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정시 할 거면 집에서 나가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3170208


라고는 안 하셧고
계획표 짜서 오라는데....
수1, 2 뉴런까지 3달컷 가능하죠?
수1 반틈은 2주일컷 햇는데
수2는 안되나요ㅜㅜㅜㅜ
국어 영어는 뭐해줘야해요도대체????
국어는 강기분 9모 전까지 끝내고
새기분 해서 강의 사라지기 전에 끝내려는데..
영어는 뭐해야함대체??? 강의는 절대 못 들음.. 시간때매
11모는 고2시점 수능날
탐구는 화1 사문 할 것 같아요
화1 저때 시작하면 3등급인가요......
계획표 수덩햇어어
고2 3모 성적도 넣어두림
인하대 or 경북대 공대 희망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님들 서프 봄? 0 0
우리 학원만 오늘 보나
-
무물보 받아볼게요 0 0
-
말 그대로 하루종일 공부만 하고싶은데 집중력 조루라서 아 하기싫어 이런거도아니고...
-
옯북스에 수완 안팔아요? 0 0
왜 안뜨는거죠 인논 책이랑 같이살랬더니 교보 깔아야하나
-
시발 유튜브 알고리즘 씾창났어 1 0
17년전에 올라온 ㅈㄴ무서운 캐릭터 썸네일인 딥웹영상이 스멀스멀기어올라온다 이런거...
-
문학은 그냥 전체적인 흐름만 알고 독서는 실모 돌리다보면 익숙해지나
-
100번째 0 1
그대를 찾고 있음
-
오늘 밥아예못먹엇는데 5 1
대신 이거 다 먹을게 헤헤
-
수험생들 니즈에 맞는 문제는 0 2
평가원의 '평가만을 위한 문항'을 담아내지 못하는 것 같음.. 쌩 피지컬 문항은...
-
그놈은 드래곤 해볼까 2 1
광고 goat ㅋㅋ
-
수능 N수하면 좋은 점 5 2
효율적으로 하는 법을 알아서 공부량 대비 대학시험 점수가 매우 잘 나옴 근데 그냥...
-
닉네임 바꿀때 빼고 쓸데가 있나?
-
국어 줄이고 0 0
수영탐 늘려야되는데 하루에 국어만 3~4시간을 풀어버려...
-
인증메타와라 4 0
잘나온사진찍음
-
인문논술 쌤 0 0
원래 미탐에서 논술 듣다가 7월부터 시대인재로 옮기려고 하는데 민시영 쌤이랑 김윤환...
-
'시스템 트레이 클록에 초 표시' 이거 말고 평소에 밑에 나와 있는 게 시스템...
-
모의고사도 개판이었는데 남들 고3 때 모의고사 점수 떨어질 때 난 고2 모고가 고3...
-
'yes'라고 대답 못하면 1000덕 24 0
삼칠은 긍정충이니까 잘들 한 번 해보시게들
-
오늘 만약에 반데옾 하더라도 0 0
축구는 안 볼거임 그냥 마지막 경기 끝나고 결과만 볼거임
-
머리 깨지는 공부 성인 돼서 하려니깐 너무 힘드네 0 0
내 성향상 머리 깨가면서 하는 공부는 현역 때가 마지막이였던거 같다 이젠 쉽지 않음...
-
2.5 불렀더니 이 시간에도 제안 보내면 5분안에 답장오네 ㅋㅋㅋㅋ
-
스코틀랜드에서 온 친구가 5 0
작년 대선이랑 이번 지선때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권영국을 자꾸 권잉글랜드라 부르니까...
-
서강대 입결 짱먹는법 3 0
의대 설치하고 복전 허용
-
데바데하고싶다 0 0
근데서프봐야돠서자야되므ㅡㅡ
-
나 5 0
술마셧러
-
공부를 열심히 한 기억이 없음 4 0
그나마 상대적으로 최근...?
-
서강대의대가려면 3 0
국수평백101정도받으면된다는데
-
나과외할때 4 0
말을너무못해 걍바보임 내가 못하는 과목이라 생각헤서 더못하는거같음 내가봐도 내가...
