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학년도 풀어본 수학 컨텐츠 간단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6962184
올해 푼 개념, 기출을 제외한 사설 컨텐츠들이고
대충 3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하루에 수학 대여섯시간씩 박았다고 보면 됨.
주관적인 추천도와 난이도도 적어봤으니 참고하면 좋을듯함.
수학은 양치기다.
추천도
★ 이걸 왜 돈주고 팔까.
★★ 딱히 추천하진 않음.
★★★ 그냥 그럼. 해도 되고 안해도 됨.
★★★★ 추천함. 풀어볼 가치가 있다.
★★★★★ 수험생활의 경전과 같은 책.
적당한 상방 난이도 (N제)
☆ 이걸 돈주고 풀게?
☆☆ 입문
☆☆☆ 평이
☆☆☆☆ 고난도
☆☆☆☆☆ 최고난도
<N제>
이해원 N제 S1 (수1 수2 미적) ★★★★☆☆☆
입문 포지션치고는 난이도가 꽤나 있었음.
문제 스타일 자체가 실전성을 추구하는 느낌보다는 기본적인 여러가지 피지컬 요소들을 키우기에 매우 훌륭하다고 느낌.
매년 나오는 소리지만 약간의 해원틱함이 묻어나서 색다른 난이도 상승이 있긴한데 그것도 나름의 장점인듯.
이해원 N제 S2 (수1 수2 미적) ★★★★★☆☆☆☆
올해 푼 N제들중 단연코 원탑.
문제 퀄리티 존나 좋음. 꽤 높은 수준의 계산력을 요구하고, 참신하면서도 적절한 발상 요구, 해설 ㅆㅅㅌㅊ , 타임어택 요소까지 거를게 없음.
매우 만족스러웠고 재미있었음.
드릴5 (수1 수2 미적) ★★★★☆☆☆
상당히 정교한 느낌의 문제들이 많았음.
매우 무난하고 색깔이란게 크게 없는듯.
드릴드2 (수1 수2 미적) ★★☆☆☆
다른거 다풀고 할게 전혀 없을때 풀면됨.
요즘은 컨텐츠 많은데 굳이?
4의 규칙 S1 (수1 수2 미적) ★★★★☆☆
첫 N제로 괜찮음.
미적 문제들은 꽤 마음에 들었는데
공통은 뭔가 살짝 애매하다고 느낌. 그래도 기출 연결성이 괜찮아서 추천함.
아마 n티켓도 비슷한 느낌일거임.
이로운 N제 (수1 수2 미적) ★★★★☆☆☆☆
난이도 스펙트럼이 0번부터 32번까지 다채로움.
해설을 열심히는 써놨는데 몇몇 문제는 해설을 존나 읽어도 이해가 잘 안됐음. (능지탓도 있긴할듯)
그래도 문제들 퀄은 좋아서 풀어보는걸 추천.
스텝2 Assignment ★★★★☆☆☆☆
수업 주제에 따라 난이도 편차가 매우 크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가격도 싸고 문제수도 많아 양치기하기엔 매우 좋은 n제임을 매우 쉽게 알 수 있다.
기출도 같이 넣어줘서 복습하기도 좋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파이널 Ass ★★★☆☆☆
1~15까지 다채로운 난이도의 전범위 n제가 매주 90문제씩 제공됨을 쉽게 알 수 있다.
실모를 풀고 부족한 문제수를 채우기에 적절하다는 것을 어느샌가 알 수 있다.
파이널 위클리콤 ★★☆☆
그냥 강사주간지임.
문제수는 많지 않고 퀄리티도 그저그럼.
하사십 S1~2 ★★★★☆☆☆☆☆
익숙한 문제들이지만 표현들이 꽤나 낯설고 어려움.
분명 아는건데 안풀리는 느낌 ㅇㅇ
문제들이 깔끔하게 풀리는 편이고 얻어갈만한게 많았음.
해설서의 퀄리티가 좋지 않음.
설맞이 S1 (수1 수2) ★★★★★☆☆
기출 유형들에 대한 학습이 충분히 된 후의 입문 n제로 상당히 좋음.
