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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중
이건 작년에 y=2x대칭보고 머리아팠는데 아직 기억남요
그건 ㄹㅇ 뇌절인듯
y=2x 대칭인걸 발견을 해야하는거로 기억하는데
그거 풀면서 평가원이 우릴 엄청 봐주고 있구나 느낌요
ㅋㅋㅋ맞는 말이긴 한데 y=2x 같은 일반적이지 않은 직선에 대한 대칭은 출제 가능성이 거의 없긴 해요
기본적으로 함수의 대칭관계는 고1때 배우는
대칭이동, 평행이동 등과 관련된 학습목표인데
여기서도 일반적이지 않은 직선에 대한 대칭은
심화 내용일 뿐더러 한 점을 대칭시키는 방법
ex)수직선 구하고, 선분 이등분 시키고
정도만 시키거든요. 아무래도 수능에서
y=2x란 직선에 대한 대칭을 출제하기는 어렵지 않나 생각합니다. 철중님도 본인 모고라 그냥
넣으신 거 같아요
이거 y=2x 대칭인 거 파악하는 거는 쉬운데 계산이 ㅈㄴ 어려웠던 걸로 기억
어… 전 좀 다르게 생각합니다
평가원은 낼 수 있는데 봐주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개념서 기본예제에 보이는 문제를 안낸다는건 아직 안 꺼낸거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고 241128처럼 가져다 주면 다같이 뒤지는거고요
이거 제가 안 나온다고 말한 이유가
기본적으로 좌표평면 상의 회전, x->2x
대칭 관계가 좀 복잡해지면 행렬으로 쉽게 변환이 가능해서요
그래서 지금 안 그래도 근사고 비율관계도 뭐고 다 때려잡는다고 난리인데 굳이 이상한 대칭관계를 만들어서 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요. 애초부터 고등수학으로
쪼개기에는 직선대칭은 계산과 단계가 너무 많습니다.
어떤 학습목표랑 어울리는 지도 모르겠네요..
241128은 이거랑 비교될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축소,확대가 x축 대칭이라는 기본적 직선대칭에서 추가된 형태일 뿐이고 역함수로 해석할 여지 뿐 아니라 직관적으로 확인할 여지도 남아 있어서요.
출제 가능성에 관한 논의는 약간 예언서 가지고 다투는 느낌이라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제가 이런 요소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그냥 말해봅니다
듣고 보니 그렇네요
제가 행렬은 안배워서 몰랐습니다
교과외로 푸는거 때려잡는다면 못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