-
서강대가 ㄹㅇ 고트인게 4 0
의대없이도 “서성한”
-
현우진이란 사람이 일궈낸 업적과 그의 근면성을 존경하긴 하지만 인격적으로는 도저히...
-
9월부터 반수 드간다 5 2
-
고1때 공부 제일 열심히 했음 10 2
새벽 2시 전에 자본 적이 거의 없음그날 배운 건 그날 완벽하게 끝내지 않으면 절대...
-
엔제 추천부탁드립니다!!!!!!!! 추천해주시면 사랑해드림 6 0
이해원 수2 즌2 day당 0~1개 정도 틀리면 어떤 엔제가 좋은가요? 드릴567...
-
사실 난 맛잘알이기보다는 1 1
그냥 머든지 떤져주믄 잘처묵는거같삼아빠가 말하길삼칠3살때생전처음보는 던킨...
-
근데댓글보다가뭔가잘못된거같은게 12 2
다시태어나니까생일로지정했다는말이었어 내생일은725야미안해
-
이 중에 파급력이 쎈게 뭘까 5 1
서강대에 의대 생기기 서울대에 한의대 생기기 성균관대에 한의대 생기기
-
메인 글 보니까 마음이 짠하네… 결국 현우진도 한명의 사람이고 최정상에 섰지만 그...
-
너무 없어도 밍숭맹숭하고 맛없어
-
맞팔구 4 1
ㄱㄱ
-
현우진 수강평 이거 ㅁㅇㅇ? 6 4
엄청 스트레스 받으셨나보네
-
국어 이게 진짜 1 1
편차가 큼
-
엄마가 자꾸 밥 먹으래 0 0
방금 한 밥이라고 자기 먹을때 같이.. 지금 열두신디
-
김범준 스블 듣고 할 것 3 0
스블 3분의 1 정도 남았고 끝나면 별표 친 문제 쫙 복습하려고 하는데 다음으로 뭘...
-
1년 7개월만에 수능공부 다시 시작할 05년생인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3 0
안녕하세요.저는 작년 수능 삼수로 대학을 간 05년생입니다.재수때는 잇올에서...
-
이거 맛있음.. 12 4
-
만나는 사람마다 살이 쪘다 함 9 0
1달 전쯤엔 몸무게 115였는데 지금은 무조건 120 넘을듯 체중계 위로 올라가기가...
-
서강대의대 1지망인 사람 있음? 10 2
나 너무 가고싶음... 어케해야함
-
버튜버는 정말 관심 없는데 8 4
시험기간 우연히 알고리즘 추천으로 사쿠라 미코 봤는데 이 사람은 걍 방송을 하기...
-
요즘 동네 학원들 망하는 거 1 0
AI 영향도 있으려나 지피티랑 같이 문제 가지고 노니까 재밌던데
-
다 덤벼. 6 0
드루와드루와
고2에용??
넹넹
영어 강의를 그럼 들어도 될거같은데
강기분 국어는 들어봣는데 문제풀고 강의틀고 폰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오히려 해설지가 시원시원하게 오답 잘 돼서 좋던데ㅜㅜ
고겅 그냥 집중력의 문제 같은데
국어든 영어든 강의듣고 하나의 틀을 잡아놓는게 좋을거같애요
강의에서 어떤 걸 얻어가나용??? 그냥 지문 해설 쭉 듣다가 끝나버려서...ㅜㅜ
으으음 해설에서 사후적으로 얻어가야할거 말고
문제를 풀때 내가 어떤 생각을 해야할지를 얻어가야해요
엄청 집중해야겟네여....
고2심? 엄청 많이남았는데
내신 망해서 지금부터 하려구요...
제가 머리가 안좋아서 학교에서 수1,2+과탐 3개 하는 걸 다 못 따라가요ㅜㅜ 시험날까지 개념도 다 못 한 게 2과목 넘고 장기전이 훨씬 유리할 것 같아서
계획표대로 잇올 가서 해보려구요!!
저 계획표에서 수정할 거 잇을까요?
