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수부터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350948
왜 쌩 말고 반수하라는지 이제 뭔가 알 것 같다
수능 끝나고 난 직후엔 모든 게 불만족스럽고
다 싫고 그래서 되는 대학 가기도 싫은 마음에
쌩삼수를 무조건 하고 싶었는데
성적표까지 직접 받고 뭔가 현실적으로
감정적인 부분 좀 내려놓고 생각해보니
작년 재수 다짐했을때도 지금이랑 비슷한 마음이었음
결국 그 의지는 여름쯤 꺾였고 다시 힘겹게 다잡았는데
1년 내내 한다고 극적으로 오르는 것도 아닐 뿐더러
변수도 정말 다양하게 많고
대학을 일단 한번 가보고 나서 하는 반수가
오히려 더 효과적일 수도 있을 것 같음
대학이란 게 어떤 곳인지 몸으로 체감을 하면서
왜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하는 건지 깨달을 수도 있는 거고
그러면서 의지가 더 생길 수도 있는 거고
다니다 보니 괜찮으면 그대로 학점 스펙 쌓으면 되는 거고
입시•수능이라는 우물 안 개구리가
되어가는 기분이 점점 강하게 듦
이 기분은 쌩삼수를 하면 더 짙어지겠지
다들 수고많으셨어요
올해 대학을 그래도 한번 가보려구요
그동안 쪽지로, 댓글로 의견 주신 분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유정복 인천시장 "투표용지 부족 李대통령 사과·선관위 해체" 1 1
(인천=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6·3 지방선거에서 3선 도전에 실패한 유정복...
-
인증 8 1
야르하네요
-
지금 어디로 런치는건 위험함? 2 1
확통을 지지리 못해서 기하로 런치는거 너무 우ㅏ험함? 기하가 라스트댄스라 더 고민임 ㅅㅃ
-
으앙 1 1
피곤해 슈발
-
무직백수 계백순 끝났구나 0 1
나는 언제 끝나지
-
오르비에서 걸러야될 사람 추천 17 10
닉네임에 늘, 파, 마 이런 글자 들어가는 사람들은 일단 거르셈..
-
삼칠은 감쟈라 6 1
인증하는 즉시 은테에서 파테로 곤두박질치겟디흑흑
-
인증하면 안 되는 이유 2 0
못생김
-
수업 끝나고 인증 2 1
어 형이야~
-
34번 빈칸 창작문제 0 0
내 제미나이의 작품
-
스카 가야할까 4 0
중고딩 놀이턴가 지금
-
6모 점수 훈수좀... 0 0
언매 8번, 33번, 현대시 첫번째 문제 틀림 91점 확통 15 22 28 30...
-
분명 해석법도 몰라서 남들이 하는 해석도 못하고 단어도 아는것만 아는데… 고3 모고...
-
영어 2등급 0 0
제가 영어를 어릴때부터 배워서 좀 잘했는데 작수 89 3모 93 5모 91...
-
사문 마더텅 윤성훈 1 0
윤성훈 기출분석 살지 마더텅 계속 풀지 고민대요.. 6모 사문4 턱걸이 했어요
-
아... 다른공부는 할 수 이ㅛ겠는데 이것만큼은 진짜 하기싫네요 틀린거 보는게 너무 괴롭고...
-
2학년때는 진짜 수업을 듣겟음 7 1
혼자 하려니까 슈발 머야 이게 1-2는 안 들을거임 근데
-
실수 줄이는 법 1 0
시험장에선 안 보였는데 꼭 시험 다치고 나서 확인할때 틀린게 바로 보이는 문제가...
-
인증 반응 7 1
걍 ? 뿐이었음
-
이어폰을 집에서 잃어버림 18 0
2시간째 안보임
-
지금 콘서타 먹으면 밤에 절대 잠 안 오는데 공부는 해야겠고 먹는 게 맞을까 10 1
정답을 알려줘
-
우사기 키링이 꼬질해졌어 1 0
인형 세탁법 지피티한테 물어봐야겠다
-
인증 반응이 뭐임 6 0
인증한적이없어서모르겠네
-
인증안해봄
-
ㅈㄱㄴ입니다..
-
담배사러왓는데민증검사해주시네 11 1
진짜감사합니다
-
6모 84 3 0
확통 앞으로 뭐해야할까요 15 21 22 28틀입니다
-
웹툰 보는데 3 0
이 분 수시로 대학 간 걸로 아는데 왜 작중에서 언급도 없고 계속 수능으로 언플하지...??
-
지구과학 n제, 실력 끌어올리는 강좌 추천좀요. 1 0
제목 그대로 지구과학 어떤 n제를 수강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현재로서는 크게...
-
???: 미적런하세요 3 3
미적농가 살리기ㅋㅋㅋㅋㅋㅋ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
ㅇㅈ 반응 8 3
-
며칠 사이 야윈 널 달래고 7 0
집으로 돌아오면서
-
전장이어도 교습비랑 라이브러리비만 공짜고 식비,교재비,컨텐츠비는 내야함. 집에서...
-
태권도 검은 띠 땀 2 0
네이스
-
제 얼굴은요 0 0
존홉의를 가도 안 될 거 같게 생겼어요
-
내 얼굴을 본다면 5 2
쟨 공부라도 잘해야할텐데 라는 생각이 들거임
-
님들 저 1 0
ㅎㅇ
-
수특도 풀고 수완도 풀고 1 0
할 게 많구만
-
영어 34번급 고난도 빈칸킬러 0 0
나의 제미나이님께서 만들어주심 스포) 정답은 6모 수학 15번의 정답번호입니다
-
하 외모정병 시발 7 1
-
시대기숙 3 1
커트가 어느정도임? 쌍사라 짤린건가
-
오늘 10시간 채워볼개 1 0
ㅃ
-
수능완성이 나왔군... 2 0
후훗...
-
지2 실검 1등이네 2 0
와 ㄷㄷ
-
수학n제 시간 무제한으로 풀어서 맞추기 vs 시간 제한두고 6 0
시간 20~25분 제한두고 시간안에 못 풀면 해설보고 다시풀고 복습하기 어차피...
-
왜 난 3 0
못생겼고 저능하고 찐따가 동시에 있는 걸까
-
ㅇㅈ 7 1
-
프본임 5 2
인증을 상시로 하는 중

괜찬나고마워요 수고많았어요
반수만 해도 사회성 나락나던데 쌩n수하면 더 그럴거같긴함
그쵸 그런 부분도 있죠..
생각보다 반수 할만해요 화이팅!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