 없는 날에 하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독서는 기출문제집에 있는 평가원 지문들 지금 3회독째 하면서 틀이 점점 완성되어 가고 있고, 영어는 4월 초부터 매일해서 신택스 구문 70퍼정도 했고, 수학은 3일 주기로 수1,수2,미적 이렇게 하고 있는데, 수1이랑 수2은 마지막 단원 남았고 미적은 6평 범위까지 끝내고 분석하고 있습니다.(기출문제집) 문학은 현대소설 중간부분 제외하고 기출문제집에 있는 평가원 지문들 다 했습니다. 생윤은 림잇으로 하고 있는데 개념 이제 다 끝냈어요. (노베에서 시작) 초반엔 모르는 것들이 많으니 공부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요즘 뭐때문인지 해도해도 불안한 느낌이 들고 개운한 느낌이 안 드더군요.. 뭐랄까.. 하루 끝이 다가오고 기숙사에 올 때 오늘 한 것들에 대해서 생각해보는데 분명 얻은 것들도 있고 깨달은 부분들도 존재하는데 예전만큼 성취감이 안 드는 것 같아요. 제가 고3때까지 공부를 제대로 안 해봐서 이런 기분은 첨이라 잘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루하루 느끼시는지 궁금해서요. 제가 대학에 친구도 없고 주변에 재수나 반수하는 친구들이 없는지라 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래도 뉴턴이랑 라이프니츠가 미적분으로 ㅈㄴ 싸워댔으니 기깔나게 개념 통달해줘야지 (뉴턴 빠순이임)
-
한달 밥값 30+알파로 수의대 가면 ㄹㅈㄷ 효도인가 6 1
효녀가 되
-
선배님 밥 사주세요 4 1
다들 나보다 선배잖아..?
-
너무 힘들다.. 5 2
머리가깨질것같다..
-
고등학교때 물1 7등급 물2 8등급이었어요
-
잘자 2 1
내일봐
-
진짜 엔제 풀때마다 빡치는게 3 1
내가 듣던 강사의 태도를 다른 엔제에 적용해보랴고 했는데 해설은 내가 배운 태도가...
-
(前) 6수출신 대치동 수학강사 질문 받습니다. 2 1
- 3수 때 대학 진학 후 3번의 수능을 더 쳐서 6번의 수능사이클 경험이...
-
사이공이 더 입에 잘 붙지않아 ? 코친차이나 -
-
고1 중간 등급 1 0
시험지에서 배점 제일 높은 문제가 저 문제였는데 5등급제에서 1컷 몇점 일까요…?...
-
내신 영어 순서 날먹 2 1
내신기준 그냥 마지막 문장만 외우면 그 칸 안에 마지막 문장이 동일하면 그냥 날먹 했는데 :)
-
지1 5 1
얼른 기출끝내고 엔제실모풀어야지
-
이원준 브크씨씨 안듣고 2 0
스키마n제 해설강의만 들어도 ㄱㅊ음?
-
ㅈㅂ ㅈㅂ ㅈㅂ
-
사랑은 아름다운 꿈결처럼~
-
기하 수능특강 왤케 어렵나여? 8 0
작년 6, 9모부터 수능, 이번 더프3,4모 까지 항상 2틀이에요. 실력부족한건...
-
진짜? 탈릅을 한다고 3 2
재릅목록보셈
-
찬란하게빛나던내모습은 5 0
어디로날아갔을까어느별로
-
사랑해요 그대 4 2
-
얼버기 8 2
성취감을 느끼면서 공부하는 게 은근 어려움.. 그냥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 했다 생각 정도만 들어도 성공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