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부산교육청 등급컷 보정자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087807
부산교육청 등급컷과 실채점 결과 사이의 오차를 이용해서
제가 스스로 보정한 결과입니다!
부산교육청은 등급컷을 따로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국어, 수학은 범위로 점수가 표시되어 있는데
1등급을 받을 수 있는 원점수 최솟값
~2등급으로 떨어지지 않는 원점수 최솟값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침착맨 채널에 리센느 원이 0 0
진짜 파이리 상이네 ㅋㅋㅋ
-
6/11감정브레인덤프 0 0
1.아무것도 못하겠다 내가 지금 뭘 하는지도 모르겠고 정체되있다 2.야발 사람이...
-
할말없다
-
50%? 60?
-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음 0 0
오히려 이게 독이 된듯
-
오메가 오메가 블랙 수학 0 0
러셀 재종 다녀서 강매 당하는데 오메가랑 오메가 블랙 수학 각각 난이도랑 퀄 좀 알려주세요
-
약대 2 0
-
흠
-
수학이 올리기 이리 힘든거였냐 3 2
오르비 보면 국어가 문제지 수학은 무조건 오름 ㅇㅇ 이러는데 이것도 아이큐 세자리수가 전제인거같음
-
유럽 1개월 동남아 일주일 + 시시때때로 국내여행 주말마다 놀러다님 기준으로…
-
2010년생이 카의에서 a+를 받으면서 반수해서 7 2
정시로 설의를 갔다고…
-
체스 불렛 1557점 3 2
하다보니 어찌저찌 됨
-
난 내인생을 많이 포기해서 4 2
엄마만 내 인생을 포기하게 하면 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음
-
수학 낮3 기준 건동홍 4 1
화확사탐으로 몇 받아야 되너요
-
물리 볼텍스 줄 계산 ㅈ같네 0 0
그냥 mgh 1/2mv²쓰라고 왜 자꾸J쓰고 N/m쓰는데
-
기출 실모처럼 싹 풀기vs준킬 이상만 발췌풀vs걍 실모N제 5 0
뭐가 맞나요 일단 기출 돌리긴 했습니다 근데 기출학습이 된건진 모르겠음 그리고...
-
이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 0 1
이화여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으로 쓰려고 하고 최종 내신 2.28, 영어는...
-
내가 경찰서 신고한애 탈퇴함 11 1
서에서 연락 갔나봄 ㅋㅋㅋㅋ 피의자 특정은 된걸로 알고있음
-
전과자가 될거임 2 0
각오해
-
누군가가 2 0
수완 평가원화를 해주면 조을텐데..
-
점점 눈을 낮추게 됨.. 17 5
예전엔 닥치고 의대였는데 요즘은 그랬던 시절이 웃길 정도임... 6모 좀 조지고 눈 많이 낮아진듯
-
돈이 돈을 불리듯 2 0
덕코도 덕코를 굴리네
-
대면 or 비대면 전에 글 올려서 여러명 상담했지만 기준에 맞거나 와닿는 분이...
-
내일계획 18 2
시험을 빠르게 조지고 집와서 치즈밥 먹으러 가본다음에 혼코노 조지기 그리고 시간...
-
167~8만 넘어도 (그 이하는 ㄹㅇ 작다는 거 느껴짐) 연애 잘만 하던데
-
솔직히 나는 꿈이 없었어 1 0
그리고 그 내 꿈은 의사가 아니라는걸알게되었고말야
-
대학가 메가커피 정직원이라(이름부터 ㅇㅇ대점) 남대생 여대생 하루에 몇백명씩 봄요...
-
배고파 4 0
야메추 좀
-
닉을바꿀까 4 1
뭘로하지
-
레어 사고싶은데 0 0
10만덕 언더로 살거 추천좀요
-
내가 수학을 왜 못하는지 깨달은게 13 1
병원에서 IQ검사해보니까 98나옴 두자릿수IQ....중학교때 무슨 IQ테스트한 건...
-
삼파 풀롱??? 0 0
삼전레버 더살걸...
-
투표상자 폐기처리 업체 가보니…추가 증거보전 신청 접수 2 1
[앵커] 선관위는 법원이 증거로 확보하려던 잠실의 투표지 상자도 폐기물 업체에...
-
안그래도 문제 개처어려운데 그래프 그림 오류있어서 내가 잘못풀었나 하고 1시간동안...
-
2026 강대x 1/4회 2 0
102m/ -22, 28, 30 101m/ -15, 22, 28, 30 25강k...
