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에서 커리어하이 찍었는데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520726
안녕하세요, 현역 때 43556나왔고 9모까지도 중경외시도 못노리다가 갑자기 수능 때 성적이 확 뛰었습니다.
매우 기쁘고 기분이 좋지만 다시는 이 성적을 받지 못하겠다는 생각도 들어 열심히 입시 공부를 하고 싶은데 무엇을 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추상적으로 계속 진학사 메가스터디 돌리면서 아 되네 아 안되네하는 삶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실 대학 70컷을 보면 제가 더 높은데도 진학사나 메가에서는 3칸 4칸이 뜨는걸 보고 무엇을 믿어야 되는지 내가 어떻게 해야되는지도 점점 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재수 초반에도 중반에도 후반에도 항상 칼럼으로 도움을 주신 오르비언 분들에게 마지막에도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제가 무엇을 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3 3-1기말 0 1
공부할때 기숙사에서 룸메들이랑 쉬는시간에 방에 모여서 제티먹고 코코아 타먹고 라면...
-
그레이비 소스가 무슨맛임? 2 0
먹어본적이 업슴
-
적당한 좋아요는 받지만 메인은 못가는
-
근데 옛기출 3점은 ㅈㄴㅈㄴ 무서움 절대 못맞춤 4점같음
-
목표는 설의! 6모 41414의 기적 보여드리죠
-
(x+1)³=x³+3x(x+1)+1한 다음 이항해서 해야 함
-
번따 개마렵네 2 1
학원 존예녀 공부할때 자꾸 생각나는데 까이더라도 걍 시도 해보고 빨리 정리를 해야하나 후..
-
정신차리는 방법 알려주세요
-
뭐? 수만이? 너 친구 이름이냐? 내가 그걸 어떻게 아냐? 그럼 할아버지 빡갤은...
-
어느순간 옷에 돈 쓰는게 6 1
무슨 의미일까 싶어서 옷 사는걸 멈춤 근데 200벌 넘게 있어서 딱히 옷 뭐입을지 고민ㅇ은 안함
-
학교에서 축구 보기 0 1
전교가 같이 봄 고3은 알빠노 차피 우리 학교 좆반고 다 되어서 상관 안 하는듯
-
엉엉 0 0
국어 어떡하냐ㅠㅠ 과외를 해볼까요.. 과외가 도움이 될까요..ㅠㅠㅠ
-
낼 아침에 축구봐야지 0 0
월드컵은 꼭 봐야대
-
옯문학 3 3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날두고어디를가시리잇고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나의대학은어디로가는고...
-
예상보다 일찍 일어났는데 2 0
원래 12시에 일어나서 밤새고 기차탈거였는데 어떡하지 그냥 버틸까
-
사람 아니야 5 2
진짜임
-
확통런 2 0
현역 정파고 공통 22만 틀림 2930틀리고 28 은 그냥 노가다 계산으로 해서맞츰...
-
주말에 상담하러 갈 거 같은데 그날부터 바로 다닐 수 있나오?
-
지금 50만원이 좀 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맛에 그림 사고 실물에 투자하고 그러는거구나 ㅋㅋㅋㅋㅋ
-
특히 ㄱㄴㄷ 유형에 괜찮은거 많다옹 이번에 13번이 ㄱㄴㄷ 유형으로 나왔으니 한번...
-
이런 게 선한 영향력 그런건가 보네요
-
호 7 0
날
-
왜들어옴? 6 1
-
예측 저격 당했다 2 1
크악
-
와;;; 퀄 지리네요 누가만들었지 진짜 ;;
-
덕코 회수 완료 0 0
뻘글로 다시 찾아올게
-
혹시 모르고 일정 놓칠까봐 괜히 불안함.. ㅋㅋ
-
내 인생을 또 망치고 2 1
그녀는 도망쳐
-
미쿠 프사가 많이 보이네요 0 1
전 이토 미쿠가 좋은데 ㅎㅎ
-
내일 월드컵임? 10 2
수험생은 월드컵 같은거 몰라 나의 월드컵은 수능임
-
운동왓음.. 1 1
할건해야제..
