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이재익 [컨설턴트 헬린] [1399333] · MS 2025 · 쪽지

2025-09-01 17:45:49
조회수 526

[연세대] 2026학년도 정시 모집요강 주요 사항들 간단하게 check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4509817

전년도와 변경된 사항들입니다.


연세대도 이제 정시 모든 전형에서 학폭 여부를 반영합니다.

그리고 자유전공인 진리자유학부가 신설되면서 인문, 자연 각각 73명, 76명을 가군에서 선발합니다.

또, 모빌리티시스템전공이 신설되어 가군에서 10명을 선발합니다.


그리고 모두가 궁금해했을 내용인데, 연대가 이제 정시에서도 고등학교 생기부를 반영합니다.

학생부 교과의 경우 전과목을 반영해 등급이 나오는 과목은 등급별 점수로, 성취도가 나오는 과목은 성취도별 점수로 반영한다고 합니다.

출결 점수는 미인정 결석 시 감점되는 방식입니다.

모집단위 별 모집인원인데 진리자유학부 신설로 인해 전전, 화생공, 신소재, 산공, 기계공 등 공대 주요 학과들 위주로 모집인원이 줄어들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전전이 이월 이전 기준 57명 선발이라니 조금 생소하긴 하네요. 증원 빔과 인공지능 합병을 단행한 첨단컴퓨팅학부가 59명 선발로 컴공 모집 정원이 전전보다 많은 기이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진리자유학부[인문]과 경영 및 상경 쪽 학과들, 진리자유학부[자연]과 전전 등 높공 쪽 학과들이 얼마나 제살 깎아먹기가 작용할 지가 관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의예 47명 치의예 26명 약학 12명 선발.


신설 모빌리티는 같은 국제캠 소속의 지능형반도체보다는 선호도가 낮을 것으로 보이는데, IT융합공과 비교하면 어떨지가 흥미롭네요. 지능형반도체는 실제로 지난 정시에서는 '반도체학과'인 덕에 송도 크리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저력을 보여줬었습니다.


계약학과의 경우 연대 내에서 메디컬 제외하면 선호도 1위인 시스템반도체공학과(삼성전자)의 경우 25명 선발을 유지합니다.

디융공은 7명을 선발하는데, 아무래도 LG디스플레이는 연공을 들어가는 학생들 입장에서 눈에 차지 않나 봅니다.


문과 지원 시 사탐 가산점 3%, 이과 지원 시 과탐 가산점 3%는 그대로입니다.

살인적인 영어 감점도 그대로입니다. (몇몇 의대나 지방한의대에 비하면 이것도 양반이라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