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200일 노베 수영과탐 3합6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2959592
이 필요합니다ㅠㅠ
늦깎이 수험생인데 공부를 진짜.. 하루 열심히하고 이틀놀고 이래서 결국..시간을 엄청 버렸습니다..
뒤늦게 급하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어떻게 공부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처음들어보는 컨텐츠들이 많아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도 걱정스럽습니다..ㅠㅠ
수학은 수1 쎈발점하고있고 강의는 5강정도 남았습니다.
수2는 아직 시작안했고 개념은 좀 기억에 살짝이라도 남아있습니다.. 미적은 아예 쌩노베고요..ㅠ (기하 미적 둘중 하나 필수라..확통은 못합니다.. 못해도 진짜 2등급은 받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영어는 초등학교 이후로 공부를 안해서 아예 노베입니다..
고등학생때도 항상 공부 안하고 걍 봤었습니다..
아무튼 듣기는 보통 어려우면 1개틀리고 다 맞습니다.
독해가 진짜 엄청 심각합니다.. 단어도요..
17 18 19 도표4개 43 44 45 딱 이렇게 10문제 풀고 나머지 찍으면 항상 만년 3등급입니다.. (70~73점 이러더라고요 영어는 1등급 목표입니다..)
과탐은 하..
지구하나만 하려고하는데 (생1 학생때도 너무 안 맞아서 지금 버렸는데 이게 맞는건가 싶네요 생2이제 시작해서 챙겨야하건지 아님 확실하게 지구만 밀고야할지..) 아.. 개념 우주쪽이 싹 기억에서 날아가서 심각하고 작년 25수능 하..미쳤더라고요 과탐도 2등급 이상나와줘야하는데..걱정입니다..
불안하고 초조해서 두루뭉실하게 무책임한 말들만 썼는데
공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바뀐게 생각보다 너무 많고 사실 공부를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ㅠㅠ
대성이랑 메가패스 있습니다!! 아무거나 좋으니 도와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서강너는이제부터앉아강이다. 서있을자격없어.
-
퇴근 8일차 1 0
잉.
-
엄청난똥을쌌음 1 1
감탄해서사진찍었고살짝보정넣어서3분후에올릴게요
-
그냥 추합 하는 것도 0 1
최초합 발표하고 5시간 뒤 추합 발표 또 5시간 뒤 2차 추합 발표 또 5시간 뒤...
-
트럼프) 1 0
중국과 러시아는 허구의 악당 진짜 위협은 유엔과 나토 그리고 종교 종교는 맥락상...
-
ㅇㅈ이 보고싶구나 0 0
다들 셀카를 올려주세요
-
살짝 대통령하기 전에 서울시장 먹는 느낌으로... 세상살이가 꼭 그렇게 단순하진 않은가보네요
-
고대 발표 언제하냐 3 2
아오 시치야
-
기하가 미적보다 정말 쉽나요? 1 1
기하가 미적보다 공부량은 더 적고 난이도는 더 쉽다는데 사실인가요? 그런데...
-
문 옆자리에 사이좋게 앉아서 쉬는 시간마다 손잡고 꿈지럭거리는데 화장실 갈때마다...
-
수학 재능충이 ㄹㅇ부러움 8 0
나도 적백이었으면 설의가는거였는데... 미적을 넘 못함 30번 거의 다 풀고 10쓰고 틀림
-
강민철 2 0
고투
-
입학처 보통 말투어때요? 2 0
좀 싸가지가없나요? 아니면 예의 바르시며 좋아보이시나요?
-
바바바바 5 0
나나 우유 먹고 싶다
-
파노라마랑 진또배기 중 1개는 드롭할 것 같은데....
-
냥대 문과총장도 그렇고 학부에서 밀어주는 과랑 권력체계는 딴판인건가 신기함
-
매년 0 0
sky 소수과 합격권에 <---어둠의 표본 있긴한가요?
-
인형뽑기 하나는 그 누구보다 잘하는 듯 ㄹㅇ 타고난다고 느낌
-
ㄹㅇ 맛도리임 1 0
참치 를 넣은 비빔밥
-
인형 뽑기 9 0
할까 시간이 애매하게 남는데..
-
오늘점심 7 1
-
올해 목표 5 1
팔꿈혀펴기 10개 오늘부터 시작할게욥
-
이거 ㅈ경인가요 4 1
-
메인에 0 2
180개 댓은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거냐
-
중앙 vs 이화 (과 다름) 2 2
중앙 융합공학 vs 이대 반도체공학이면 어디가 좋을까요..?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
속상하다속상해 조발하면봐준다ㅡㅜ
-
지방에 사는 애들한테 괜찮은 제도인 것 같은데
-
갠적으로 무지성 n제 양치기가 4 2
최고 효율까진 아니지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함(국어 제외) 물론 공부 개못하긴...
-
오늘너무춥다요 8 0
-
김승리 올오카 질문 1 1
재수생인데 작년 국어 백분위 7모 98, 9모 93, 10모 93 나오다가 수능 때...
