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789486
(연속함수 f(x)=x²+ax+b (0<=x<1)라 설정)
f(x+1)은 f(x)에서 x=-1만큼 이동 시킨거로 아는데 그럼 f(x+1)=f(x)+1 이면 f(x) 그래프는 우하향하는게 맞지않나요? 해설은 우상향인데 머리가 안돌아가요..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정병오네 0 0
아
-
얼박사vs아아 8 0
매우급합니다
-
통과 물리셤지 구경할 분? 3 2
22개정은 아니고 작년거라 15개정임 문제 수 적고 30분인 케이스임
-
오수떡밥으로 단숨에 GOAT 등극 2트만에 시립대 입갤 최근엔 여친도 생김 하
-
현우진 수강생에게질문 17 0
선생님 수학적으로 ㅔ장점이 뭔가요
-
온거임뇨
-
변리사 준비 에바임?
-
때창도 봐가면서 적당히 해야지 아티스트의 음악 들으러 왔지 그 비싼돈 내고 니...
-
아 문제 만드는 거 ㅈ~ㄴ 2 0
어렵네 시팔 ㅋㅋ
-
근데 사람들은 착한듯뇨 4 0
ㄹㅇ
좌변에 비해 우변이 x축 방향으류 1 y축 방향으로 1이동해서 그래용
x+1=t라고 치환하고 f(t)=f(t-1)+1이 x,y축으로 각각 1칸씩 가준거라 생각해도 되는건가요?
넹 항등식이면 치환해도 상관없어요
넵 답변 감사합니다
f(x)에 대해서 정리하면 f(x) = f(x+1) - 1이니까 f(x)를 x : -1 y: -1한게 본인이 되는거
그러므로 좌하향 (=우상향)임
f(x+1)은 f(x)에서 x축으로 -1만큼 간건데 그때 y축으로 1만큼 올라가라 라고 해서 계속 헷갈렸네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