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4수vs군대에서나 군대갔다와서다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56967
군대간친구들얘기로는 자유시간이 엄청마나서 의지만있다면 수능다시칠수있다고하더라구여
이번수능 생1화2 등급21311입니다
쓴소리부탁드립니다 어떻게하는게나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루브르 박물관 관람 중 16
직접 갈 돈은 없으니 누워서 관람 중 ^~^ 내일은 이탈리아나 가볼까~~...
공익 상근 더봐줘서 공군 이면 후자 아니면 전자
그냥 육군으로는 공부힘든가요?
상근 카투사 정도는 되야 공부 가능하실듯.
그정도인가요....
의경도 가능하긴 하더라구요
제 친구들 사례보면 공군 의경은 진짜 초반부터 널널한 편이구요. 육군은 자대에 따라 다르지만 아무래도 자기 후임 좀 많이 들어오기 전까진 공부하기 힘들죠. 해군은 중간 정도 되는듯.
육군간애들이 주위 수능치는사람 은근만타더라구여 공군 의경 걸리기 얼마나힘든지아시나요?
의경출신이고 군대 안에서 공부해봣는데 공부해서 다시 칠수는 있는데 점수 올리기가 힘듭니다.공부시간 많이 뽑아내도 평일에는 3시간정도고요 세시간도 짬 좀 차야 가능하지 상병 달기전에는 눈치 보입니다.부대휴무때는 많이하면 8~9시간도 하긴한데 이것도 부대행사같은거하면 통으로 날아가고...가장 중요한건 공부 안하는 분위기에서 혼자 공부하는게 쉽지않습니다.근무하고 갔다오면 몸도 피곤하고요..
군대에서 보너스로 수능 한두번 쳐보겠다 이런건좋지만 군대에서 무조건 대학을 들어가겠다?정말 쉽지않습니다.
의경자체가붙기매우힘들죠?
네 요즘 경쟁률 이십대일은 기본이더군요.
또제가 전역할쯤에는 추첨제로 바뀐다는얘기 있던데..바뀌었는지는모르겠네요.하여튼 군대에서 준비하실꺼면 군대에서붙는다라는 생각보단 군대 나와서 일년 더 준비한다는 생각하시고 들어가는게 현명합니다.군대 내에서 붙으면 그건 운이 대박난거고요.
군제대했습니다 절대못합니다 친구들이 좋은데로가서 망고빠는거같은데 그건운입니다 걍쌩사수하세요 후회마시고
집에서안시킬거같아서요 군대 가려는제생각은말안해봤어요 요즘군대는조금바껴서괜찮다던데 아닌가요?
군대는군댑니다
군대에서 공부하는거 진짜 힘듭니다
육군전역하면서 수능준비잠깐했었는데 자꾸 흐름끊키고 이런저런 행사끼면 공부하기 힘들고... 아무도안하는데 혼자 공부하기 쉽지않습니다.. 저는 그냥 군대가실거 생각하면 군대 다녀와서 하는걸 추천합니다.
군대 못갈걸요? 신청안했으면 ; 저도 신청못해서 올해 한번더 수능쳐야한다는
나이좀있으시면. 군대도 급 결원생기는거있어서 추가모집형태로 빨리가실수있습니다.. 물론 편한보직은힘듭니다.
아 진짜요? 편한보직은 이제 생각도 안한답니다. 올해 수능을 한번더 칠지 군대를 갈지 결정해야하는데 만약 군대 자리 생기면 바로 군대가려구요. 제가 아직 정신적으로 너무나 미숙한것 같아서 군대가서 쓴맛좀 보고 싶네요.. 사회라는게 어떤건지도 체험해보고 싶고.. 무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