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는 약국에서 일하려는 약사 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825432
https://www.google.com/amp/s/telegrafi.com/en/Pharmacies-are-closing-at-an-alarming-rate-in-recent-years-in-Germany%252C-why-is-this-happening%253F/amp/
위 기사 내용>>독일에서는 최근 약국 개수 증가율이 계속 줄어들고있는데 그 이유는 정부의 보상 정도가 미흡하고 약대를 나온 젊은 약사들이 제약회사로 다 빠져버려서 은퇴를 앞둔 개국약사들이 약국을 물려줄 약사를 찾지 못하고 약국 문을 닫아서라고 함. 확실히 3대 제약국이다 보니 제약산업이 마이너인 한국의 현실하고는 다른 부분이 많군요.
https://youtu.be/aHTFprdMhZ4?si=c6fvNb2STELlomth
참고로 개국약사의 평균 소득은 16만3천유로정도 (한화로 약 2억 4천만원)로 독일인 평균 풀타임근무자 임금인 4만 9천유로보다 꽤 높다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실수 줄이는 법 0 0
시험장에선 안 보였는데 꼭 시험 다치고 나서 확인할때 틀린게 바로 보이는 문제가...
-
인증 반응 3 1
걍 ? 뿐이었음
-
이어폰을 집에서 잃어버림 8 0
2시간째 안보임
-
지금 콘서타 먹으면 밤에 절대 잠 안 오는데 공부는 해야겠고 먹는 게 맞을까 4 1
정답을 알려줘
-
우사기 키링이 꼬질해졌어 1 0
인형 세탁법 지피티한테 물어봐야겠다
-
인증 반응이 뭐임 5 0
인증한적이없어서모르겠네
-
인증안해봄
-
ㅈㄱㄴ입니다..
-
담배사러왓는데민증검사해주시네 4 0
진짜감사합니다
-
본인 인증에 대한 댓글 6 3
ㅇㄱ ㅈㅉㅇㅇ
-
6모 84 3 0
확통 앞으로 뭐해야할까요 15 21 22 28틀입니다
-
웹툰 보는데 2 0
이 분 수시로 대학 간 걸로 아는데 왜 작중에서 언급도 없고 계속 수능으로 언플하지...??
-
지구과학 n제, 실력 끌어올리는 강좌 추천좀요. 1 0
제목 그대로 지구과학 어떤 n제를 수강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현재로서는 크게...
-
???: 미적런하세요 3 3
미적농가 살리기ㅋㅋㅋㅋㅋㅋ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
ㅇㅈ 반응 8 3
-
며칠 사이 야윈 널 달래고 7 0
집으로 돌아오면서
-
전장이어도 교습비랑 라이브러리비만 공짜고 식비,교재비,컨텐츠비는 내야함. 집에서...
-
태권도 검은 띠 땀 2 0
네이스
-
제 얼굴은요 0 0
존홉의를 가도 안 될 거 같게 생겼어요
-
내 얼굴을 본다면 4 1
쟨 공부라도 잘해야할텐데 라는 생각이 들거임
-
좋은 사람 꼭 만날거라 했는데 9 0
그 약속 지키지 못할거 같아
-
님들 저 1 0
ㅎㅇ
-
수특도 풀고 수완도 풀고 1 0
할 게 많구만
-
영어 34번급 고난도 빈칸킬러 0 0
나의 제미나이님께서 만들어주심 스포) 정답은 6모 수학 15번의 정답번호입니다
-
하 외모정병 시발 6 1
-
시대기숙 3 1
커트가 어느정도임? 쌍사라 짤린건가
-
오늘 10시간 채워볼개 1 0
ㅃ
-
수능완성이 나왔군... 2 0
후훗...
-
지2 실검 1등이네 2 0
와 ㄷㄷ
-
수학n제 시간 무제한으로 풀어서 맞추기 vs 시간 제한두고 3 0
시간 20~25분 제한두고 시간안에 못 풀면 해설보고 다시풀고 복습하기 어차피...
-
왜 난 3 0
못생겼고 저능하고 찐따가 동시에 있는 걸까
-
ㅇㅈ 7 1
-
프본임 5 2
인증을 상시로 하는 중
-
ㅇㅈ 2 1
-
나도 ㅇㅈ함 4 1
?
-
내 오답 분포 좀 특이함? 2 1
국어는 문학 -0 화작 -1 독서 -9 수학은 13 14 21 22 28 확통 생윤...
-
파도처럼 부서진 내 맘 2 0
바람처럼 흔들리는 내 맘
-
진짜 2 0
없는데 뭐지
-
21년 4월 16 3 0
다시 돌아간다 해도 내 선택
-
부정선거론 << 선거 패배의 고통이 너무 커서 생기는 듯 1 4
사실 우리나라는 말이 민주 공화국이라지만 1940년대 일본 제국에 비해 조금 나을...
-
면도를 했는데 0 0
왜 안한거같지 몰골이 걍 이새끼 딱봐도 재수생
-
시대 반수반 장학 8 1
이게 100만원 장학인거에요 아니면 100% 장학이라는거에요?
-
이거 풀이 어디가 틀린것? 11 0
도대체 어디가 틀린것인지 하나도 알수 없는 나는 궁금하다 이것 푸는거 어떻게?
-
인증 하다가 2 0
내 사진 저장해도 뭐.. 어차피 큰 상관없잖음
-
난 10 1
인증한적이없음
-
웹툰 ㅊㅊ 좀 1 0
ㄱㄱ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인증 캡쳐하는 사람 14 2
은근 꽤 잇긴 하더라고 얼굴 걍 올려놓고 글 안 내려도 상관없다 급 아니면 올리지 마셈
한국에서 적당한 지방(?)에 개국하려면 돈 얼마나 드나요
저도 아직 학부생이라 정확히는 모르는데 같은 지역이어도 조제료나 매약 수입이 천차만별이라서 주변 약사분들도 천편일률적으로 말씀해주시지는 못하더라고요....그런데 보통 지방은 월조제료×10~20정도가 권리금이라고 들은거같습니다(정확하진 않음)
바이엘의 나라
독일은 워낙 제약강국이라;; 유럽1위고
국내기반 인프라수준이랑 비교가 안되요
그렇죠 사실 일본만 해도 한국이랑 비교가 안되는데 그 일본보다도 제약산업이 크다고 하니
이거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