-
공방수라도 뽑아주세요 0 0
https://www.dailyvet.co.kr/news/policy/270716
-
소모 시간 : 12m 43s 체감 난이도 : 2609 [SF] 보다 약간 어려운...
-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중앙새내기맞이단입니다. 26학번 새내기 여러분 합격을...
-
계약학과 지망하고 올해 생지 높2 낮2 받았는데 그대로 생게하는게 맞을까요 사탐런하는게좋을까요ㅜㅜ
-
외모정병와요 2 0
나 여친 사귈 수 있겠지
-
투썸알바 어때여 0 0
낼 면접가는데 떨린다 베라알바보다 나으려나…
-
노력 재능 다필요없고 운임 5 1
높1이나 고정 1등급들 말고 어느정도 노력하고 재능 발휘해서 온 2등급들은 그냥...
-
반수실패한 고대생들 5 5
댓좀 저만 망한 거 아니죠?
-
고대 차통 핵빵 0 0
ㅎㅎ
-
삼전 하닉 특 0 3
전전보다 신소재 화공을 더 많이 뽑음
-
이거 대부분 서성한 중경외시도 못간 N수생들이 외치고 다님
-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받음 3 0
2월초에 2박3일 갈 듯
-
알바 째고싶은데 핑계 추천좀 3 0
당장 오늘임
-
오늘 알바 째는거 어떰 0 0
친구들이 노래방 가자는디
-
NO력인데 어케 됨 옯하하하하
-
난 아무리 생각해도 노력파임 2 1
1컷까지가 맥시멈이긴 한가봐
-
어제어제어젯밤에 1 0
인스타인스타그램
-
너무 춥다 0 0
겨울이 밉다
안녕하세요. 지나가던 노베이스 전문 영어강사입니다.
영어는 초등학교 이후로 공부를 안해서 아예 노베입니다..
고등학생때도 항상 공부 안하고 걍 봤었습니다..
아무튼 듣기는 보통 어려우면 1개틀리고 다 맞습니다.
독해가 진짜 엄청 심각합니다.. 단어도요..
17 18 19 도표4개 43 44 45 딱 이렇게 10문제 풀고 나머지 찍으면 항상 만년 3등급입니다.. (70~73점 이러더라고요 영어는 1등급 목표입니다..)
→ 감안했습니다. 다만 아예 노베라면 해당 점수가 나올 수가 없습니다. 9등급 노베라기보다는, 체계적인 실력이 없어 그냥저냥 느낌적으로 문제를 푸는 노베이스같습니다.
문제는, 목표가 1등급이라는 점인데, 지금 해오던 방식으로는 1등급으로 올라가는 게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피지컬(=해석 실력)이 받쳐줘야 30번대에 가서 기출분석을 하든 유형별 스킬을 배우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설령 등급이 3등급이 나오는 사람일지라도 기본적인 해석 실력이 받쳐주지 않고, 그냥 감각적인 독해 & 문풀 양치기로 3등급을 받은 사람이라면, 그냥 처음부터 다시 영어를 공부하라고 조언합니다.
수험생이 처음부터 다시 공부한다는 게 쉬운 선택은 결코 아닙니다만,
어차피 안 될 길로 계속 나아가며 1등급을 쫓아가는 것도 답은 아니라고 생각해서요.
물론 목표가 2-3등급이라면 꼭 처음부터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목표가 1등급인데 체계적으로 영어를 공부한 적이 없고 + 여기에 더해 국어까지 3등급 밑이라면 1등급 받기가 정말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일단 지금 영어 실력이 어떤지 스스로 생각을 해 보시고,
만약 30번대 지문을 손도 대지 못할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다면 설령 당장의 점수가 3등급이 나올지라도 그런 방향성으로는 1등급으로 도달할 수 없으니 문법&구문독해부터 다시 공부해 보시길 권합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3등급 실력이 절대 아니란걸 알아서..(완전 그냥 찍기 뽀록이죠..) 아예 쌩노베가 맞다고 생각해서 구문독해부터 하고 있습니다.. 문법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문법은 공부를 안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높게 잡아 1등급이지만 2등급이라도 받으면ㅠㅠ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30번대는 커녕 20번대도ㅠ불안한 쌩노베라 처음부터 공부하는거에대한 거부감이 전혀 없습니다..부끄럽지만 진짜 제 실제 상황이라.. 인정하고 공부하려고 합니다.. 단어는 진짜 진짜 초딩수준이라 어디서부터 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장 수능수준단어를 해야할지 중딩단어부터 해야할지..가장 수영탐중 영어가 제일 심각해서 수학 영어에 몰빵으로 공부하려는 상황입니다..
