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leltree [1424751] · MS 2025 (수정됨) · 쪽지

2026-02-02 16:04:55
조회수 117

26요청) 3모대비 렐트리×하예은 국어 모의고사 공지(출제자 구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7368741

안녕하십니까, 팀 연진문고의 렐트리입니다.

독자 여러분께 설레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에 저희 팀 연진문고가 리트(LEET) 154점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거둔 국어의 정점, 하예은님과 의기투합하여 한번 모의고사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배포 일정에 앞서, 많은 분이 궁금해하시는 저희 모의고사의 핵심 컨셉을 먼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모의고사는 단순히 문제 풀이 경험을 쌓는 것을 넘어, 여러분의 국어 실력을 늘리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1. 평가원과 비슷한 현실적 난이도

아마 여러분들은 예전에 저희가 출제한 어좃모라는 국어 모의고사를 익히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좃모를 출제한 저희 팀 모의고사를 푸는게 부담으로 다가올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전혀 그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 모의고사는 평가원 수준의 지문을 바탕으로 기존 평가원이 출제한 적 있는 출제방식들을 차용하거나 혹은 약간 강화하여 만들 예정입니다. "평가원의 출제 양상", "평가원의 전개 양상" 등을 파악하기에 최적의 실모가 될 것이라 자부합니다.


2. 기존 실모의 틀을 깨는 새로운 시도 

평가원의 출제 로직을 충실히 계승한다고 해서, 그 형식까지 뻔하고 지루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희 팀 연진문고는 이번 모의고사의 구성 측면에서 여러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파격적인 시도들을 담았습니다.

  • 독서론의 재구성: 단순히 읽고 지나가는 지문이 아닙니다. 독서론 파트에 실전 국어 공부법과 행동 강령을 녹여내어, 문제를 푸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태도를 교정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 회차별 '변칙적 압박': 모든 회차가 비슷한 느낌이라면 훈련이 아닙니다. 각 회차마다 다른 방식의 압박감을 부여할겁니다. 정보량의 폭주, 추론의 깊이, 혹은 시간 배분의 함정 등 다양한 실전 상황을 미리 겪어보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배포 일정을 소개해야겠죠

일단 저희는 계획상 2회의 실모와 1회의 비문학 하프 모의고사를 배포할 예정이며 언매와 화작의 경우 아쉽게도 이 만드는데 시간이 꽤 길게 걸려 교육청, ebs 우수 문항을 차용할 것입니다. (공통 모고보다는 이게 더 도움될 거 같았어요)

3월 24일에 여러분들이 시험을 보기 때문에 계획상 3월 7일, 14일, 21일에 배포할 것이나

시간 관계상 조금 미뤄질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제자 구합니다. (출제 경력 안봅니다)

솔직히 저희도 이제 모고 좀 많이 내고 싶은데 둘다 비문학이 전문이다보니 비문학 지문은 쌓여있으나 이제 문학 지문이 없습니다. 제발 좀 부탁드립니다. 물론 페이는 없으나 이름은 꼭 남겨드리니 좋은 경력 쌓는다 생각해주세요.... 많은 지원 바랍니다. 이름은 정말 제대로 올려드려요

비문학은 고수님들 받습니다. 많으면 하프를 뭐 많이 내보죠

지원: 일단 오르비 플레이로 남겨주시면 옾챗 드림




rare-DWG Kennen rare-DWG 트페 rare-DWG Jhin rare-DWG Leona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