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4389630

인데 물리 질문임
이 문제 풀 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빛을 저렇게 비추면 파장 성질 때문에 바닥에 저 모양 나온다고 하면 안 되는 거 아닌가용?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4389630

인데 물리 질문임
이 문제 풀 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빛을 저렇게 비추면 파장 성질 때문에 바닥에 저 모양 나온다고 하면 안 되는 거 아닌가용?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질문이 애매하네요
님이 산책할 때도 바닥에 정사영한만큼 정확히 그림자가 생기지 않던가요...
글킨하네요
혹시 빛과 물질의 이중성에 관해 의문이 있으셨던거라면, 그런 파장 형태의 결과는 입자가 아주 천천히 이동할 때만 관측할 수 있어요.
(운동량) 과 (불확정도) 중 한 요소가 증가하면 한 요소가 줄어들거든요
뭔가 생각해볼만한 지점들이 많네요 수능 꿑나면 함 찾아봐야겠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