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구름정원 [1412859] · MS 2025 (수정됨) · 쪽지

2026-02-17 13:29:05
조회수 1,782

내가 교육청 해설 및 후기를 올리는 이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7615278

지금까지 그래도 여러 개의 교육청 수학 해설 및 후기를 올렸는데,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왜 저렇게 중구난방으로 이 모의고사, 저 모의고사 올리지?' '이미 다 지난 모의고사 해설 및 후기를 왜 굳이 지금?' '차라리 평가원 해설 및 후기나 올리지' 같은 생각이 들 수도 있다고 충분히 생각합니다. 


저도 가끔씩은 내가 올린 해설을 누가 봐주긴 할까? 이 해설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있는 건가? 그냥 다들 아 그렇구나 하고 넘기고 푼 시간에만 놀라는 거 아닌가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계속해서 이렇게 교육청 해설 및 후기를 남기는 것은 단지 할 짓이 없어서가 아니라, 내 해설 및 후기를 보는 누군가는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어서입니다. 상대적으로 교육청 모의고사는 평가원 시험에 비해 소홀히 다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당 문제에 대한 분석이나 좋은 해설이 필요한데, ebs 풀이/교육청 답지 풀이는 만족스럽지 않고, 다른 풀이를 찾아 보기 어렵거나 번거로우신 분들이 분명히 한 명쯤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예전에 풀었던 교육청 문제이지만 아직 그 해설에 대한 궁금증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으신 분들도 있을 것이고, 우연히 옛 기출을 풀다가 해당 문제의 해설이 궁금해지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께서, 단 한 명이라도 제 후기 및 해설을 보고 궁금증을 해소하고 도움을 얻어가실 수 있다면 저는 만족합니다.


평가원 모의고사들도 때가 되면 하나하나씩 후기 및 해설을 올려볼까 합니다. 앞으로도 여러 교육청 수학 후기들이 이리저리 올라올 것인데, 그럴 때마다 이 사람은 원래 그런 사람이구나, 하는 자그마한 고집으로 바라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10,000)

  1. 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