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란건 도대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243310
재수생으로서 오늘도 어김없이 공부를 했는데 갑자기 의문이 들었습니다.
공부란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가.
사람마다 자기 나름대로의 공부방법이 있는데 저는 아직 저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못 찾은것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제가 원래는 그냥 인강보고 이해하고 넘어가고. 복습으로는그냥 읽기만 하고 약간 무식하게? 공부를 했었는데 어떤 영상을 보고 공부 방식을 약간 바꿔봤어요
어떤 영상을 봤는데 생각하는 행위를 늘려야지 기억에도 잘 남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공부한 내용이 있으면 쉬는시간에 다시 상기시켜보기도 하고 집 갈때 오늘 배운 내용이 무슨 내용이었는지 생각해보는데 이런 생각하는 행위가 정말로 공부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공부를 열심히하는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범준 스블 뉴런 현우진 미적분 확통 서울대 연세대 의대
킬캠 강기원 시대인재 지구 노베 사문 영어 심찬우 건대
군대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서울대 2028 내신 감점 7 1
이게 어느 정도 영향인지는 수능 60 + 내신 40에서 백분위로 반영하는 수능...
-
중간고사 0 0
ㅈ망
-
그래서 10점이 까였구나
-
난 이게 제일 편하더라
-
으흐흐
-
내일언매시험이고요 점수는50점예상합니다
-
지문이 어려운게 아니라 논리학이 어려운거더라구요..
-
알바에서 만원 팁 받음 ㅋㅋ 9 2
기모찌이
-
날씨가 왜이리 을씨년스러움 0 0
아이추워
-
오르비 인원 왤캐 적음 2 0
각지역에서 한명씩만 글써도 리젠 엄청 많을거 같은데
-
부탁드립니다
-
심심해애애애애 11 1
매우매우…
-
불굴의 기계.
-
3합 5가 돼서 장학 기준은 될거 같은데 독재 비용이랑 단과 수업 비용이 어느정도 나올까요?
-
근처 중학교에서 8 0
국어 교과서 + 시 20개가 시험범위였는데 딱 1지문 1문제 나와서 난리났던거 기억나네
-
잘노기할까 기시감할까 1 0
작년에 김종익 개념이랑 잘노기 해서 98받긴 했는데 현돌이 그렇게 좋다던데…
-
아이사발우울증어떡하냐 5 0
계속폰만잡게됨
-
일단 연애가 손해인지 이득인지 3 0
해봐야 알든가 말든가 하지 나도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에서 나오는 것같은...
-
대학생 선배 멘토링 프로그램 0 1
[화학, 정치외교학] 드림렉쳐 온라인 진로 세미나(5/13)○ 교육소개 - 대학생...
될거같은데 제가 그렇게 잘하는 편은 아니라 확신은 없네요
외대 다니시는거면 잘하시는거죠 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오 ㄹㅇ생각 여러번안하고 상기안시키면 잘 기억 안나더라고요
지금 이 방향으로 공부하는게 맞는거겠죠..?

전 맞다고 생각해요암기든 이해든 상기해보는 방법이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공부할 때 무조건 친구 옆에 붙잡아 놓고 "자, 내가 설명해줄게~?" 이러면서 제가 공부한 내용 설명하고 다녔어요 ㅋㅋㅋ 다른 사람한테 설명해주려면 아무래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하고 단어 같은 것도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하니까 가르쳐주다보니 암기도 저절로 되더라고요.
저도 예전에 친구한테 설명하면서 공부 했었는데 좋았던 것 같아요!
공부법 자체는 정해져 있습니다.
베스트 공부법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