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지켜야 할 [입시 훈요 10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351950
1. 진학사 초기 칸수로 부모님께 대학 라인을 알리지 말 것. (매우중요)
2. 고속이랑 텔그는 참고만 할 것.
3. 진학사 5칸 이상은 게이가 아닌 지성인임을 명심할 것. (중요)
4. 생윤 38점=화학50점인 병신 과목이 존재함.
(중요)
5. 온갖 희망회로 대신 절망의 늪에 빠져 살 것.
6. 오르비의 모든 예측을 믿지 말 것.
7. 6칸떨하는 비운의 주인공이 매년 발생함. (중요)
8. 수능 직후의 절망감을 떠올리며 N+1 결정에 신중할 것.
9. 진학사 업데이트 때마다 바뀌는 자신의 진로에 당황하지 말 것. (어제는 개발자가 꿈이었는데 오늘은 국문학도가 꿈임.)
10. 이상한 떡밥(ex: 성림화이트)에 휘말리지 말 것.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가끔 자의식 과잉인 친구들을 보면 왜이리 역겹지 6 2
자기가 안해본 것에 대해서 쉽게 말하네 정작 이룬 것도 없는 친구가
-
부정복권 특검하라 1 0
이게 진짜 부정아니냐 특검하라
-
정병훈 듣는 분 0 0
정병훈 지금 진도 어디 나가나요 재종 분들ㅠㅠ
-
22개정 시발점으로 미적분 공부하셨던분계신가요? 0 0
작년에 기존의 예전버전의 미적분 시발점 (상,하)로 공부끝내고, 지금은 뉴런이랑...
-
바퀴벌레 잡아서 3 1
변기에 버림
-
난 사람들이랑 눈마주치는것도 제대로 못하는데 그냥 자연대나 공대 가서 연구직이나...
-
7월 더프 외부생받는곳 4 0
잇나요?
-
일분어 히라가나 빼면 전부 노베이스임 내신 5등급대라 CC확정이라서 제2외로 채워야함
-
걍 과외하는거 그만둘까 10 0
고2 애한테 개념 설명해주고 오늘 1시간 풀어보라했는데 1시간 30분동안 개념원리...
-
복전을 해야하긴 하는데 2 1
뭐하지??
-
얼버기 1 2
일어났는데 검은 물체가 보이길래 뭔지 봤더니 바퀴벌레가 들어온… 저 놈 어케 잡지
-
남녀공용화장실이라 같이 쓸순없으니까 한명들어가면 문잠그고 다른사람은 나올때까지...
-
러셀에 3월에 바자관 한달 다니다 독재로 옮긴 재수생입니다 6모때 3합4를받아서...
-
우히히히히 기분조음 16 2
낮에는 버블티아침엔 쿠키프라페 먹엇삼댇지아니냐는 나쁜말은 ㄴㄴ하루 달달구리 두 잔은...
-
텐코시부키 x 우걱우걱 4 2
ㄸ ㅗ ㅇ
-
시중 스킬 모두 마스터한 의대생의 생명과학 1 책 0 0
안녕하세요. 경북대학교 의예과 23학번 지니입니다. 생명과학 1을 어려워하는...
-
어디로 가야하오 5 0
진짜 모르겠다
-
집공하다가 스카가는중임 5 1
오늘은 충전기를 두고갈뻔함
-
로투엠 6 0
젠지는 봐야지
-
맞팔해용 4 0
ㄱㄱ
-
고3 현역 고민 6 0
이번 6모가 쉬웠어서 그런지 95점을 받았습니다 근데 이게 정말 제 실력인지...
-
겅부해야겟다 7 0
나 삐졋어
-
멀로 보지
-
현역 국어 도와주세요.. 6 0
3모 3등급 5모 4등급 6모 5등급나온 현역인데 1-2월엔 강기분 하고 글이 잘...
-
연대목표 인문 자연 사탐런여부 11 1
6모 백분위 (언 미 사문 지구) 100 84 2 96 85 라서 지구가 3인데...
-
왜 아무도 관심 없음... 생각보다 다들 모름 국어 내신마냥 처나오면 어떡함
-
거문고의 소리를 알아줘 0 0
그런 사람을 찾고잇어..
-
고2 국어공부 0 0
현 고2 올오카 독서문학 수강했고 모고 풀면 2~3 와리가리하는데 독서나 문학...
-
6평 미적 너무 어려워 4 0
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
-
내 디지스트 레어가 2 0
흑흑
-
물1 수특 문제 질문 2 0
여기서 조건에 모든 마찰은 무시한다고 돼있는데, (가)에서 수레와 추 사이의 마찰을...
-
커넥션 vs 드릴6 난이도 0 0
둘중 뭐가 더 어렵나요?(공통만)
-
님들 보통 책 다 풀면 버림? 4 0
작년 꺼부터 쌓아놨더니 집 스카 책장 다 꽉찼는데 다 버려야 되나
-
과외생 학부모한테 10 1
숙제 좀 줄여달라고 메세지 왔는데 좀 어이가업슴 고2인애가 중딩꺼도 몰라서...