-
하아... 2 0
수행평가가 너무 많아요ㅠㅠ 내일은 3개 해야 하네요 지금 거의 4~5일째 4시간도...
-
내일축구 11시라니 1 1
일찍 일어나야되잖아
-
국영수는 이름만 바뀌고 그냥 내용은 똑같고 통사 통과 확통만 공부하면 되는거고...
-
독재 드갈까 말까 1 0
좆@나 고민되노
-
노력했는데 110덕이라니 6 2
걍 다시 공부나 하러감
-
혹시 올해까지 쳐망치고 5수 인설잡대생으로 진화하면 8 2
진지하게 더 이상 인생 버틸수있을지 모르겠다
-
학교 동기 금수저들은 싹 다 군면제던가 후방으로 빠지더만 ㅅㅂ ㅋㅋ
-
3페까지 시간 털렸나? X 12분컷함 4페에서 몽유록을 찍었나? O 그런가봄 물2...
-
그것은 바로 싱가포르 인천, 싱가포르 모두 환승 허브공항이라 환승수요가 많아서 싸면...
-
李, 전직 대통령들 탄핵·구속에 “나도 희생양 될 가능성 꽤 높다” 3 1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1주년 기념 외신 인터뷰에서 우리나라 전직 대통령들이 다수...
-
6수인데 국수 31인 새기 4 1
이왜진기어스
-
나 내의원 허준이다. 10 5
사실 나는 동의보감 후속작 쓰고 있다. 허나 나 혼자서 쓰려고 하니 종이값이...
-
수학 이번주에 안게있는데 17 1
몇달전에 풀고 망해서 오답안햇던 올해 3모 5모 킬러들 시간 무제한으로 주고...
-
진짜로
-
아레나 카서스로 10만딜너엇음 1 0
재미 잇다
-
근데 자기가 능능아란생각 함부로 안하는게 좋음 12 3
5수쳐박고 국수11안뜰정도만 아니면 뭐 ㅇㅇ..
-
.
-
약대라인에서 국어 낮1 6 0
딸리는 점수는 아니죠?
-
결국 내가 현실에 타협해서는 안될것을 타협해서그랬던거였어 3 1
그래서 그런거였어 내가 냉소에 빠진게말야 목표없는 삶을 살았던게말야
70컷 의미x 진학사나 보시죠
진학사로만 판단하기에 불안해서 혹시 진학사와 병행하신게 있나요?
고속도 사서보고 재종 컨설팅 받았습니다 따로 컨설팅 돈내고 할라했는데 제 점수가 워낙 명확해서 돈내고하는건 막판가서 취소 했습니다.
고속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와 ㄹㅈㄷ찍네
정시에서 아쉬운 대학(6칸 이상) 가더라도 절대 +1수 하시면 아니 되옵니다..
12월 하순부터 진학사 보고 결정하세요
넵 감사합니다, 저도 삼수는 너무나도 두렵습니다..ㅠ
백분위를 고르게 받으면 내 점수가 아무리 작년 70%컷 백분위보다 높아도 실제 환산점수는 더 낮을 수 있어요
국수 반영비가 큰 탓에 국수잘 탐망 표본들이 평백은 훨씬 낮아도 환산점수는 더 큰 경우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아하 그래서 이런 모순들이 생겼군요 감사합니다 그러면 환산점수를 1순위로 판단해보겠습니다
넵 저도 94 95 90 98로 엄청 고를 백분위를 받았는데.. 평백은 70%컷보다 훨씬 높은데도 합격예측 돌려보면 죄다 상향에 위험 나와서 울고있어요..ㅋㅋㅋㅠㅠ
파이팅하세요 쓴이님도
파이팅!
가고 싶은 곳을 전반적으로 잡아놓고 조금이라도 위험한 곳은 쓰지 마세요 커하 찍었을 때 꼭 가야해요 아쉽다는 마음 들면 망하는 것임...
저랑 비슷하신데 서성한 계약학과쪽 알아보시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