할거면 확실히 하시구 수1 수2랑 화학 잘 다져놓으세요 공통 답없으면 미적분 무너지는건 순식간이라
솔직히 과탐 비추하고싶긴한데 정 해야되면 진짜 빡세게 하십쇼........ 1년박아도 1받기 쉽지않은 과목이에요
인하대 항공우주공이 목표라... 인하대 못 가도 대학가서 고생하기 싫어서 하나는 해야할 거 같아요ㅜㅜㅜ 혹시 추천하는 과학 잇나요???
물1은 진짜 안되고
지구는 그냥 개념 너무 많아서 내신때 드랍햇어요...
꼭 해야하면 화학만 빼고 하세요ㅋㅋㅋㅋㅋㅋ... 진심으로 하는말입니다 지구가 낫긴함 지금부터 1년 반정도 박는거면 해볼만해요
화학을 저빼고 다 잘해서인 거죠??
지구는 1단원 그래프 해석하다가 드랍햇ㄴ,ㄴ데ㅜㅜㅜ
오 저도 인하대 항우공 가고싶은데 잘하면 동기 될수도 있겠네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잘하시는데 목표 더 올리셔도 되지않나요?
가끔가다가 너무 열심히해서 메디컬 갈 성저되면
과탐 두 개 해야된느 거 아닌가??? 라는 미친 망상 하는데 ㅈ반고에서도 이정도 등수면 더 높게 잡으면 안 될 거 가타여
탐구 조합 뭐지...
과탐 할줄아는게 화학뿐이라...
사탐은 생윤은 그냥 뇌가안따라줄거같앙요...
생윤말고 다른 사탐도 찾아보시는게...
보통 생윤사문 많이하지않아요??.
생윤사문 많이하긴 하는데 생윤이 안 맞으면 다른 사탐해도 ㄱㅊ아요 사탐이 아무리 어려워봤자 화학보다는 훨씬 나아서
사탐중에 풀 거 많은 게 사문이려나요..?
화1은 애초에 안하면 좋지만 수틀리면 런칠 각오 하고 하는게 좋아요... 22수능 1인데 23수능때 우수수 찍고 2뜬거 보고 버렸음
하..... 화학바께 모타는뎅
항공우주공이랑 화학이 어떤 상관이 있죠?
할줄아는 게 화학뿐이라서요......ㅜㅜㅜㅜㅜㅜ
고2면 현역으로 바로 가야할텐데 ㄷㄷ
나쁜날 노노
수1 수2 뉴런 기숙학원에서 하루 최소 6시간씩 한달 반해서 끝냈어요
이거 기준으로 양 조금 늘어난거 생각하면 어느정도 걸릴 지 예측 되실 듯
허거덩 그래도 가능하겟는데요???????
미적분이문제고만...
목표대학 저정도면 정시 ㅆㄱㄴ일듯요
제가근데 국어만 펴면
신생아처럼 잠드는 병이잇어서....
어그로는 이렇게 끄는거구나 배워갑니다ㅋㅋㅋ
영어는 저도 평가원만 유독 2가 떴었는데 월간지 효과 많이봄뇨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될줄은 몰랏는데..
주간지가 인강민철, 월간 조정식? 그런 거죠??
강의는 따로 없고 하프모고처럼 주는 건가용
네 맞아요
일단 저는 두가지 다 풀었는데 특히 월간조정식 효과를 크게 봤어요
일주일 동안 유형 하나씩 4지문 실려있는데 꽤 고난이도라서 시간 대비 얻어갈 것도 많았던 것 같네요
인강민철은 강의 없이 평가원 외 지문들 모여있어서 가볍게 양치기 용으로 괜찮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도움 되셨기를..
후.... 일단 기출부터 돌려야하니까... 국어는 강기분 사둔 거 다 하고, 영어도 기출 해요?? 걍 자이로 푸나
음 이미 2~1 왔다갔다하신다면 다른 과목 급할 때는 영어 잠시 넣어둬도 된다고 생각해서 저는 월간지나 실모 외에 따로 기출 열심히 파보지는 않았어요.. 국어 수학하기에도 모자라서 ㅜ
올해기준 영어는 응시한 시험에서는 0틀~1틀 유지중이기도하구요
화이팅입니다!