1. 영어가 절평이라 요즘 트렌드도 효율이다 보니.. 문법을 깊게 가르치는 강사님도 있고 그렇지 않은 강사님도 있어 제가 뭐 문법을 해야 한다 말아야 한다 조언드리는 게 조금 조심스럽습니다. 사실 직설적으로 말씀드리면 문법 깊게 가르치는 강사님은 요즘은 드물고 약간의 문법 + 구문독해 위주로 가르치는 것이 트렌드같습니다. 문법을 공부하면 볼륨이 커지는데, 이러면 학생들도 잘 듣지 않거니와 볼륨도 커져 절대평가 과목에는 부합하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노베이스를 주로 지도하는 제 입장에서, 또 메디컬을 지망하는 최상위권 학생들도 지도하는 입장에서, 노베이스가 영어를 잘 하려면 & 2등급에 걸터있는 사람이 안정적으로 1등급을 띄우려면 저는 문법공부는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주의입니다. 문법을 잘 해야 구문독해를 잘 할 수 있고, 구문독해를 잘 해야 논리 배울 때도 더 편하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는 제 개인적인 경험에서 온 지론이니 필요하신 만큼만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노베이스라고는 하셨습니다만 진짜 노베이스는 뽀록으로도 그 등급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물론 거품 낀 점수야 맞겠습니다만 진짜 노베이스는 거품조차 안 끼기 때문이에요.
지금 구문독해를 공부하고 있다 하시는데 어떤 걸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공부하고 있다고 하는지 언급이 없어 제가 뭐 어떻다고 판단할 수도 없고요. 쉽게 말해 정보가 너무 없어서 조언을 드리고 싶어도 조언을 드릴 수 있는 게 딱히 없습니다.
2. 단어가 초등학생 수준이시면 초등학생 수준부터 하시는 게 맞습니다.
수능 단어장은 수능에 나오는 단어를 다 모아놓은 단어장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수능에 나오는 단어들 중 수능(대략 고3) 수준에 해당하는 단어들을 모은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수능 단어장 외워도 초등/중등 단어 모르면 문제가 생깁니다. 다 수능범위입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ㅠㅜ
공부를 어떻게하는지 자세히 언급할수 없었던 이유가 사실은.. 딱히 뭐 한게 없어서 그랬습니다..
그냥 가장 뭘 해야할지 모르는 과목 일순위라 약간.. 던져뒀었습니다;;;; (변명을 하자면 수학이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할게 너무 많다고 느껴져서 수학만 했었습니다.. 근데 이대로 가다간 다 망할거 같아서 수영탐중 가장 노베과목이지만 절대평가인 영어를 파야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서라도 영어에 몽땅 투자해야할거 같아요..)
메가 또선생님 기초구문독해 초반부이고 능률보카 고등필수 외우고 있습니다..애매한게 단어가 중등단어를 하기엔 은근 또 아는게 많이 나와서..제 딴에 짧은 생각이지만..일단은 고등단어를 하고 있긴합니다..
1. 강의 따라갈 만 하시면 계속 따라가셔도 괜찮습니다.
2. 중등 단어를 하자니 아는 게 좀 있고, 안하자니 구멍이 있고.. 여기서는 사실 정답이라는 게 없습니다. 아마 강사님마다도 말이 달라질지 모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중학 단어에서 모르는 게 3-4할만 되어도 그냥 중학 단어장 책 굳이 사서 외우라고 합니다.
어차피 아는 단어야 건너뛰면 되고 모르는 단어는 외워야 하니까요. 어차피 거기서 빠진 단어가 모두 수능 직접범위라 다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이 쪽(아는 중학 단어가 좀 있어도 모르는 게 3-4할을 넘어가면 그냥 책을 따로 사서 외우는 것)이 더 편의성과 이득이 크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어떤 분은 이렇게 말씀하실지도 모릅니다.
"어차피 중학 단어는 수준도 쉬운데 그냥 앞으로 기출분석이나 구문독해 공부하면서 그때그때 까먹거나 잘 모르는 중학단어 마주칠 때마다 외워가도 되지 않느냐? 그냥 고등단어부터 외워라"
라고 말입니다.
결국 중학단어는 꼼꼼하게 아는 게 좋습니다. 근데 그걸 어떤 방식으로 채우느냐에 따라서는 사람마다 말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겁니다. 같은 목적(=중학단어를 외워야 한다)을 다른 방식(중학단어장 아는 게 좀 많아도 굳이 사서 외워라 vs. 그냥 영어 공부해가면서 채우면 된다)으로 설명하는 겁니다.
3. 국어 등급이 3등급 이상일 경우 영어를 파는게 훨씬 낫습니다. 국수 노베가 1-2등급 받는 것보다, (국어 등급이 3이상이라는 전제 하에) 영어 노베가 1-2등급 받는 게 솔직히 몇 배는 더 쉽습니다.
국어 등급이 4만 나와도, 영어 전반을 학습해가는 과정에서 큰 문제를 겪지 않는다는 점에서, 국어만 받쳐주면 국영수 중 영어 성적 올리는 게 제일 쉽습니다. 절대적인 공부량도 가장 적게 들어가고요.
정말 감사드립니다ㅠㅠ 잘 참고해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국어는 도저히 저랑 안 맞는거 같습니다.. 한번도 공부를 해본적은 없지만 꾸역꾸역 그냥 풀면 보통 4등급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