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사 ㅇㄸ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531959
08입니다
세계사 내신 1등급 (사실 2등급 문 열었긴한데 걍 1등급이라 합시다;; ㅗㅗㅗㅗㅗㅗㅗㅗㅗ)
고2 6,9모 세계사 50점 (6모는 동사도 50점,1학기 바로 끝나고 쳐서 그런듯함요 10모는 2ㅠㅠ)
역사공부하면스트레스가풀림
역사유튜브를즐겨봄
역사나무위키를즐겨봄
근데역사지식이방대하지는않음 (세계대전 이후는 아예 모르고 서아시아는 다 까먹음, 나머지는 기본적으로는 거의 다 기억)
타임어택약하고암기에강함(->경제정법사문이런거못합니다;)
사실 쌍사로 맘 굳히긴했는데 실제 평도 듣고싶어섷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Ebs 2 메가 3 뜨네.. 최저가 달림 ㅠ
-
맨정신으로 버틸 수 있나 고3때도 조기졸업한 친구 땜에 현타 ㅈ ㄴ왔는데 재수하면...
-
기숙학원 생각 중인데 0 0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찾아야 할지도 막막하네요
-
릴스에오르비뜸ㅋㅋㅋ 8 4
-
재수 완전 망했네요 0 0
명지대조차 붙을까말까한 성적으로 나와ㅆ습니다...너무 힘들어요...또 이짓거리...
-
국어 강사들 걍 싹다 장사치로밖에 안보이면 개추 ㅋㅋ 99 199
국어는 뭐 노력으로 돼? 천천히 읽어? 이해하며 읽어? 구조독해를 해? 지랄하네...
-
이거 어디까지 되나요? 0 0
-
스나이퍼 지금 좀 짠거 맞나요?? 15 0
설컴 설전정 1퍼네요 ㅠ
-
제가 감히 22번 야매 풀이를 올려도 될까요... 7 3
댓글로 의견..을...
-
만약에 수능유출되면 0 0
6모9모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과목등급 하나 교체가능티켓 수험생들한테 배부해줘ㅋ
-
걍 재능없으면 포기하거나 운빨 따를때까지 수능봐야하는듯
-
이 성적이면 어디 가나여.. 0 0
백분위가 88 96 2 89 96 정도입니다.. 미적이고 탐구는 다 과학이에요 인생 평백
-
수능금지곡이라는 말이 애초에 왜 생겼는데 그걸 문제에 내버리냐 ㅅㅂ 존나 보자마자...
-
협곡 한두판만 할사람 15 0
개못함 즐겜만 ㄱㄱ 본인 ㅇㄷ만 감
-
소신발언) 독서 지문 중에 열팽창 계수 지문이 제일 쉽지 않았음? 8 1
말 그대로 걍 지문에 답이 있었음. 비례 반비레 정리만 하면 다 풀리던데 보증,...
전쌍사해본적은없지만
역사 공부하면 스트레스가 풀림 <<- 이것만으로도 해야될것같은데
이제 쌍사 암기한다고 1 안나옴
역사학도급 배경지식 있어야 함
엄 오늘부터 나무위키 문서 1개씩 정복해나가겠습니다 장난이고 그러면 동사사문을 해야하는데 사문은 너무 고인 거 같고 도표이런 거 절대 못할 거 같애요 사탐계산문제에 약한편.. 작년 통사 경제계산도 진짜 힘들었느넫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사사문이 쌍사보다 나을까요
할 거면 쌍사 세트로 하셈
하나만 하면 손해인 것 같음 겹치는 내용이 꽤 있어서
이번에 좀 많이 어렵긴 했는데 이건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긴 해요. 갠적으로 개념 3~4회독 정도하면 별로 시간 투자 안해도 되는게 매리트라고 생각하고 디메리트는 등급컷이 이번 세사급 아니면 47언더로 박히지 않는거 일듯?
세계사는 모르겠는데 이번에 동아시아사는 지엽적으로 알아야 하는게 있는게 아니라 문제 해석력이랑 지문을 보고 기본개념을 빠르고 정확하게 떠올릴 수 있는지가 중요했던것 같아요
어려운 문제를 나머지 시간내에 풀어내야해서 다른 과목만큼의 타임어택은 아니지만 시간이 엄청 널널하진 않았어요
솔직히 역사과목은 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공부하면서 재밌어야 하는게 큰거 같음
9모까지 쭉 만점이였는데 수능날 세계사 3등급나왔어여.. 저도 암기력에 자신있어서 수특수완 전부외웠는데 27수능은 사문으로 런하려고여 잘생각하셔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