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대 인공지능 vs 건대 화공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967566
먼저 수능 커뮤에 편입 관련 글을 적어 죄송합니다
편입판은 확실히 정보가 부족하고 견제하는 글만 많아서요 잘 아시는 분께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
지거국 전충 중 하나 화공 2년 재학했고, 이번에 건대 화공과와 시립대 인공지능학과를 붙었습니다
학교로만 봤을 때는 시립대가 조금 더 우세한 건 알고 있으나 여러가지 측면에서 질문이 생기게 되네요...
1. 전적대 화공이었어서 화공 -> 인공지능으로의 적응 어려움
2. 인공지능은 학사 취업이 많이 어려운지? 좋은 직장을 위해서는 대학원이 거의 필수적인지?
3. 학점인정 etc...(이런 건 모르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긴 해요)
4. 앞으로의 화공 vs 인공지능 전망
지거국 화공이었어서 전적대도 인풋에 비해 아웃풋이 높긴 했었어요 선배님들 삼전 하닉 가는 거 틈틈이 봤었고 저도 대기업 취업 희망했어서 2학년까지는 4점대로 학점 잘 관리했네요
참고로 시립대는 화공 티오가 없었어서 그나마 2순위로 관심 있던 인공지능학과를 지원했었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진짜로.. 가버렸다고? 1 1
에이... 아닐 거야
-
n제 ㅊㅊ좀요 1 1
지금까지 한거 공통) 27드릴 수1수2 26드릴 수1수2 26 4규 s1 이해원...
-
독재 꼬르륵 빌런.. 1 0
옆자리 20분에 한 번씩 꾸르륵거리는데 소리가 좀 웃김...
-
whsskwhffu 1 0
gk
-
희원아 밥먹어라 8 0
희원아 밥 먹어 희원아 밥 먹어라 진짜
-
그만큼 그사람을 사랑한다는거
-
내가 요즘 빠진 뮤지션들 2 1
투팍 아이스큐브 블아피(black eyed peas)
-
세탁했다는 인식이 존재하나요?
-
범바오 러너스 하이 좋나요? 0 0
난이도는 어느정도고 뭐가 좋나요?
-
여름방학부터 국어 시작하려는데 괜찮은 컴팩트한 커리 추천좀 해주세요 0 0
기출0회독임 언매고 3등급 문여는 실력인데 어케 하는게 좋을지 추천좀 해주세요...
-
• 28수능을 목표로 공부하는 제대군인을 가르치게 되었어요 • 현역 당시 확통...
-
대장내시경 무습다 9 2
담주에해야되는디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프사 바꿈 1 1
ㅇㅇ
-
난 열등감 덩어리임 8 2
미소녀여고생이 아닌 것에 열등감 느껴짐
-
여기 귀여운 사람들 많은데 3 1
다 도망갔네요
-
공부 6시간밖에안햇는데 6 2
진지하게 체력바닥났다는거임 대학교와서 집중력 퇴화했다는거심..
-
국어 수특 1 0
이미 풀었어야 하나요??
-
이거들어바 0 0
굿
-
명령하지 마라 6 4
난 나보다 약한 자의 말은 듣지 않는다
-
이코치 반수 더 코어 비문학 돈 나눠서 같이 들으실 분 구함 2 1
같이 들으실 분 구함니다 2027학년도 7모 전까지 연락주십쇼 같이 하고 싶은...
-
.
-
뻥임 9 2
ㅎㅇ
-
얼리버드 기상 ! 9 3
씻고 곤부하러 가야지...
-
옯스타 8 2
@itsyehhh 갑니다 ㅂㅂ
-
멘헤라 똥삼키기 11 3
꿀꺽
-
꺼드럭 1 0
꺼드럭
-
설뱃들은 이 숫자만 바라본다지 9 1
5511 5513 5515 5516
-
폐활량 훨씬좋아진거같네
-
체르노빌에서 키운것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수특 수행평가 10 0
고3 언매쌤이 수행으로 언매 독서 문학 수특 다 풀고 오답도 꼼꼼하게 해서 내라고...
