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의언덕 책 명언 명대사 인상깊은 구절 좋은 글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2078991
폭풍의언덕 책 명언 명대사 인상깊은 구절 좋은 글귀
폭풍의언덕
폭풍의 언덕은 19세기 영국 문학의 불멸의 걸작으로, 에밀리 브론테가 남긴 유일한 소설입니다. 1847년 출간된 이래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폭풍의 언덕은,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감정인 사랑과 증오를 극적으로 담아낸 작품입니다.
폭풍의 언덕의 배경이 되는 황량한 요크셔 무어는 작품의 어둡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킵니다. 이곳에서 펼쳐지는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비극적 사랑 이야기는, 폭풍의 언덕이라는 제목처럼 거친 자연과 함께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감정의 세계를 보여줍니다.
폭풍의 언덕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계급사회의 한계를 뛰어넘으려 했던 두 주인공의 애절한 사랑입니다. 고아 출신 히스클리프와 지주의 딸 캐서린은 어린 시절부터 깊은 유대감을 나누며 성장하지만, 사회적 신분의 차이는 그들의 사랑을 가로막는 장벽이 됩니다. 캐서린이 부유한 에드거 린튼과의 결혼을 선택하면서, 히스클리프의 사랑은 깊은 증오와 복수심으로 변모하게 됩니다.
폭풍의 언덕은 당시 빅토리아 시대의 도덕적 기준에서 벗어난 파격적인 내용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오히려 그 대담함과 진실성이 인정받아 세계적인 고전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폭풍의 언덕의 매력은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까지도 깊이 있게 파고든 에밀리 브론테의 뛰어난 통찰력에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폭풍의 언덕은 수많은 영화, 드라마, 연극으로 재탄생하며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시대를 초월한 사랑과 복수의 대서사시 폭풍의 언덕은, 인간의 가장 강렬한 감정을 완벽하게 포착해낸 영원한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폭풍의언덕 명언 명대사
"복수는 결코 원하는 것을 가져다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큰 고통만을 안겨줄 뿐입니다."
"그는 나보다 더 나 자신이다. 우리의 영혼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모르겠지만, 그의 영혼과 내 영혼은 같은 것으로 만들어졌다."
"공격할 용기가 없으면 사과를 하든지 두들겨 맞든지 해요. 그러면 실력 이상으로 허세 부리는 버릇이 고쳐질 테니."
"나는 내 삶 없이는 살 수 없고, 내 영혼 없이는 죽을 수 없다."
"이 세상은 그녀가 존재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기억들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나는 그녀를 잃었다."
"폭풍은 외부에서 부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분다."
"나는 내 살과 피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내 영혼을 사랑하는 것이다."
"영혼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을 때 비로소 진정으로 깨닫는 법입니다."
#폭풍의언덕 #명언 #명대사 #인상깊은구절 #좋은글귀 #책글귀 #책구절 #독서
#북스타그램 #베스트셀러 #책추천 #고전소설 #영국문학 #브론테자매 #에밀리브론테
#비극적사랑 #사랑과복수 #영혼의사랑 #캐서린히스클리프
#요크셔황무지 #세계명작 #빅토리아시대 #고전읽기 #독서일기 #문학 #고전
https://m.blog.naver.com/suuin304/223765210429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ㅇㅈ 8 0
근데 좀 표독 사납게 나옴 억울함
-
나는 삼수는 못할듯 1 0
수능 개편의 문제가 아니라 메디컬 목표도 아니기때문에 삼수까지 할 동력도 없고...
-
주변사람들 속도가 빠르거든
-
사실 지금 호스트바 가끔 나감 0 0
겠냐
-
개밤티쓰레기반려주식들자랑 7 0
내정병의원흉들 개큰뻑큐날리고자러감
-
수능 끝나면 호빠 알바 생각중 1 0
M성향이라 누나들이 거칠게 다뤄주는거 좋아함 헿
-
수능 끝나면 진짜 알바 해야지 5 1
돈이 필요해
-
외대 기트남어가 없네 2 2
기트남어는 도대체...