-
군수생 조언 좀 0 0
28수능 준비하는데 gop vs 페바 어디가 나음? 확통이랑 통사 통과 씹노베라 다...
-
정답 2 0
f 삼차함수 최고차 1 f(1)=4 f'(1)=0 f'(3)=36...
-
2시간 남음 2 0
뭐하지
-
레전드 허수 군수생의 인생역전 4 2
반갑습니다. 현역 확통미적생지 64387 레전도 허수가 오르비에 등장했습니다. 대학...
-
8학군 기준 학벌부심(?) 부릴 수 있는 마지노선 10 0
이과는 의대, 치대, 서울대 이과 및 서울대에 준하는 메디컬 문과도 설문과 넓게...
-
제미나이야 고마워 18 2
멍청한 질문도 화내지 않고 친절하게 답해줘서 고마워
-
반갑습니다 2 0
.
-
iq 재봤는데 8 0
3이라는데 괜찮은거임?
-
요코소 아베무지카 세카이 2 0
왜 얘네는 빤스를 얼굴에 쓰지
-
사격 해보고 싶음 6 1
몇년만 기다리면 무료 체험 가능
-
2019 9 21 나형이나 아번 6모같이 적분범위로 그래프를 추론하는 문제 그라고...
-
즌2부터 즌3까지 1 0
시대라이브 지금 합류해서 파이널까지 들으려합니다 장재원t 엄소연t 중에 누구 들을지...
-
그래서 지금 20임
4번 실화에요? ㅋㅋㅋ
9번이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
개1추 드림
1번이랑 9번 ㅋㅋㅋㅋㅋ
제발과탐하지마라
1번은 진짜 하지마라ㅋㅋ
1번이 진짜 ㅈㄴ중요함
진로 정해봐야 부질없다
ㄹㅇㅋㅋ
맞말은 미평ㅋㅋ
9번때문에 생각도 안한 법학도가 되어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ㅋㅋㅋㅋㅋㅋㅋ
1번 ㄹㅇ ㅅㅂ 대학교라인이 계속 바뀜
아니엄마 처음에는 여기 갈수있었는데..
커뮤에 떠도는 학과전망 직업전망 믿지말기
ㄹㅇ 훌리들 출동기간임
그 대학 4칸임 ㅋㅋㅋ 보통
1번은 설마 더 떨어지기 때문인가요?
여기서더떨어지면복학이라고
거의 대부분 떨어지는데.
10 성림화이트는 뭔가요
구글에검색ㄱㄱ
4번이 중요하네요ㅋ 화학 왜 하누
생지도 하면 안되겠죠..?
생지는 할만합니다.
절대안됩니다 속지마세요
화1은 지옥이다
3번 이해를 뮷했는데 5칸 이상을 쓰라는 말인가요
상향 욕심에 안정 안 걸어놓고 3,4칸짜리로만 지원하지 말라는 것 같네요
성림화이트가 뭐에요??
4번 눈물나네 진짜
입시잘알ㅋㅋㅋㅋ
학교 높이기를 위한 교차지원 진지하게 고려해볼것
9번 ㅋㅋㅋㅋ
1번 ㄹㅇㅋㅋ
난 분명 치과의사였다고...
4번 진짜 ㅋㅋㅋㅋㅋ
칸수 무조건 떨어지나요?
1번이 걍 나머지와 비교도 안될정도로 중요
1번ㅋㅋㅋㅋㅋㅋ
논술나온거 보고 진학사 사라
10만원날리기싫으면
11 수망미필이라면 군대에 필히 갈 것
바로 육군 vs 자격증 준비해서 공군 중엔 어떤 게 나음?
7번 나야 ㅡ..ㅎㅎ
제가 바로 작년 중대 6칸떨이슈로 삼수한 사람입니다
반박하고 싶지만 스나러라 개추 드립니다
아 9번 ㅋㅋㅋㅋ
1번이
Jjjjjjjjooooonnnnnnnnnnnaaaaaaaa
중요하다……..ㄹㅇ임뇨
1번부터 어겼는데 ㄷ ㄷ ㄷ
파쿠리모지
1번 ㅅㅂ ptsd 아
4번ㅋㅋ아
교차지원을 진짜진짜 진지하게 고민해볼 것.
교육계 진출 의사가 없다면 '교육'이 붙은 과는 다시한번 고민해볼 것.
설사범?
네 거기를 의식하고 한 말이긴 함..
아뇨 님이 설사범이냐고..
10번은 뭐임?
정보) 화학 2년동안 실모 200여개 풀어서 50점 받았더니 백분위97에 표점 65다

9. 여러분 개발자도 암튼 쉽지 않아요11. 온갖 직업 훌리들의 직업내려치기에 흔들리지말고 소신을 갖자
9번 ㄹㅇ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