기출은 휴일에만 좀 건들고
매일 월간지나 주간지 건들여야겟네요.. 그냥 중고마켓에서 조정식샘거 사면 되죠???? 사설은 11모 끝나고 시작하겟습니당
그 뉴런을 빨리 끝낸다고 수학을 잘하는게 아님
저라면 그 시간에 정석 회독함
정석 그정도로 좋어요!!??.
수분감 스텝 2 조금 막혀서 뚫어보려고 듣는데..
구매하겟으빈당
아뇨 정석이 좋다는게아니고 개념서 얘기하는거에요
딱 저같아서요 저도 고2때 나름 수학 쳤고 뉴런듣는다고 설쳤는데 지금생각하면 후회되서 그래요
개념서 각잡고 읽고 기출이 훨씬 중요하다 생각해요
뉴런은 고3때 3월모의고사 1띄우고 해도 안늦어요 제 생각에는 뉴런은 상위권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수2, 미적은 시발점 하긴 해야하는데.. 시발점 많이 볼게여!아버지는 정시허락하심
국영수 유지하고 과탐만 버리시면될듯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탐 다 버리라고 하시네......
공대가서 안 말라죽어요?ㅜㅜㅜㅜㅜ
지구과학 할까 생각중인데..
3월 입학전에 보고가시면 될거같습니다 일단 입학하는게 우선이니...

저 근데 막 생각보다 너무 잘해서 메디컬 갈 성적 나오면 어떡하나요??미친소리맞ㅅ습니다...
메디컬 점수나오시면 가셔야죠 사탐런하시면 불가능할것도 아닌게 국영수 베이스가 있으셔서 사실 국영수에 비해 과탐이 유독 약하신거같아서 사탐런 강추드려요
사람2개해도 메디컬 갈 수 잇어요??
화1사문이나 지1사문 할 거 같은데.....
그리구 기균 쓸 수 잇는뎅 ㅎㅎ 좋은건가...
네 약한중엔 꽤 있을걸요 의대지망이시면 그래도 과탐 버티시는게 낫긴한데 성적분포보면 사탐런이맞는듯요(국영수에 비해 과탐이 낮아서요)
과탐이 통합과학 내용이라서ㅜㅜ 화학은 그래도
고2 1학기 조금 섞여잇는 몰 부분은 다 맞아가지고 희망 가졋던 건데
다들 말리시는 거 보니까 진짜 아닌가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해도 지구과학이랑 사탐 한 개 할 거 같아용 돈 많이 버는 게 인생목표라서 메디컬 가면 무조건 좋지만 아니여두 상관없고... 그냥 원없이 제대로 공부해보고 싶어요... 내신땐 수행에 치이고 생기부에 치이고 암기만 어정쩡하다가 학교에선 정시하면 그만이야~ 이러고 다녓던지라 후회없이 2년 보내고싳네요ㅜㅜㅜㅜ
그냥 확통 사탐하는게 좋을거 같은데
저한테외글애요..... 확통은 레알 똥임..
모고에서 수학 하 부분만 다 틀렷어요....
논술 치세요 논술로 가기 쉬움
나쁜말 노노
내신 서술형에서 크게 데이고 정시함
탐구에 시간 많이 투자하세요
그리고 고2가 현실적인 목표 잡는경우는 굉장히 드문데, 밸런스만 잘 잡고 탐구만 더 신경쓰면 충분할듯
탐구 그냥 9모부터 시작할까요??
국영수 다 탄탄하게 잡아야 할 거 같아서ㅜㅜㅜㅜ
9모에 미적이랑 같이 시작해볼게요..
후회 안 하고 공부하고 싶은데 화1지1은 무조건 후회하나요ㅜㅜㅜ 물리는 해봤는데 머리가 안 따라주고 생명은 해본적이없어서요.... 김준쌤 좋다던데 하....ㅜㅜ
저정도 목표면 그래도 현실적이죠??? 정시카드 3장이라서 벌써 두려워요...
화학 절대 비추입니다.
