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상경 논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760734
인논 주제: 인공 임신 중절 수술의 도덕적 정당화
(나)는 (가)의 ㄱ에 대한 답변이다. ㄴ에 집중하여? (나)의 논거를 밝히고, (다)를 바탕으로 (나)의 논증을 비판하시오.
(나)는 (가)의 산모와 (나)의 B 모두 상대와 동등한 생명권을 가지며 자신의 신체에 대한 결정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권리가 있다는 점이 유사함을 들어 인공 임신 중절 수술이 도덕적으로 정당하다고 주장.
(다)는 유사점보다 차이점, 두 가지 도덕적 의무를 근거로 인공 임신 중절 수술이 도덕적으로 정당하지 않다고 주장.
도덕적 의무는 타인의 생명을 구할 의무와 타인의 생명을 해치지 않을 의무가 있는데 해치지 않을 의무가 더 중요함. 인공 임신 중절 수술은 태아의 생명을 해치는 것. 따라서 (나)의 인공 임신 중절 수술이 도덕적으로 정당화된다는 주장은 옳지 않음.
- 수리 1.
t<-1인 t에 대하여 이차함수 y=x^2+1 위의 한 점 A ( t, t^2+1 )에서의 접선이 y축과 만나는 점을 B, 점 B를 y=x에 대하여 평행이동한 점을 C, 점 C를 원점에 대하여 대칭이동 한 점을 D라고 할 때, 삼각형 BCD의 넓이 f(x)의 x=-2에서의 미분계수를 구하시오.
B C D 좌표 각각 구하고 선분 CD 길이 구하고 직선 CD 식 구한다음 점 B랑 점직거해서 넓이 구함
답: -32
- 수리 2.
이차함수 f(x)=x^2-324 와 최고차항의 계수가 2인 이차함수 g(x)가 있다. 함수 g(x)는 다음의 조건을 만족시킨다.
(1) g(x)=g(42-x)
(2) 함수 f(x) 위의 한 점 A ( t, f(t) )에서 그은 접선이 함수 g(x)와 한 점에서 만난다.
자연수 n에 대하여 f(n)<0, g(n)<0을 만족시키는 n의 값의 합을 구하시오.
g가 x=21에 대하여 대칭이므로 g(x)=2(x-21)^2+k로 두고
f(x)의 x=t에서의 접선 = g(x)에서 D/4=0 로 k구함
f(x)=(x+18)(x-18) 이고 g(x)=(x-10)(x-기억안남)
하여튼 그래서 10<n<18
답: 98
- 수리 3....... 진짜 아직 미숙해서 그런지 표 그려서 계산하는데 계산 실수 계속 나오고 정신이 혼미했음 기억도 잘 안 남
구하는 것: 2026년 초 한양이의 총 자산
n년 초의 총 자산 = (n년 초의 시세 an)x(보유한 구슬의 개수)x(예금했다가 돌려받은 금액?)
한양이는 2021년에 100만 원이 있었다.
2021년 초 시세는 5만 원, 구슬 8개 구입
예금을 하면 다음 년도 초에 그 금액의 1.1배를 돌려준다.
시세를 점화식으로 줌
an+1= an+3000(n이 7의 배수임)
an-1000(n이 7의 배수가 아님)
구입했다가 팔았다가~~~ 푸신 분들 넘 대단하고 부러우뮤..
표로 그려서 푸는데 한 번 계산 실수가 나오니 걷잡을 수 없게 됨!!!!!!
일단 수리 틀려서 불합 확정... 너무 허망
인문도 뭐 못 찾았을 수도 있고 글도 어떻게 쓰고 있는지도 모를 만큼 다급한 상태에서 써서,,,,,,,,,,,,,휴
제가 쓴 문제랑 답 정확한 거 아니고
Just 제가 기억나는 대로 쓴 거애요..
경영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 57 57
-
6평에서 글을 잘 읽고 싶다면 40 96
첫 문장을 천천히 읽으세요 첫 문장을 읽는 속도로 나머지 문장들을 읽기 때문입니다...
-
[송영준] 노력만 하는 학생들에게 50 117
4등급인 시절 무조건 열심히 하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루 10시간이 넘게 공부하고...
-
[송영준] 답만 찾아서 국어가 망가진 것이다 41 33
'답만 찾아서 국어가 망가진 것이다' 작년 2월 같은 주제에 대해 글을 올린 적이...
-
[송영준] 국어 점수를 올리는 가장 빠른 방법 33 53
안녕하세요. 송영준입니다. 3등급인 학생이 네 달만에 98점으로 올라갈 수 있었던...
-
[송영준] 국어, 시간을 줄이는 방법 27 68
안녕하세요. 국어는 흐른다, 송영준입니다 오늘 시험이 있었다는 얘기를 들으니 예전...
-
[송영준] 글을 읽으며 생각할 수 없는 이유 17 22
안녕하세요~국어는 흐른다, 송영준입니다.어느날 자판기에서 음료를 뽑아 먹다가이런...
-
안녕하세요~국어는 흐른다, 송영준입니다.11월 수능까지 참 많은 시간이 남아...
-
[송영준] 국어,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12 28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국어는 흐른다, 송영준입니다.국어 영역...
-
[송영준] 9평 국어, 이것만은 지키자 30 52
안녕하세요. 국어는 흐른다 송영준입니다. 그동안 힘들게 공부했어요. 준비한 것들을...
-
[송영준] 나는 왜 국어가 어려웠을까? (6평 해설) 18 7
안녕하세요. '국어는 흐른다' 송영준입니다. 학생들은 보통 국어 영역이 어려운...
-
[송영준] 6평 국어를 위한 마지막 조언 25 34
안녕하세요. '국어는 흐른다' 송영준입니다. 시험이 3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6평...
-
[송영준] 6평 국어를 위한 첫 번째 조언 17 43
안녕하세요! 국어는 흐른다 송영준입니다. 곧 6평이네요. 그동안 국어를 어떻게...
-
[송영준] 나는 왜 글을 읽다가 마는가 24 22
안녕하세요. '국어는 흐른다' 송영준입니다. 글을 읽는 것은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
삭제 25 43
삭제
2번 gx 10이랑 32이였던거 같음
아항!!
수리 하나라도 틀리면 거의 탈락이라 봐야되나요
근2년은 수리 틀리면 무조건 탈락이라고 봐야 한다고 들었엍요
이번에 보니까 3번 제대로 푼사람은 경영을 안쓴거같긴 함
그걸 어케 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