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의대 재수생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730709
재수생은 수시 의대 쓸때 불리한가요?? 서울대는 재수생 안뽑는거 알긴 하는데 서울대 말곤 어려울까요?? 올해 메이저의대랑 인서울 의대 다 1차 합격했는데 최저 못맞춰서 재수해야합니다ㅠㅠㅠ 내년에 써도 합격 가능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올해 뭔가 중대 최저떨 많을거같음 12 2
3합 6인대신 영어 2를 1로 쳐줘서 빈순삽 다밀고 8초 받을생각한 애들이 많이...
-
롤 재밌음? 1 0
노베인데 지금 시작하면 몇등급까지 ㄱㄴ?
-
”수미잡“ <— 진짜 수능판을 관통하는 유일한 진리인듯..
-
언매 지문형을 마지막에 풀 걸 0 0
이걸 수능 끝나고서야 깨닫다니
-
장수가 필수인 이유 3 2
김수현 사수 정준하 사수 후 대학미진학 박명수 삼수 설민석 칠수 성시경 삼수 김민우...
-
미적 확통 노베이스 골라주세요 3 0
중,고등학생때 공부 한적없고 작년에 3개월 일하면서 공부해보고 21살 현재까지...
-
92점 백분위 어케 생각하심요 10 1
미 2 98 공2 공미 11 99? 전 이렇게 생각하긴하는데 다들 의견이 어떠신지...
-
공군 군수 고민 0 0
26년 4월 20일에 공군에 입대해서 27수능 칠 수 있을까요?? 지금 수학,...
-
이번수능 심찬우 선생님 듣고 문학 다맞히고 독서 1.5 날렸습니다 대성 인강 추천좀 해주세요
-
공2 미1 틀임 아님 공1 미2틀임??
-
하 두번이나 놓쳤네. 내년까지 언제 기다리노
-
애인필요해 1 0
ㅜㅜ
-
저녁뭐뭑지 19 0
학교끗. 집갈래
카의 쓰셨나보네요..확실히 대학에 따라 다르지만 인서울일수록 재수생을 학종에서 비선호 하는 경향이크죠..저 수시 재수하는 중인데 눈에 안들어오시곘지만 일단 지거국은 1차는 붙여주더라구요.
지거국은 최저 맞췄긴 한데 그럼 걍 포기하고 지거국 다닐까요?? 카대 뿐 아니라 연대 경희대 1차합에 고대도 이 기세(?)면 1차는 붙었을것 같은데 너무 아쉬워서 재수나 반수 고민중이거든요..
인서울 메쟈 1차 합정도면 저라도 지방의로는 성에 안찰거 같네요 인서울이 다 재수생 싫어하는것도 아니고 재수 추천드려요 온전히 재수로 실력 끌어올려서 정시의대 성적 만들어도 수능은 미끄러지는게 수능이에요 저역시 그랬구여 아마 반수로는 공부량이 많이 부족할듯해요 의대 대학공부량이 적은것도 아니라..
혹시 내년에 쓸 인서울의대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ㅠㅠㅠ
혼자 엄청 고민중이었는데 진짜 감사합니다ㅠㅠㅠ
물론 전 지방의 급이지만 현역때 쓸데없이 눈만 높을때 알아본 지식에 의거해서 말씀드리자면,, 일단 서울대는 패스하시구,, 이번엔 일단 다 최저 있우신거 쓰신거잖아요? 재수때에도 중앙 같은 최저 없는것들 쓰시는거보단 최저 빵빵허게 대비해서 최저 있는거 쓰시는게 나울거같아요 최저만있어도 과학고라인애들이랑 자사고 거물급(의외로 자사고 1등들은 자신감 있게 최저 없는 상위권 의대 위주로 쓰고 1학기 끝나고 탱가탱가 놀아요)은 날리거든요 물론 맞추시겠지만 수능엔 뭔일이 일어날지 모루니까 최저라인은 다양하게 쓰는게 중요해요 3합4라인, 연대1등급 2개라인, 고대 4합5라인(이건 재수생이 쓸수 있는지는 잘 모루겠네요) (+여자시면 이대) 등등이랑 인하대 최저 없으니까 하나 까시고 정 불안허시면 삼룡의 라인쓰셔도 되구요,, 사실 저도 작년에 알아본거기도 하고 경희대 최저 생기는 등 입시요강이 매해마다 바뀌고 있어서,, 해당년도 입시요강 잘 참고하시고 재수생 선호도 이런거 잘 살피시고 최저 올리시면 될거 같아요
넵 도움 많이 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올해 화이팅하세요!!
저 수시재수인데 연의 활동우수 1차 됐어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ㅠㅠ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