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했고 더안하고 대학가려는데 형이 자꾸 훈수두네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107236
형 (97년생) + 수능 본적 없음 + 대학교 학부 환산 학점 4.38
중학교 전교권 > 과고 > 조기졸업 후 설대 학사+석사 > 취업 4년차 ( 대치동 강사1년 경력있음 )
저
-> 그냥 일반고 졸업 수시 못쓰는 내신이라 정시
수학 적백 영어 1말고 나머지 다 안좋아서 갈수 있는게 그나마 연낮공(확정아님) 성한 높공밖에 없는데
+ 재수로 현역 보단 탐구 두개가 대학 급간을 오르게 하긴 했습니다 국어는 그대로
자꾸 형이
" 수학성적 아까운데 삼수나 4수해서라도 메디컬이나 설공가라 "
" 그 수학 영어 성적으로 거기가는건 너밖에없다 그만큼 멍청한 행동이다"
" 공대 학벌 안본다 안본다하지만 결국에 취업시장 나오면 생각이상으로 많이 본다 "
" 석박생각하면 카이말고 다른과기원도 괜찮다. 석박도 결국 학부가 좋아야 좋은 랩을 들어간다 "
" 그 머리로 연성한가면 언젠간 후회한다 근데 후회하고 있을 땐 돌이킬 수 없을 확률이 높다."
이러면서 저녁먹을때마다 얼굴볼때마다 말합니다.
엄마아빠는 우리 아들 원하는대로해~ 이러면서 크게 상관안하는데 말이죠
아 참고로 재수때 스카비 학원비 이런건 엄마아빠가 내주셨고 식비나 자잘한 용돈은 형이 주긴했습니다만 너무 간섭이 심한거 같습니다..
정말로 제가 멍청한건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물리 볼텍스 줄 계산 ㅈ같네 0 0
그냥 mgh 1/2mv²쓰라고 왜 자꾸J쓰고 N/m쓰는데
-
기출 실모처럼 싹 풀기vs준킬 이상만 발췌풀vs걍 실모N제 4 0
뭐가 맞나요 일단 기출 돌리긴 했습니다 근데 기출학습이 된건진 모르겠음 그리고...
-
이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 0 1
이화여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으로 쓰려고 하고 최종 내신 2.28, 영어는...
-
내가 경찰서 신고한애 탈퇴함 6 1
서에서 연락 갔나봄 ㅋㅋㅋㅋ 피의자 특정은 된걸로 알고있음
-
전과자가 될거임 1 0
각오해
-
누군가가 2 0
수완 평가원화를 해주면 조을텐데..
-
점점 눈을 낮추게 됨.. 16 5
예전엔 닥치고 의대였는데 요즘은 그랬던 시절이 웃길 정도임... 6모 좀 조지고 눈 많이 낮아진듯
-
돈이 돈을 불리듯 2 0
덕코도 덕코를 굴리네
-
대면 or 비대면 전에 글 올려서 여러명 상담했지만 기준에 맞거나 와닿는 분이...
-
내일계획 17 2
시험을 빠르게 조지고 집와서 치즈밥 먹으러 가본다음에 혼코노 조지기 그리고 시간...
-
167~8만 넘어도 (그 이하는 ㄹㅇ 작다는 거 느껴짐) 연애 잘만 하던데
-
솔직히 나는 꿈이 없었어 1 0
그리고 그 내 꿈은 의사가 아니라는걸알게되었고말야
-
대학가 메가커피 정직원이라(이름부터 ㅇㅇ대점) 남대생 여대생 하루에 몇백명씩 봄요...
-
오르비는 2 1
힐링되는 곳이어야 해
-
배고파 4 0
야메추 좀
-
닉을바꿀까 4 1
뭘로하지
-
레어 사고싶은데 0 0
10만덕 언더로 살거 추천좀요
-
병원에서 IQ검사해보니까 98나옴 두자릿수IQ....중학교때 무슨 IQ테스트한 건...
-
삼파 풀롱??? 0 0
삼전레버 더살걸...
-
투표상자 폐기처리 업체 가보니…추가 증거보전 신청 접수 2 1
[앵커] 선관위는 법원이 증거로 확보하려던 잠실의 투표지 상자도 폐기물 업체에...
-
안그래도 문제 개처어려운데 그래프 그림 오류있어서 내가 잘못풀었나 하고 1시간동안...
-
2026 강대x 1/4회 2 0
102m/ -22, 28, 30 101m/ -15, 22, 28, 30 25강k...
-
수완 실모는 좋은 문제도 있네 0 1
잘만듦
-
시험 감독관 알바 됐다 0 0
연락 안 오길래 안 된 줄 알았네
-
6모 4나온 허수인디 3시간밖에 투자못하는데 1시간 은 연계지문 어제공부한거복습,...
