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25학번 의대생들 책임져주지 않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620904
일단 본인 손목발목모가지까지 다 걸고 의대생아님 지인중에 하나 있어서 관련 상황은 좀 아는편
정부가 알아서 수험생들 책임져주지 않음 애초에 책임져줄 정부였으면 상황을 이렇게 끌고오지도 않았을거임
고위간부들 인터뷰 보면 알겠지만 그사람들은 애초에 수험생, 의대생들의 인생에 관심이 없음ㅋㅋㅋ 그냥 올해 본4가 국시 안보니까 의사 배출 안돼서 인턴 지원 안하고, 전공의들 싹 사직해서 대병 제대로 안돌아가는거에만 관심 있음.
관련 인터뷰 싹봤었는데 의대생들 인생에 관심있는 사람은 의사 출식 국회의원 둘밖에 없음 그사람들은 이게 진짜 큰일난 상황인걸 알고 본인들도 그 생활을 해봤으니까 아는거지.
정치인들은 애초에 정시 수시 시스템이 뭔지도 잘 모르고 의대 시간표, 시스템도 전혀 모름. 그러니까 단축학기제같은 소리 하고있지 학기 중 시간도 모자라서 방학을 한달도 안주는게 의대인데ㅋㅋㅋ 솔직히 전공의와 전문의가 뭐가 다른지는 알고있을까 의문임.
의대 증원으로 따라오는 여론과 표가 관심있는거지 수험생 개개인의 인생은 정치인들 알빠가 아니라는 소리임 더군다나 탄핵으로 의대 이슈는 싹 들어갔지. 정치인들 입장에선 그냥 가만히 있으면 의평원이 알아서 불인증 해주고 탄핵되는 윤석열에게 책임 다 떠넘길 수 있는데 뭐하러 25학번에게 도움을 주겠어.. 심지어 24가 단체로 휴학했기 때문에 25학번 의평원 불인증돼도 그 년도에 의사가 안나오는거도 아니잖아. 정치인들은 이게 웬 떡이야 싶을걸?
그리고 의평원은 정부 소속이 아니고 본래 정치와는 무관한 단체임.. 의평원은 의대를 평가하는 집단이고 정치적으로, 입시적으로 이용되는게 이상한 집단임. 수험생을 책임지기 위해 의평원 평가를 유예해달라 라는 주장 자체가 비논리적인거지 의평원은 수험생을 위한 단체가 아니고, 의대 교육의 질이 전세계 의대의 기준에 걸맞는지를 평가하는 집단이니까. 오히려 수험생을 위해 전세계적으로동일하게 설정되어있는 기준을 어기고 유하게 평가해달라는게 더 어불성설이잖아
애초부터 의평원이 불인증 위험 있다고 할 때 정부가 증원 신중하게 결정해야했던게 맞고, 이 모든건 정책 실패임. 의평원은 그걸 책임질 의무가 없고, 정부는 그걸 책임질 권한이 없음.
25학번에게 뭐라 하고싶지도 않고 25학번이 잘못한거도 없는데 왜 다들 그러는지 모르겠다 난 그냥 안타까움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한대에 3초정도 걸리고잇어 지금 시바 전담도 1주치를 지금 이틀만에 펴버렷어
-
온리마이레일건 0 0
캔슈릿이마스구
-
이게원래수험생활정병인가요? 작년에도수능쳤었는데이맘때되게잘놀았어서모르겟어
-
옯남 사겼던 썰 4 0
24년도 말에 나랑 원래 겜친이였던 사람이 (2020년도 때 ㅇㅇ) 내가 오르비에...
-
강민철 아이트래킹 용도 0 0
ㅈㄱㄴ 강기분새기분 뒤에도 복습으로 똑같은 문제 있는데 아이트래킹은 대체...
-
나왜사십오키로지 9 1
원래사십구였는데심지어더잘챙겨먹는데뭐지
-
강평모의고사 후기 0 0
정말 오랜만에 이 형태의 모의고사를 풀었네요 9번 10번이 3점이 당황했습니다 수1...
-
곧 전역하는데 수능vs편입 0 0
7월 말에 전역하는데 수능과 편입 중에 고민되어 글 남깁니다.서울 사는데 수시로...
-
옯만추는 신중하게 해야댐 3 0
저번에 별 생각 없이 나갓더니 웬 초대형거인이 나와서 오줌이 나올 거 같앗음
-
평가원을저주할거야 0 0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 0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00일차 6.5 금 17:00...
-
님키몇? 8 0
-
키작남 갤러리 << 너무 슬픔 8 0
..
-
너와내가07이아니었다면 2 0
그래서영어를잘쳤다면
-
내 마지막 경고요.