계산이 꽤 빡세고 적절한 발상 연습에 훌륭하다고 느낌.
해설서에 영혼이 갈려있음.
기본 개념 유형들과 참신하고 낯선 문제들을 그 사이를 연습하기에 좋음.
설맞이 미적 ★★★★★☆☆☆
난이도가 생각보단 크게 높지 않았으며 문제와 해설 퀄리티가 수준급.
기본 개념 유형들보단 참신하고 낯선 문제들을 대비하기에 좋음.
설맞이 S2 (수1 수2) ★★★★★☆☆☆☆
시간 관계상 선별하여 풀었음.
앞선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함.
추가로 난이도도 존나어렵.
X컷 ★★☆☆
XXX재 파이널 기간에 자동 구매되는 n제.
난이도랑 퀄리티 둘다 그냥 그랬음.
솔직히 이딴거 강매시키는 이유를 모르겠음.
딥마인드 (미적) ★★☆☆☆☆☆
그냥 상당히 흔한 유형들을 더럽게 꼬아낸 느낌.
계산 연습 이외에 크게 도움이 되진 않을듯함.
ㅈㄴ어려워 보이는 문제도 호들갑떨면서 해설보면 싹다 계산원툴.
볼텍스 (미적) ★★★☆☆☆
시대 강매 컨텐츠길래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는 좋았음.
세분화된 유형별로 연습하기 괜찮았음.
샤인미 (미적) ★★★★☆☆☆☆☆
조건에 대한 직관적인 해석 능력을 기르기에 좋음.
실제로 나올만한 문제들과는 괴리가 있고, 피지컬 훈련에 초점이 맞춰진 n제 느낌.
가형 시절 문제같음.
<하프모>
브X지/전국 ★★
이씨발joat븅신같은문제쳐넣고이딴걸모의고사라고내냐?
LIMIT X ★★★
브X지보다 좀 나았음.
하프모를 풀고싶다면 이런걸 풉시다.
LIMIT Y ★★★
공통 하프모.
나름 특색있고 재미짐.
Crack
최지욱 컨텐츠.
한회차만 받아서 풀어보았음.
기억안남.
<실모>
빡모 S1~4 ★★★
많이 빨리는 모의고사던데 개인적으로 좀 별로였음. 신선함보다는 기출 비린내가 나는 '4의 규칙' 느낌.
6평대비 킬캠 ★★★★
좋은 문제는 많았지만 출제자의 의도를 벗어나는 허점들이 아쉬웠음.
킬캠 S1~2 ★★★★★
S1은 꽤 어려웠고 S2는 꽤 쉬웠으나 객관적으로는 그래도 무게감이 있는편.
문제퀄리티가 상당히 수준급으로 하나하나가 신선하면서 정교하고 깔끔함. 대신 원하는 시험지 구성을 바라면 안됨.
이해원 S2~4, F1~2 ★★★★★
가장 실모다운 실모의 스타일. 다른 여러가지를 풀되 이거 하나는 끼고 가는게 좋은듯.
n제와 마찬가지로 최고의 퀄리티를 제공함.
파이널 난이도는 상당하니 매해 여론을 참고해보는게 좋을듯함.
샤인미 모의고사 ★★★
꽤 평이한 느낌에 다소 독특한 문제들.
한번쯤 경험해보면 좋을 문제들인듯.
설맞이 모의고사 S1~2 ★★★★★
퀄리티가 상당하고 신선한 문제들이 많았음.
약간의 단점이라면? 도형 사랑꾼 문제들이 많았음.
설레임 모의고사 ★★★★★
적당히 평이한 느낌일줄 알았는데 퀄리티가 생각보다 매우 좋았음.
특색있는 문제들이 좀 있기 때문에 한번씩 풀어보는것도 좋을듯 함.
서바이벌/전국/리부트 ★★★
문제의 질이나 난이도, 배치 등등 평이한 퀄리티를 유지한다는 것에 장점이 있음.
