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특강 사문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7981529
문제 조건 “1.주로 공식적 사회화 기관을 통해 이루어진다“ 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예기사회화랑 재사회화 둘다 주로 공식적 사회화 기관 뿐만 아니라 비공식적도 돼서 모두 해당 안된다고 생각해서 틀렸다고 표시했는데 예기 사회화랑 재사회화 둘다 주로 공식적 사회화 기관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봐야하나요??
예시랑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3 3모 미적 메가스터디 표점 등급컷 믿을만한가요 2 1
원점수 81이고 표점이 메가스터디에서 132로 떠서 2등급이라는데 1 가능성은 아예...
-
스나이퍼는 딱 난데 0 0
에땁 존나 잘쏨뇨 저
-
하루만 기다리면 수능이에요! 2 1
왜냐면 이제부터 기다림이 24시간이 넘을 때마다대가리를 존나 쎄게 쳐서 제 머릿속을...
-
비문학 실력은 오른 것 같은데 4 0
오른거에 비해서 문학이 폭락함..
-
전교에 과탐러가 40명 되는듯 4 2
순수 과2만 그중 대부분이 생지1 고
-
고1 3모 등급컷 6 1
아니 메가랑 다른 업체들은 다 컷 낮게 잡는데 대성만 높게 잡는 이유가 뭐죠??...
-
09 고2인데 세지 강의 1 0
메가스터디 이기상T 새계지리 들을려고 하는데 다 수능관련 강좌라 뭘 들어야 될지...
-
텔레그노시스랑 진학사가 있는데 9 5
돈내고 "은폐 진지(隱蔽陣地)에서 적을 저격하는 임무를 맡은 병사"를 쓸 이유가 있나?
-
속력같은데 수평거리도 같은 여각포물선 상황이니까 체공시간비는 분자에 있는놈의 발사각...
-
고1때부터 실모를 모아두는건 4 0
좋은거같음!! 나중에 모자를일이 거진 없잖아
-
ㅅㅂ 애들 죄다 사탐런 했나 4 1
과탐 시험지는 있는데 사탐만 없어
-
제육볶음인데 비건가능은 뭐임? 1 0
뭘로만든거지?
-
근데 재밌었음 0 0
어울려줘서 감사.
-
나머지 빈공간은 국영수만 치면 안되나... ㅠ
-
머글 약이 많은것 2 3
왜그럴까
-
스나이퍼 << 못믿겠으면 개추 4 4
이거 말하는거임 오해 ㄴㄴ
-
교육청은 학평수를 늘려라 4 1
!!
-
몬가몬가 0 0
내가 만족스러운 답이 없어..
-
사실 개척된 길로 가는것은 5 3
누군가의 도전에 대한 결실입니다 누군가 그 길을 개척할때는 "앞에 무언가 있어서...
-
수학 4시간보다 더힘드네
사문 개념은 잘 기억나지 않지만, 둘다 공식적이거나 둘다 비공식적이면 모두 옳은 서술이 아닌 거 아닌가요? 그렇다면 두 경우 모두 선지의 점수가 0점일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유종의 미 사회연구소 유종현입니다.
재사회화와 예기 사회화는 주로 2차적 사회화 기관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공식적 비공식적 사회화 기관 모두에서 빈번하게 이루어집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당!!
대표적 사례로 대학교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공식적 사회화 기관인 대학에서 이루어지지만, 신입사원 연수는 기업인 회사에서 이루어집니다.
동사무소에서 진행하는 노인 대상 정보화 교육은 비공식적 사회화 기관에서 이루어지며, 공식적 사회화 기관에서도 재사회화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유종의 미 사회연구소 유튜브 채널 구독하시면 수특 전문항 해설강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