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25학번 의대생들 책임져주지 않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620904
일단 본인 손목발목모가지까지 다 걸고 의대생아님 지인중에 하나 있어서 관련 상황은 좀 아는편
정부가 알아서 수험생들 책임져주지 않음 애초에 책임져줄 정부였으면 상황을 이렇게 끌고오지도 않았을거임
고위간부들 인터뷰 보면 알겠지만 그사람들은 애초에 수험생, 의대생들의 인생에 관심이 없음ㅋㅋㅋ 그냥 올해 본4가 국시 안보니까 의사 배출 안돼서 인턴 지원 안하고, 전공의들 싹 사직해서 대병 제대로 안돌아가는거에만 관심 있음.
관련 인터뷰 싹봤었는데 의대생들 인생에 관심있는 사람은 의사 출식 국회의원 둘밖에 없음 그사람들은 이게 진짜 큰일난 상황인걸 알고 본인들도 그 생활을 해봤으니까 아는거지.
정치인들은 애초에 정시 수시 시스템이 뭔지도 잘 모르고 의대 시간표, 시스템도 전혀 모름. 그러니까 단축학기제같은 소리 하고있지 학기 중 시간도 모자라서 방학을 한달도 안주는게 의대인데ㅋㅋㅋ 솔직히 전공의와 전문의가 뭐가 다른지는 알고있을까 의문임.
의대 증원으로 따라오는 여론과 표가 관심있는거지 수험생 개개인의 인생은 정치인들 알빠가 아니라는 소리임 더군다나 탄핵으로 의대 이슈는 싹 들어갔지. 정치인들 입장에선 그냥 가만히 있으면 의평원이 알아서 불인증 해주고 탄핵되는 윤석열에게 책임 다 떠넘길 수 있는데 뭐하러 25학번에게 도움을 주겠어.. 심지어 24가 단체로 휴학했기 때문에 25학번 의평원 불인증돼도 그 년도에 의사가 안나오는거도 아니잖아. 정치인들은 이게 웬 떡이야 싶을걸?
그리고 의평원은 정부 소속이 아니고 본래 정치와는 무관한 단체임.. 의평원은 의대를 평가하는 집단이고 정치적으로, 입시적으로 이용되는게 이상한 집단임. 수험생을 책임지기 위해 의평원 평가를 유예해달라 라는 주장 자체가 비논리적인거지 의평원은 수험생을 위한 단체가 아니고, 의대 교육의 질이 전세계 의대의 기준에 걸맞는지를 평가하는 집단이니까. 오히려 수험생을 위해 전세계적으로동일하게 설정되어있는 기준을 어기고 유하게 평가해달라는게 더 어불성설이잖아
애초부터 의평원이 불인증 위험 있다고 할 때 정부가 증원 신중하게 결정해야했던게 맞고, 이 모든건 정책 실패임. 의평원은 그걸 책임질 의무가 없고, 정부는 그걸 책임질 권한이 없음.
25학번에게 뭐라 하고싶지도 않고 25학번이 잘못한거도 없는데 왜 다들 그러는지 모르겠다 난 그냥 안타까움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늘의 공부 인증 (D-5) 1 1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오노추: PinkPantheress - Romeo
-
너무졸려서 9시에 잤더니 2 0
네시에깸 수면시간레전드
-
지금부터 약 1시간에서 1시간 30분 가량은 리젠이 죽습니다.
-
목에 칼이 들어와도 관악상경자전은 관심없다가 아니면 사탐해라 ㅇㅇ
-
졸려여 5 0
-
ㅈㄱㄴ
-
뻘글추 3 2
하라는 자습은 안 하고 이런 거 씀 필력이 후달려서 내용은 못 까겠네요
-
저 진짜 고민이있는데 2 0
19년 인생 가장 큰 고민인데요.. 사실 28수능을 고민중이거든요? 내신 챙기면서...
-
옯 틀.닥. 질문. 받읍니다. 2 0
윾건선상님 감성적인 글 남기셨던거 보고 학창시절 생각나서옴요 의치한약수중에 하나...
-
머리카락 사진만 올리면 처음 본 분들은 여자인줄 아는 경우가 꽤 잇엇단말이지...
-
자야하는데 3 0
자는 사이에 개꿀잼 몰카급 재밌는일 일어날 거 같음
-
너무나도 유명한 초식 10 1
양아치같이 생겼네 놀게 생겼네 -> ㅆㅅㅌㅊ 공부 잘하게 생겼네 -> 넌 의대가라
-
아 실수로 고양이 깨워버림 2 0
미안해ㅠㅠㅠㅠㅠ
-
어제인증하고생전처음들은말 9 0
일진처럼생겻대... 전혀아닌것같은데
-
오듣노 34일차 0 1
Walk Off the Earth - I‘ll Be There I'll be...