근데 회당 13000원받고 병신같은 회차 만들면 개찢고싶을때가 있음. (반대로 때로는 엄청난 퀄리티를 뽑아냄.)
참고로 리부트는 구석기 재탕.
박종민 모의고사 ★★★
잘 안맞긴 했는데 평범하게 좋은듯 함.
매주 서바이벌 난이도에 따라 상호보완적으로 난이도가 조정된다 하니 서바를 듣는다면 도움이 될듯함.
강기원 모의고사 ★★★
타 사설에 비해서는 꽤나 평이한 난이도.
기원 피셜 평가원 난이도라 함.
그냥 무난무난하지만 가끔 꽤나 마음에 드는 문제도 있고 어싸에 실릴법한 문제도 있다.
Bricks
최지욱 컨텐츠.
2회차만 받아서 풀어보았음.
좀 심각하게 이상한 문제가 있던거 빼곤 기억안남.
꿀모 S2~3 ★★★
커뮤에서 맨날 역대급 퀄리티라고 하던데
직접 풀어봤을땐 그정도인가 싶었음.
그냥 그런 모의고사.
25 강X ★★★★
풀거없을때 푸는용이라 많이 풀진 않았음.
흔한 문제들인데 강화된 느낌.
퀄리티는 전반적으로 괜찮았음.
개념기출하고 양치기만 존나했는데 수능날 절어서 적백을 찍지못한건 인생의 한임 아자스!
궁금한거있으면 자유롭게ㄱㄱ

(성적인증)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피곤한데 잠이 안옴 0 0
내 인생은 어디로 가는 걸까~
-
물2 고수햄들 1 0
단진자운동 최하점에서 가속도가 0이 아닌 이유가 뭔가용 얘가 원운동 비스무리하게...
-
내가쓰는키캡 1 0
FBB T52 이거촉감이디게좋음 그리고두꺼움
-
두시간반이따 9 1
일어나약되는데ㅣ 잔다vs생다
-
아랫글 바보 2 1
바보
-
왜사람이없냐 2 1
월드컵보려고자는건가다들
-
근데 왜 다 자는 거임 3 1
종강했잖아 재종방학이잖아
-
저녁먹고 잠깐자면 3 1
새벽에 잠이 안옴 이것은 큰 문제임 술 때문인가
-
60키 키보드 4 0
다른 건 다 좋은데 화살표 없는 건 영원히 적응 안될 듯 그래도 텐키리스도 마우스...
-
오루비잘자 8 0
-
난 널 지워야해 0 0
그래난 널 지워야해~
-
새르비 출석체크하겟슴니다 4 2
-
친구는 기말준비하느라 밤새고 0 1
정시충인 나는 월드컵보느라 밤새고 아오 ㅋㅋㅋ
-
나이스티이거진짜 0 0
달아
-
아니뉴런 9 1
이제다들었는데열품타를안키고햇어
-
신두형 멀티골..gif 1 4
-
She's electric, 3 4
can I be electric too?
-
너는 지금 뭐해 4 0
자니
-
영어 학평은 잘나오는데 모평은 점수가 잘 안나와요 0 0
최근 자이스토리로 실전모의고사 풀면서 학평부분을 풀땐 90점대가 나오고 안되도...
-
미필 삼수 마지노선 1 0
미필삼수면 나이 때문에 취업 할 때 디메릿 엄청나다고 들었는데 미필삼수 기준...
-
피고내 0 0
인씻고 학교가야지
-
자라 3 1
어서자
-
오션뷰 2 1
맛있다
-
근데 나 해외가기 무서운기 18 3
비행기 혼자 타보는게 처음임 나 이미그레이션에서 막 붙잡혀가서 진실의 방 그런 곳...
-
어으 1 0
으어
-
250으로 분배하기 15 2
키(cm) 몸무게(kg) 재산(억) 그곳길이(cm) 난 165 60 10 15으로 할래
-
치대에서 의대 0 0
공부하기싫어하면 안가는게 맞음? 일단 1학기 2.3일듯...