-
까불지마라 2 2
주제를알아라잡종
-
생윤 안 맞는 사람 있음 2 1
생윤사문이 메이저인데 안 맞을 것 같아서 다른거 할까 고민
-
저 이제 코노갈 거임! 1 1
과제랑 시험은 안 끝났지만 그렇게 할 거임~~ 부를 노래...
-
아으든든하이 좋노
-
설입 두끼에서 보자 4 1
설입엔 두끼가 없어
-
둘중 하나만 하려고 해요 모고만 풀어보고 싶은데 문제퀄 어느게 좋은가요?
-
화작 조언좀 0 0
2등급 중반대에서 안 움직이고 화작 1~2틀이 계속 나오는데 기출을 봐야함 아님...
-
빤스 훔친 의대생 ㄷㄷ 0 0
학교어케다니냐
-
다시 누군가를 만나서 2 1
결국 우리 사랑 지워내도
-
현우진 강기원 저격ㄷㄷ 0 1
어그로 죄송합니다. 미적분이 뭔가 불안해서 vod로 강기원t 미적 시즌1 들을까...
-
오르비 퀭님 컨셉인가요 2 1
찐인가요 아무튼 귀엽습니다
-
겐세이 넣지마 씨발러마 6 1
니 새끼 신경 쓸 시간 없다
-
미래가 만족스럽지 않구나 4 1
칫
-
ebs 연계 관련 질문입니다 2 1
6,9모에 연계된 소재는 수능에 안나오나요?? 예를 들어, 6모 국어에 연계된...
-
공부하기 10일차 4 1
후 미쳐버렷읍니다 으읍 공부할개요. <<자칭 맨헤라 오르비 퀭님 따라하기ㅋㅋㅋㅋ
-
아 왤케 초콜릿 땡기냐 3 0
편의점 초콜렛 추천 좀 해조바바
-
나 술 사줘 8 1
밥은 내가 살게
-
코노가서 부를거 보지맛 22 3
흰눈 천상연 내 여자라니까 기억의 습작 오래된 노래 Pretender 짝사랑 벌써일년 발걸음
-
프사 느낌없음 6 1
그래서 걍 이걸로 바꿈
제가 이번에 건대화공에서 중대화공으로 편입합니다. 인공지능자체가 학사취업이 힘든데 화공에서 인공지능으로 편입이면 더더욱 불가능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인공지능은 대학원을 필수적으로 생각하고 가야겠네요 그나저나 저는 중대 화공 예비 받았는데 얼른 잘 빠졌으면 좋겠네요 ㅠ 그럼 이런 고민도 사라질 텐데
수능입결은 학교도 시립대가 건대 약우위, 과도 인공지능이 화공에 약우위지만, 화공2년 다니셨고 학사취업이 목표라면 건대화공추천드리긴합니다.
화공 이어서 할듯요
시립대가면 6학년 염두에 두시고 첨부터 시작하시는거고
작년 시립 인공지능 편입생에게 물어보니 비동일계도 2년 안으로 졸업 가능하겠더라고요 학점인정은 잘 해주는 편
건대
이유 물어봐도 될까요
인공지능 대학원 거의필수가아니라 아예 필수입니다
휴학하시고 준비하셨나요?
아뇨 2학년이라 스트레이트로 병행했어요
쪽지로 몇개만 여쭤봐도 되나요?
편입은 어차피 전과를 할 수도 없고 쭉 다녀야하니 과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그냥 쭉 하시던 화공 하셔요
음 그리고 마지막에 전망 얘기를 하셨는데 사실 시립 인공지능 -> 대학원 루트 타면 고점은 얘가 더 높을 것 같긴해요 그리고 인공지능학과를 간다고 꼭 인공지능을 할 필요도 없고 개발 쪽으로 빠지는 경우도 많거든요 반면에 화공은 좀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상황이 좋지는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공을 추천드리는 건 그냥 쭉 하시던 거 계속 이어서 하시는 게 학교 적응도 쉽고 취준하기도 더 나을 것 같아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