-
정말 힘든 일입니다 넵 이젠 그 사람 닮은꼴만 봐도, 목소리만 비슷해도 걍 심장이...
-
ㅇㄴ 미친 뭐지 너무 배신감듦
-
이번에 과목을 세개나 바꿔서 좀 혼란스러움 일단 패스 살 돈은 없는 거지 학식이라...
-
공부하자 0 1
공공부부
-
면도해야해 2 0
야레야레
-
자러갑니다 1 1
그렇게됐습니다
-
근데 인증사진 다 고딩때입니다 8 1
공부만 만날 해서 저때보다 한 7~8키로 빠져버렸어요 지금은 훨씬 폐인
-
배고픈데 졸림 2 1
집앞 편의점 가면 잠 깰 것 같은데
-
다들 주무시나요 7 1
인증 반응이 없네요.. 용기낸건데
-
인증타임이길래 피했다가 지금옴 4 0
알파메일 알파피메일 아웃
-
마트 문 닫앗다리 2 0
당연한거지만 마트에선 몬스터 1300원인데 으으
-
ㅇㅈ 21 0
근데 좀 표독 사납게 나옴 억울함
-
나는 삼수는 못할듯 2 2
수능 개편의 문제가 아니라 메디컬 목표도 아니기때문에 삼수까지 할 동력도 없고...
-
주변사람들 속도가 빠르거든
-
사실 지금 호스트바 가끔 나감 0 0
겠냐
-
개밤티쓰레기반려주식들자랑 9 0
내정병의원흉들 개큰뻑큐날리고자러감
-
수능 끝나면 호빠 알바 생각중 1 0
M성향이라 누나들이 거칠게 다뤄주는거 좋아함 헿
-
수능 끝나면 진짜 알바 해야지 5 1
돈이 필요해
-
외대 기트남어가 없네 2 2
기트남어는 도대체...
-
어할완 1 1
띵언 : 결국에 내가 택할 수 있는 수단은 다시 나아가는 것 뿐이더라
-
뭔 속슬1주에 20만원이 넘지 4 1
예전에는 6만원이었는데;;;
-
3시부턴 오르비 안하기로 했음
-
저거 웨이하이웨이 작년 수능 동아시아사 정답 선지였는데 ㅅㅂ 몰랐었음 1년만 빨리 올려주지
-
ㅜ
-
우울글 쓰는분들 죄송합니다 8 1
(어제) (오늘) 오늘 진짜 힘든 하루군요.. 6모 조빠지게 치고나서 탐구...
-
스마트안경끼고 수능보면 0 0
걸릴려나? 토익은 2명 적발됐다는데 국가시험에서 한명쯤은 끼고도 안걸리지 않았을까..
-
가느다란물방을 3 0
키위제외해 금붕어좋아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역이 고민ㅠㅠ 3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
ㅈㅂ빨리종강 0 0
ㅠㅠ
-
제약바이오 굵직한 LO나 데이터 발표들 6-7월에 여럿 예정되어 있고 현재 코스닥...
-
러셀 최상위 기숙 0 0
Hs 반수반 들어가는데 어떤가요? 후기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선생님 들을수 있나요?

이게 현실인데 정부에게 뭘 기대하는지 모르겠음현실는 이재명은 의대 신설도 추진중임 ㅋㅋ
현실은 병원들 건보로 막는중. ㅋㅋㅋ
그리고 의사들은 잘 먹고 잘삼 ㅋㅋㅋ
머가리 수준 좋네 ㅋㅋㅋ
그 믿음주던 정부는 탄핵 할까말까 날라가기 직전인데 도대체 왜 믿는지? 걍 눈귀 다막고 믿고싶은 거겠지 ㅋㅋ 솔직해지자 보고싶은거만 보지말고
여야 모두에게 지금이 의료대란 윤통한테 떠넘기고 튈수있는 기회인데 과연 수험생들 책임져주겠냐고... 정부가 담임선생님도 아니고
ㅋㅋ 웃기고. 있네 ㅋㅋ더불당도 이미 의대 증원 예산 승인해준지가 언젠데 ㅋㅋㅋ
ㄹㅇㅋㅋ 민주당 애들 총선시즌에나 의대증원 숟가락 얹었지 총선 끝나자 마자 바로 똥물 뒤집어쓰기 싫어서 입꾹닫한건 레전드임
대법원 판결의 의미를 모르네 ㅋㅋ 25학번은 법적으로 보호받습니다 ^^
의료법 다시 보고 와라
25학번은 무슨 법으로??