-
스엑 쉬부럴련 1 2
돈을 다 펠라해가;
-
아침공부vs저녁공부 1 0
수학학원숙제 1도 안했는데 지금 하고 늦게 잘까 아니면 지금 자고 내일 아침에 일찍...
-
번따 20 2
1년동안 얼굴만 알고 학과 이름 나이 모르는 여자애가 갑자기 번호 주거나 번호 따면...
-
영어2로 연의갈수있나여? 7 0
걍 궁금함
-
현생 살다가 9 2
잠시 들어와봤습니다
-
신령님 ㅈㄴ웃기네 1 0
한의학은 돌팔이취급하지만 무당은 잘믿는 최상위권 커뮤니티 오르비
-
아 키스마크 안 지워지네; 13 1
하지말라니깐
-
생윤 26수능 13번 같은 건 어떻게 푸는 거예요? 1 0
제가 이제 생윤 공부 해볼려는데 ㄴ, ㄷ, ㄹ 가 수특에 없더라구요... 인강...
-
시발 3 0
과외는 내 천성이 아닌가보오
-
중대 문과 33311 2 2
화확생사 다 높은 3, 1이라는 가정하에 문과 합격 가능한가요 친구 목표라는디
-
꽝꽝 얼려둔 콜라를 1 1
두시간 정도 실온에 두면 살얼음 둥둥 떠다니는 콜라가 되는데 진짜 맛있음
-
스엑오늘상장임? 6 0
팝콘뜯어야겠다
-
수능은 진짜 혼자 해야할 듯 4 1
애들이랑 밥 먹고 그러면 시간 손실 엄청남
-
오토바이 개시끄럽네 4 2
더운데 오토바이 소리 때문에 창문 못열고 잘 듯 ㅠ
-
고지자기 하면 생각나는 게 5 1
은근 자꾸 발음이 고자지기로 꼬여서 조교한테 질문할 때 한 두 번인가 튀어나와서 ㅈㄴ 부끄러웠음
-
이번주동안 주식,코인으로 좀 많이 잃었다옹... 12 1
2달치 생활비가 공중분해당했다옹... 울거같다옹
-
인천 재활용센터서 사람 다리 발견…“어린 학생 가능성” 1 1
인천에서 시신 일부로 추정되는 물체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1일 인천...
-
고지자기 회전 문제 질문 5 0
고지자기 극 문제 입니다. 예전에 푼 기억이 있어서 회전을 이용해서 맞혔는데,...
-
연세대 에타 난리났다 5 1
친구가 한 번 보라 해서 드가봤는데 대학 입장과 다른 시국선언을 두 명의 개인이...
-
매월승리 순서 0 0
매월승리 4호 3주차 하고 있는데 빅리그 학습 계획표 따라 가고 싶어서요 kbs는...
-
대해린 아는사람 4 1
우흥
-
대구 지역 선관위 사무실서 골프 연습?…“엄중 조사” 1 1
[앵커] 선관위의 총체적 부실에 대한 조롱과 풍자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대구의 한...
-
[단독] 투표용지 논란에도 쌈짓돈 2억… 선관위 직원들 '보너스' 챙긴다 2 1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를 촉발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올해 직원들...
-
궁금해졌는데 작년 6모 성적이면 라인 ㅇㄷ인가요 0 0
국어 언매 84 수학 미적 96 영어 1.. 인데 수능 난이도로 치면 작수처럼...
적백이면 충분히 재능있는데 아쉬워서 말씀하시는듯
솔직히 저 국어재능 없는거 같아서.. 탐구야 하면 11 뜰거 같은데 국어는 본문엔 부끄러워서 못적었지만 현역때도 지금도 2등급 안나옵니다..
애초에 한 과목에서 만점이 나올 재능이면 다른 과목도 충분히 가능해요
다만 그 방법을 몰라서 아직 정체기에 머무르고 계신 거죠
정말 그럴까요..?
국어 항상 시간 모자라서 6~8문제정도는 손도 못대고 일자로 밉니다 시간들여 푼거는 100% 정답 나오긴하고요
1년간 독서도 열심히 해보고 ( 한달간 4~5권정도 ) 실모도 많이 풀고 재수중 공부량 젤 많은게 국어였는데 그대로라서 ㅠㅠ
결국 남은건 책보는게 은근 재밌어서 책보는 습관만 생겼습니다. 회고록 재밌는거 많더라고요.
적백이햄..
의사동생은 못참지 ㄹㅇㅋㅋㅋㅋㅋ
저라면 더하긴함 메디컬과 비메디컬은 생각보다 차이 심할지도
의대는 10수해도 못갈거 같은데 ㅋㅋㅋ
한의사도 치과의사도 의사는 의사니깐 ㅋㅋㅋ
아 그건맞지....
근데 뭐 자기 선택아닌가요
형도 그냥 아쉬워서 설득 해보려고 하신듯..
적백이햄이면 삼반수해보면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