-
문학정립 보는 분 계세요? 1 0
그거 읽는 공부는 뭔가 느낌이 다름 실력이 느는지는 스스로 잘 체감이 안가서 뭐라...
-
마더텅이랑 같이 풀려고하는데 ㄱㅊ?
-
나랑 같이 죽지 않을래..? 8 0
-
입학사정관이 내 생기부볼때 0 0
중간+기말+수행 점수가 모두 합쳐진 총점수만 나와있음? 아니면 중간,기말,수행점수...
-
일찍자기2일차 3 0
-
다들 첫사랑 기준이 머임요 5 1
어제 친구랑 토론한 얘긴데 고딩때 몇개월밖에 안 사귀고 데이트도 많이 안해봤고 너무...
-
버르장머리지
-
퇴근까지 4시간 2 1
벌써 조금 피곤한디 어쩌지...
-
술이나 같이 마시고 서로가오나부리고기싸움해대는 괴ㅏㄴ계는 필여업서 2 4
서로 말하기 어려운 ㅡㄱ런걸 설ㆍㄷ애게 터놓고 말하고 그렇개 묵힌 답답함을 풀슈이히근관곈갓조ㆍ아
-
신두형 골..gif 4 1
-
걍 일반고인데 낼 빨리가봐야대ㅏㄴ
-
디시에 카메라갤러리도 있나 4 1
요즘 사진찍는거 좀 관심 생겼는데
-
새기분 끝나고… 0 0
새기분 끝나고 아이트래킹 복습 vs 다상다독 뭐할까요
-
날두 선수 오늘이 이번 월드컵 첫 출전 맞져?
-
쮸쮸 2 0
쮸쮸가좋다
-
안자고 뭐함 6 1
-
정병 온다 2 2
으악
-
모의수능선택과목을정햇음 5 1
언매 기하 물2 지2 한문 차피뭐나중에못하는거 신나게한번질러보기
-
오르비 노잼이네 잘까 2 0
-
사카사카 밤밤 바스피스피스피스 3 1
사카사카 밤밤 바스피스피스피스 사카사카 밤밤 바스피스피스피스 사카사카 밤밤...
-
잘게이 0 1
안녕시주무시지마시게이
-
신택스 후 커리 추천.. 0 0
보인 6모 영어 4 영어공부 안할라했는데 수학으로 최저 절대 못 맞출거같아서 6모...
-
새벽에 올리는 밸겜 4 0
그나마 더 나은 거 고르기
구독과좋아요알림설정.
정성추
이해원고트..
저장..
강x7회차에
26수능확통28번문제랑 똑같은 문제있어서
쉽게 풀었음
미적도 적중을 굉장히 잘한다는 소문이...
이해원 즌2 미적이랑 샤인미 미적 맛도리였는데 샤인미 하이엔드 거르고 풀면 ㄹㅇ ㅆㅅㅌㅊ임 ㅋㅋㅋㅋㅋㅋㅋ
그니까 이걸 다 하신...거죠?
이해원 시즌2 미적분이 진짜 개맛있음
여붕이도 두쫀쿠 거르고 이거먹음 ㄹㅇ
여붕이는 미적 안해여
공부량 말안되네
중간에 파이널 뭐요?
2026 서바 10 14회만 풀어봤는데 퀄 좋았습니다
브릿지 전국은 진짜 꼴받긴함 돈 아까움요
이걸..8달만에..그저 GOAT
브릿지 어떤점이 ㅂㅅ인거임

와이분왜캐고임....좋은 리뷰입니다. 2Su님^^
2Su님만 괜찮으면 출처 남기고, 개인 블로그에 담아가도 괜찮을까요?
저는 수학 강사입니다. 학생 관점에서 정리한 리뷰가 다른 학생들에게도 도움될 듯합니다.
다른 학생들에게도 공유하고 싶습니다.
혹시 승낙하시면 블로그에 담아가고, 불편하시면
거절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네 괜찮을 것 같습니다
좀 거칠게 쓴 글이지만 학생분들이 읽고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네. 이해할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