의료법 다시 ㄱㄱㄱㄱ
이러니 능지 처참하다는 말 듣지 ㅋㅋㅋ
지겹지도 않나 계속 선동하네
1. 의펑원은 어떠한 법적 기구도 아니며 교육부에서 하청받아 의대 교육 평가하는 기구에 불과하다
2. 교육부는 의평원이 의대증원을 막으려는 의사들에 악용될걸 우려해서 이미 조치를 예고했다
3. 실제로 선동하러 오는 의대생 전공의들은 의펑원 불인증 드립을 치며 수험생들을 가스라이팅하는 중이다
4. 이미 의대증원은 대법원에 의해 합법성을 검증받았다 정부가 이를 준수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 되므로 의대생 전공의들의 망상과 다르게 절대 수험생들을 유기하지 않는다
5. 지금 25학번이 제일 ㅈ되길 원하는 집단은 환자 버린 전공의들과 동맹휴학한 의대생들이다
6. 이들은 1년째 대병 선동 추석 의료 대란 선동 등을 해왔지만 아무것도 현실화 된건 없다
7. 남인생 남목숨 가지고 협상하려는 집단은 하루 빨리 처단되었으면 한다
1. 의평원 무력화 시도 실패한게 언젠데 뉴스 좀 다시보고오시길...
2. 예고만 했지 지금 뭔갈 하고있나? 겁만 줬지 입만 턴거 포함하면 이미 전공의 반정도는 면허 취소됐음
3. 뭐... 믿고싶은대로
4. ‘의대증원이 적합하다’가 아니라 ’의대증원을 추진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그리고 의대증원이랑 의평원 인증은 별개의 주체가 하는것임 대법원에서 의대증원에 대한 판례를 내린거지 의평원 인증에 대해 판례를 내린게 아니잖어..
5. 전공의들은 진짜 안돌아올 생각으로 사직한거라... 아마 앞으로도 많이 안돌아올거임.. 그리고 25학번 ㅈ되길 바라지 않음 그냥 모두가 안타까워하는거야 왜이렇게 꼬였음? 이렇게 있다가 입학해서 불인증되면 그때는 누구탓하려고? 알려줘도 난리야
6. 선동은 언론이 했지 의사들이 선동할수있으면 의대 정원 확대되기 전에 진작 했겠다
닉을 1234대신 13 24순으로 읽어보면 병먹금이 답인 사람이에요 걍 하루종일 저러고 다니네요
병먹금 하려구요 그냥 안타깝네요 얼마나 믿기 싫으면 저럴까
그래서 대병 파산은 언제하냐고요 ㅋㅋ
1. 실패요? ㅋㅋ 누가 실패래요? ㅋㅋ 대법원 판결 나도 증원은 불법이다는 님들이요?
2. 네? 겁만 줬다고요? ㅋㅋ 교육부는 의평원의 평가 자격을 박탈하면 그만인데요? ㅋㅋ
3. 이건 차마 반박을 못하시네 ㅋㅋ
4. 누가보면 님이 법률 전문가인줄요? 아 그러니까 30번 집행정지 기각당했죠? ㅋㅋ 근데 어쩝니까? 이미 증원 되었는데? 대법 판결도 났는데 고작 불인증 따위야 ㅋㅋ
5. 제발 돌아오지 마세요 ㅋㅋ 국민들도 그런 전공의들 안돌아오길 바래요 ㅋㅋ 파업한 전공의 면허 번호도 인터넷에 떠돌던데ㅋㅋ
6. 선동은 님들이 했죠 그래서 대병 파산 언제 해요? ㅋㅋㅋㅋ
그리고 그래 의대 입학한건 당연히 보호받지.. 입학 취소시킨다는게 아니잖아 의평원 불인증되어도 의대는 의대야 단지 의사가 못되는것뿐이지
여기가 무정부국가입니까? 고작 민간 단체 불인증에 의사 면허를 발급 안하게요? ㅋㅋ 누가보면 의평원이 의사면허 발급해주는줄알겠어요 ㅋㅋㅋㅋ
무정부 국가 아님? 바보임? ㅋㅋㅋㅋㅋ
탄핵으로 날아간 정부 똥꼬 빠는거임?> ㅋㅋㅋ
ㅈㄴ 지랄해도 변하는건 없다.
25 증원 의대는 걍 불인증이고
더블링은 어느 학번 하나 막아야 해소가능하고
1도 모르면 걍 짜져 있어.
짜치지 않냐? ㅋㅋㅋ
탄핵 안되었으면 모르겠는데 이제 출구도 생겼겠다 정치인들이 수험생 챙길 이유가 없음ㅋㅋㅋ 걍 대통령한테 책임 돌리고 교육부, 의평원, 대학 모두 ‘유감’ 한마디 하면 되는데 뭐하러 본인이 똥물 뒤집어쓰겠어... 심지어 사람들 이제 의대증원 관심도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