-
어할완 0 0
띵언 : 결국에 내가 택할 수 있는 수단은 다시 나아가는 것 뿐이더라
-
뭔 속슬1주에 20만원이 넘지 4 0
예전에는 6만원이었는데;;;
-
3시부턴 오르비 안하기로 했음
-
저거 웨이하이웨이 작년 수능 동아시아사 정답 선지였는데 ㅅㅂ 몰랐었음 1년만 빨리 올려주지
-
ㅜ
-
우울글 쓰는분들 죄송합니다 8 1
(어제) (오늘) 오늘 진짜 힘든 하루군요.. 6모 조빠지게 치고나서 탐구...
-
스마트안경끼고 수능보면 0 0
걸릴려나? 토익은 2명 적발됐다는데 국가시험에서 한명쯤은 끼고도 안걸리지 않았을까..
-
가느다란물방을 3 0
키위제외해 금붕어좋아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역이 고민ㅠㅠ 3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
ㅈㅂ빨리종강 0 0
ㅠㅠ
-
제약바이오 굵직한 LO나 데이터 발표들 6-7월에 여럿 예정되어 있고 현재 코스닥...
-
러셀 최상위 기숙 0 0
Hs 반수반 들어가는데 어떤가요? 후기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선생님 들을수 있나요?
-
눈은 감기는데 잠은 안온
-
Soxl더사야하나... 1 0
분할매수 습관이라서 1/3씩 나눠서 매수하려했는데 1/3매수하고 날라가버리네 포모와
-
책 몇개 사온거 ㅇㅈ 2 0
없어
-
노무사1차 광탈썰이나풀까 12 1
공부는 안했으니 뭐 딱히 할말없고 아니나는 내가중간끝나면 공부할줄알았지...
-
내가 오르비에 존재한다고 0 1
어떻게 확신할 수 있지
-
아팟치 헬기 추락한 걸 고의성은 없는 드론에 의한 단순 충돌 사고라고 사실상 인정한 셈이네
-
나배고파 3 0
어떡해
-
마지막 ㅇㅈ 0 1
구란데요? 구라라고
-
속슬 신고점도 가능
-
속슬 더살걸!!! 0 0
40주밖에 못샀다고
-
차라리태어나지않았더라면... 3 2
아무것도몰랏을텐데.. 존재를무로되돌리고싶다..
-
난 역시 글러먹은 거 같음 9 0
태생부터 글러먹은 건 아니고 걍 여태 n년이란 시간을 게으르게 살았어서 그런지 아예...
-
사평우로 삼행시햐보겟ㅅ브다 3 1
사랑과 평화 우정
-
지1vs생윤으로 사탐런 의견 부탁드려요. 높공-메디컬지망 화작미적 413...
-
나도 ㅇㅈ해볼래 2 0
안해
-
윤석열 계엄 이유 3 2
아무리생각해도 킬러문제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서임
-
마음을 놓으면 편함 2 1
뭐 어디든 가겠지~ 하니까 이제 부담 없이 놀수있음
-
릴스땜에 살 찐다 1 2
ㅈㄴ 야르한 음식 잔뜩 뜸 완전 야르렁임
-
마소400인거존나웃기다(n) 3 0
쓰레기주식
-
인증 22 1
만덕씩 두번을 받아서 안할수가없네요 넵 +) 테토리스님 늘 사랑합니다 이날 술마시고...
-
유명인?한테 디엠하면 1 0
답장 오긴하나요?? 안해봤는데 궁금해짐 유명 유튜버나 연예인등
-
잉 기모링 1 0
잉 기분좋아~
-
알다시피 내출신은 1 1
관악 그걸 멀리보면 서울
-
배가 아파요 2 0
ㅜㅜ
-
장송의 프리렌 >> 귀주톱 10 0
ㄹㅇ
-
자고 5시에 일어나서 개운하게 수학공부한다 ㅂㅂ 0 0
잘자여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