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2 자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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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문제의 정답은 5번입니다.
[난이도 : 준킬러 ~ 무난한 킬러]
[소재 : 주어진 수식의 해석 / 대칭성 응용]
숙련된 상위권 분들은 이렇겠구나라는 게 보이기 때문에 문제 풀이 과정이 그리 어렵지는 않을 문제입니다. 다만 아직 숙련되지 않은 분들은 좀 혼란스러워 하실 것 같아 수준별 난이도 편차가 클 것 같아요. 또한 문제풀이시에는 이렇겠다고 밀고 나가면 되겠지만, 해설을 작성한다면 이야기해야 하는 것들도 참 많을 것 같구요.
매력적인 오답도 숨어있으니 한 번 풀어보시고 의견 제시해주세여!
<수정>
첫 문장 '함수 g(x)'를 '연속함수 g(x)'로 수정해주세여
고등교육과정 내에서는 연속함수를 전제로 한 적분을 수행하기 때문에 조건을 통해 연속임을 유도해내는 것이 본래 취지였으나, 사실상 불연속 함수 또한 현 교육과정 범위 밖의 리만적분등을 활용하여 충분히 적분 가능하기에 논란의 소지를 없애기 위한 수정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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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도 지렸고,썰도 ㅈㄴ재밌었던 의미있는 5주였던것 같다 얼굴은 또 존잘이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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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중에 단어시험을 본다고 하는데 단어를 거기서 주는걸 외우는거에요 아니면 자기가...
f(-x)-8=f(x-2)말고도 저걸 상수함수 만들 수 있나요?
어디까지 풀리셨나여
정적분으로 정의된 함수에서 위끝과 아래끝이 삼차가 되는것은 수2 교육과정 밖의 내용인거 같아요. 미적분 문제로 가야할 듯..
애초에 수2 과정 내에서 미분할 수 없는 형태로 주어진 꼴이에요
지인선 n제에서도 나왔던 소재이기도 하고 교육과정 내에서 다음과 같은 형태가 주어지는 경우 식의 관찰로 유도됩니당
지금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나는데 기출에서도 삼차까지는 아니였지만 식 관찰의 문제가 상당히 많이 나왔던 걸로 알고 있어요
쪽지확인점
확인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