정시하겠다고 선언하셨다면 가능성이 높은 목표로 가셔야 하지요. 고2 3모에서 화학 저 점수는 아무 의미가 없답니다. 할 줄 아는 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인공 경공 노리시면 그냥 사탐 2개를 하시는 것이 국영수 잡는데에도 부담 안되실 겁니다.(사탐 2개로 연세대도 당빠 가능한데 굳이 과탐하는 것은...) 과탐 하시는 순간 본공부는 수학 과탐으로 가게 되어 있고, 그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를 풀어야 할겁니다.. 화학은 절대 비추입니다. 사탐을 권장합니다. 현역으로 밖에 못가시잖아요. 후회없는 선택하시고 공부에 정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진짜 엄청난 공포과모깅네요 화학......
기균 쓸 수 잇어서 메디컬 하나 질러보고 싶은데
과1사1으로도 지를 수 잇나요..? 화학은 절대 안 하구 지1이랑 사탐 하나 할 거 같은데... 열심히하고싶은데 준비도 힘드네요ㅜㅜㅜ
전형은 선택과 집중이죠, 과1 사1로 메디컬에 질러보는 것도 하나의 전략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패라고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을 가지시고 그에 맞춰서 방향을 설정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광고 그런거 아닙니다.)
이투스 강윤구 t 공부법 특강 추천 드립니다.
현 인강 시장에서 유일무이한 강좌라고 봅니다.
그 어렵다는 회계사시험, DEET를 단기간에 합격하고 전국 70등으로 합격하였던 사람이다 보니, 시험의 특성과 그에 대응하는 접근법을 철저하게 아는 재능인이죠.그런 사람의 눈으로 수능 공부법을 체계화 시켰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튜브에 있는 어정쩡한 공부법 영상이랑 차원이 다르니 제대로 준비하실 생각이면 정말 추천합니다.
후회 안 하고 사는 게 목표라서 뭐든 해볼 거 같으니
저 강의도 들어볼게요! 이투스 패스 사야 들을 수 잇죠? 관리형독서실 가서 뭐가 맞는지도 찾아보고 다 경험해보겟습니당
목표 좀 더 높게 잡아도 될 것 같은데
어디까지 잡으까요?ㅜㅜ
고1 때 목표는 공군사관학교엿다가 눈에 병잇어서
연대 항우주로 햇다가 그냥 머리가 안좋은 거 같아서 인하대만 가면 소워잉없겟다로 살아왓는데ㅜㅜㅜㅜ
기균 쓰면 1후반 받아서 지방대 메디컬도 되나용?ㅎㅎㅎ 가장 가고 싶은 곳은 연대공대긴합니다.....
메디컬이나 연고공 라인까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고2셔서.. 근데 인하나 경북공 보단 높게 봐도 될 것 같아요
그래도 평타는 치는 성적인가보네요 저거.. 학교에선 별볼일없이 말해주던데 쌤들이... 최대한 노력해서 저도 센츄리온 달고 합격글 올릴게요...
저도 합격글 못 올린 사람입니다만...
에피츄에 맞는 대학만 골라서 가신다는...
오 답들 많으 받으셨네

여기차칸사람들 마나요영어 순수하게 강의만 들어도 됨
걍 뭐라도 하셈 영어는 뭐 대단한거 할라하면 상당히 높은 확률로 유기하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될거임
이명학 신택스? 이거도 대단한 정돈가요... 솔직히 제 수준을 모르겟어요.. 풀이 체계화는 물건너간지오래고 그냥 풀리는대로 풀어서 나온 점수라서.. 이명학이랑 메가에서 고민해볼게요!
팀 화1 사문 화이팅
고2면 그냥 뭔 짓을 해도 됨

고2 화학 5등급인데 화학 계속하는 건...
통과부분 다 틀려서..... 몰은 다 맞읏는데어차피 물지나 지1사문 할 거 같긴 해여
생윤 사문 으로 탐구 바꾸시길 강력히 추천드려요
그리고 국어는 김승리 커리 쭉 타시고 영어는 조정식 ㄱㄱ
작년 현역이었는데 과탐한 애들 거의 싹다 망함 최상위권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