-
나도 어릴(?) 적 7 0
각각 21살, 22살 시절
-
ㅇㅈ 8 0
푸학
-
잘자 6 2
플래너만 쓰고 자게씀
-
감점임?
-
요즘애들 7 0
진짜 싹다 이쁘고잘생겼네.. 늙은이는그냥너네가부럽다
-
이거 진지한 질문인디 3 0
아니다 안할래 궁금하면 쪽지
-
재탕) 애기때 ㅇㅈ 15 1
미방용 너거북이.오소이. 들고있는사진이별로없는관계로재탕을할수밖에없는거시조
-
ㅏ 5 0
설빙 땡기네 망고빙수 안먹은지도 1년이구나
-
ㅇ?ㅈ? 8 0
얼굴전체까기는무서워
-
어차피 우리 모두 다 4 0
회원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딱 알았다 ㅇㅇ
-
나는 못생긴 여자가 싫어 4 0
말걸지 말아줄래?
-
치타는 달린다ㅋ 1 0
지금까지 자던 치타는 달린다ㅋ
-
지금까지자버림 8 1
진짜 마취총맞은것마냥 자버림
-
토키 ㅈㄴ이쁘네 4 0
개인적으로 무장토키>>>>>>기본토키>바니걸토키인듯 토키의 무심한듯한 포니테일이 ㅈㄴ이쁨
-
34일차 6 0
국어 언매 국어사 기출 훑기 2트 국어 수특 마지막에딸린그거 국어 학원 등교 후...
-
그냥 안씻고 잘래 5 0
아침에 씻고 내일 밤에 씻지 뭐
-
9모 D-대충3달 1 0
치-타는 쉰다
-
안녕하세요 쳐죽고싶어요 8 0
스카에서 블루아카 이벤트 다깨고 가챠까지 야무지게 돌렸는데 진심 쳐죽고싶네요...
-
나도 휴릅 해볼까 6 0
갓생 메타인듯 하구나
-
상상보다 미쳐있는 듯해 1 1
오버라이드
-
다들 자라 2 0
-
하늘 아래 투표 0 0
서성한 성한서 한서성 한성서 성서한 서한성
-
9모끝나고도 오르비에 있어줄 옵붕이들 댓글달아볼까? 10 2
먼저 찾아갈게
-
휴릅선언문 20 2
다들너무고트고트해서 저도좀공부하고오겠습니다 9모끝나고봐용
-
잠시 이녀석들은 나의 예토전생일까 생각해본다 그리고 죽인다
-
귀여운 대학 마스코트 goat 2 1
넙죽이
-
홍익대 어문계열 0 0
화직 확통 생윤 사문 기준 어느정도 맞아야 드감?
-
이젠 ㄹㅇ 인정할 때가 됐음
-
이게 다 얼마냐 대체 7개월 된 탑임
-
전류의자기작용과죽음의20선 2 1
-
사회실험2 3 0
-
통구이될뻔한썰 5 2
동생이랑 노가리까다가 갑자기 화재임미다 화재임미다 대피하세요 휴먼. 같은 안내방송이...
-
사회시럼 3 0
-
영어... 2 0
지문이 뭔내용인지 말하라 하면 말할 수는 있는데 문장 하나 해석하라 하면 버그나요

이게 현실인데 정부에게 뭘 기대하는지 모르겠음현실는 이재명은 의대 신설도 추진중임 ㅋㅋ
현실은 병원들 건보로 막는중. ㅋㅋㅋ
그리고 의사들은 잘 먹고 잘삼 ㅋㅋㅋ
머가리 수준 좋네 ㅋㅋㅋ
그 믿음주던 정부는 탄핵 할까말까 날라가기 직전인데 도대체 왜 믿는지? 걍 눈귀 다막고 믿고싶은 거겠지 ㅋㅋ 솔직해지자 보고싶은거만 보지말고
여야 모두에게 지금이 의료대란 윤통한테 떠넘기고 튈수있는 기회인데 과연 수험생들 책임져주겠냐고... 정부가 담임선생님도 아니고
ㅋㅋ 웃기고. 있네 ㅋㅋ더불당도 이미 의대 증원 예산 승인해준지가 언젠데 ㅋㅋㅋ
ㄹㅇㅋㅋ 민주당 애들 총선시즌에나 의대증원 숟가락 얹었지 총선 끝나자 마자 바로 똥물 뒤집어쓰기 싫어서 입꾹닫한건 레전드임
대법원 판결의 의미를 모르네 ㅋㅋ 25학번은 법적으로 보호받습니다 ^^
의료법 다시 보고 와라
25학번은 무슨 법으로??
