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sOf2BGqI5c6 [637688]

2016-01-20 18:08:10
조회수 979

외대 일본vs건대 경영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685795

부모님 일본 사시는데 굳이 대학까지 가서 일본어를 배울 필요가 있을까요?...

또 메이저 언어는 가면 학점 셔틀이라던데 ㅜㅜ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

  • 다빈치 · 598968 · 16/01/20 18:18

    저는 그래도 전자 갈고같아요 외대는 복전필수라 듣기도 했고.. 왠지 중경외시 건동홍이 벽이 있는거처럼 느껴짐-_-;;

  • 김망 · 530796 · 16/01/20 18:48 · MS 2014

    저라면 이중전공해요..ㅇ 외대가서..

  • jinbacsa · 552684 · 16/01/20 19:10 · MS 2015

    전자.ㅇㅇ

  • ssssssk · 636742 · 16/01/20 19:52 · MS 2015

    전 전자..근데 본인이 일본어에 정 뜻이 없으면 건대가도 돼여

  • 시네라리라 · 298840 · 16/01/21 13:43 · MS 2009

    이건 정말 외대의 굴욕 중의 굴욕인데요;;; 요샌 LD나 LT가 생겨서 아닐지도 모르지만 과거에는 영중일이 외대의 Top3 간판과였어요.

    저라면 건대가 입학 장학금이더라도 무조건 외대입니다. 헐... 이건 고민하다니요.

  • 문돌이~ · 538615 · 16/01/24 00:07 · MS 2014

    위엣분들 잘 보시길 바랍니다 . 특히 시네라리라 저님은 외대생이니 저런거고요 님 적성따라 가는게 나중에 후회안한다고 장담합니다. 외대나 건대나 어차피 지금같은 현실에서 학벌덕은 없고 능력에 따라 뽑힙니다. 님이 전문자격증 씨피에이나 씨에페이 frm등을 따려면 건대를 가시고 일본어를 마스터하겠다하면 외대가세요  복전해서 하겠다고 해봤자 님이 일본어를 안좋아하는데 그걸 전공으로 4년간 배울 자신이 있으신지 일단 궁금하네요 학점도 망하고 싫어하는 공부할만큼 외대랑 건대의 차이가 과연 있을지..  그냥 단순히 외대생이 말하는 어문 경영  동시에 마스터한다?  하 그 노력이면 님 차라리 수능한번 더 해서 연고대가세요 . 한 가지 확실한 건 전문자격증도 따고 일본어도 따고 경영도 복전하겠다는 욕심은 버리세요. 일본어로 대기업 들어가서 영업직노리는거라면 외대가세요. 영업직이 근데 얼마나 힘들고 안부러운 직업인지 나중에 아실텐데 그거 하는것보다 씨피에이 죽도록 매달려서 따는게  훨씬 훨씬 잘 살 확률 높습니다. 공무원 하는 거라면 더더욱 외대는 비추합니다 건대도 비추하지만 외대보단 공무원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겁니다 외대경영 친구 행시든 7급이든 학교지원 안한다고 불평하고 혼자 외롭게 준비하던데..  애초에 공무원준비라면 외대보단 중경시를 넣었을테니 걱정은 없겠네요.
     

  • 9ysGl26g8nCZQm · 597475 · 16/01/25 22:38 · MS 2015

    저 분 전혀 외대생이 아니신거같은데

  • 일편단심 · 580879 · 16/01/25 14:12 · MS 2015

    여기 특정 아이디들이 외대 관련된 글마다 다 와서 댓글 엄청 달아요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