의료법 다시 ㄱㄱㄱㄱ
이러니 능지 처참하다는 말 듣지 ㅋㅋㅋ
지겹지도 않나 계속 선동하네
1. 의펑원은 어떠한 법적 기구도 아니며 교육부에서 하청받아 의대 교육 평가하는 기구에 불과하다
2. 교육부는 의평원이 의대증원을 막으려는 의사들에 악용될걸 우려해서 이미 조치를 예고했다
3. 실제로 선동하러 오는 의대생 전공의들은 의펑원 불인증 드립을 치며 수험생들을 가스라이팅하는 중이다
4. 이미 의대증원은 대법원에 의해 합법성을 검증받았다 정부가 이를 준수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 되므로 의대생 전공의들의 망상과 다르게 절대 수험생들을 유기하지 않는다
5. 지금 25학번이 제일 ㅈ되길 원하는 집단은 환자 버린 전공의들과 동맹휴학한 의대생들이다
6. 이들은 1년째 대병 선동 추석 의료 대란 선동 등을 해왔지만 아무것도 현실화 된건 없다
7. 남인생 남목숨 가지고 협상하려는 집단은 하루 빨리 처단되었으면 한다
1. 의평원 무력화 시도 실패한게 언젠데 뉴스 좀 다시보고오시길...
2. 예고만 했지 지금 뭔갈 하고있나? 겁만 줬지 입만 턴거 포함하면 이미 전공의 반정도는 면허 취소됐음
3. 뭐... 믿고싶은대로
4. ‘의대증원이 적합하다’가 아니라 ’의대증원을 추진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그리고 의대증원이랑 의평원 인증은 별개의 주체가 하는것임 대법원에서 의대증원에 대한 판례를 내린거지 의평원 인증에 대해 판례를 내린게 아니잖어..
5. 전공의들은 진짜 안돌아올 생각으로 사직한거라... 아마 앞으로도 많이 안돌아올거임.. 그리고 25학번 ㅈ되길 바라지 않음 그냥 모두가 안타까워하는거야 왜이렇게 꼬였음? 이렇게 있다가 입학해서 불인증되면 그때는 누구탓하려고? 알려줘도 난리야
6. 선동은 언론이 했지 의사들이 선동할수있으면 의대 정원 확대되기 전에 진작 했겠다
닉을 1234대신 13 24순으로 읽어보면 병먹금이 답인 사람이에요 걍 하루종일 저러고 다니네요
병먹금 하려구요 그냥 안타깝네요 얼마나 믿기 싫으면 저럴까
그래서 대병 파산은 언제하냐고요 ㅋㅋ
1. 실패요? ㅋㅋ 누가 실패래요? ㅋㅋ 대법원 판결 나도 증원은 불법이다는 님들이요?
2. 네? 겁만 줬다고요? ㅋㅋ 교육부는 의평원의 평가 자격을 박탈하면 그만인데요? ㅋㅋ
3. 이건 차마 반박을 못하시네 ㅋㅋ
4. 누가보면 님이 법률 전문가인줄요? 아 그러니까 30번 집행정지 기각당했죠? ㅋㅋ 근데 어쩝니까? 이미 증원 되었는데? 대법 판결도 났는데 고작 불인증 따위야 ㅋㅋ
5. 제발 돌아오지 마세요 ㅋㅋ 국민들도 그런 전공의들 안돌아오길 바래요 ㅋㅋ 파업한 전공의 면허 번호도 인터넷에 떠돌던데ㅋㅋ
6. 선동은 님들이 했죠 그래서 대병 파산 언제 해요? ㅋㅋㅋㅋ
그리고 그래 의대 입학한건 당연히 보호받지.. 입학 취소시킨다는게 아니잖아 의평원 불인증되어도 의대는 의대야 단지 의사가 못되는것뿐이지
여기가 무정부국가입니까? 고작 민간 단체 불인증에 의사 면허를 발급 안하게요? ㅋㅋ 누가보면 의평원이 의사면허 발급해주는줄알겠어요 ㅋㅋㅋㅋ
무정부 국가 아님? 바보임? ㅋㅋㅋㅋㅋ
탄핵으로 날아간 정부 똥꼬 빠는거임?> ㅋㅋㅋ
ㅈㄴ 지랄해도 변하는건 없다.
25 증원 의대는 걍 불인증이고
더블링은 어느 학번 하나 막아야 해소가능하고
1도 모르면 걍 짜져 있어.
짜치지 않냐? ㅋㅋㅋ
탄핵 안되었으면 모르겠는데 이제 출구도 생겼겠다 정치인들이 수험생 챙길 이유가 없음ㅋㅋㅋ 걍 대통령한테 책임 돌리고 교육부, 의평원, 대학 모두 ‘유감’ 한마디 하면 되는데 뭐하러 본인이 똥물 뒤집어쓰겠어... 심지어 사람들 이제 의대증원 관심도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