-
수완 실모는 좋은 문제도 있네 0 1
잘만듦
-
시험 감독관 알바 됐다 0 0
연락 안 오길래 안 된 줄 알았네
-
6모 4나온 허수인디 3시간밖에 투자못하는데 1시간 은 연계지문 어제공부한거복습,...
-
스엑 쉬부럴련 1 2
돈을 다 펠라해가;
-
아침공부vs저녁공부 1 0
수학학원숙제 1도 안했는데 지금 하고 늦게 잘까 아니면 지금 자고 내일 아침에 일찍...
-
번따 20 2
1년동안 얼굴만 알고 학과 이름 나이 모르는 여자애가 갑자기 번호 주거나 번호 따면...
-
영어2로 연의갈수있나여? 7 0
걍 궁금함
-
현생 살다가 9 2
잠시 들어와봤습니다
-
신령님 ㅈㄴ웃기네 1 0
한의학은 돌팔이취급하지만 무당은 잘믿는 최상위권 커뮤니티 오르비
-
아 키스마크 안 지워지네; 13 2
하지말라니깐
-
생윤 26수능 13번 같은 건 어떻게 푸는 거예요? 1 0
제가 이제 생윤 공부 해볼려는데 ㄴ, ㄷ, ㄹ 가 수특에 없더라구요... 인강...
-
시발 3 0
과외는 내 천성이 아닌가보오
-
중대 문과 33311 2 2
화확생사 다 높은 3, 1이라는 가정하에 문과 합격 가능한가요 친구 목표라는디
-
꽝꽝 얼려둔 콜라를 1 1
두시간 정도 실온에 두면 살얼음 둥둥 떠다니는 콜라가 되는데 진짜 맛있음
-
스엑오늘상장임? 6 0
팝콘뜯어야겠다
세상 모두가 행복한 등급컷
물리러는 행복하지않아요..
탐구 표점으로주는거 킹받내요

아 아니구나물리 1컷 48??
실채점 결과와 부산교육청 결과 간의 차이를 이용하여
계산한 것이어서요
아제발 언매84 2
48 ㅎㄷㄷ
사문 너무 높네요 ㅠㅜ
사문은 걍 45일듯
44백분위 최소 94는 떠줘야하는데
95는 힘들어보이고
흠 역시 84점 1등급은 허상이였군
생명 만점 표점이..
화작 2컷 85면 소원이 없을 듯
아 사문 1컷 46 뭔데
이것도 그냥 추정치인 거죠?
실채점-부산교육청 간 관계를 이용한거니
추정치라고 하는 게 맞죠
올해 부산 학생이 유독 잘하는 등 변수가 발생하면
등급컷이 후하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미기표점 5점차
지2 2컷까지 왤케 올ㄹ라옴
미적 1컷 84라더니 여긴 85~88이네요? 전에 나온건 오류인가
부교가 바꾼건가?
제가 보정 넣었습니다
전전글 참조해주세요
그러면 혹시 88점은 백분위가 다 96으로 예상되나요? 아니면 97나올만한가요??
생2는 왜 *인지 궁금합니다..
만점 표준점수가 63, 1등급컷이 48 이렇게 떠서
오차가 너무 큰 것 같아 지웠습니다
전 글에서 생2에 관한 내용을 써 드렸어요!
역시 표본문제였네요
심지어 23년도에는 만점자가 아예 없어
만점 표점이 81로 튀었습니다...
언매 1틀 90 1등급 뜨려나요ㅠㅠ 그리고 다른 사탐은 아직인가요..?
언매 90 백분위 94가능할까요??
3컷부터는 화작이 언매보다 더 낮은거 같은데 저렇게 될수가 있나요?
3컷은 언매 화작 반대로 된건가?..
생1 44 1컷 please~
미적 3컷 낮은거 편안하네
사문 45는 가능성 업ㄱ나요?? 1등급 ㅠㅠ
물리 48은 ㅋㅋ
화2 만표 “80” 원하면 개추 좀 눌러봐라 대학좀 가자 ㅠㅠㅠㅠ
생윤 윤사 2컷 내려와 ㅠㅠㅜ 1점씩만 내려오라고 ㅠㅠㅠㅠㅜ
여가서 크게 벗어나는 건 없을 듯
물리 존나 고엿네 ㅅ ..
지2 만표 72는 ㅈㄴ말이 안되는데 ㅋㅋㅋㅋ
화2랑 비교하면 좀 이상한거 같음; 동일 컷인데 지2만표가 화2보다 낮게 나오는건 좀 말이 안됨. 표본 평균이 화2보다 확실히 낮아서
이번에 지2 본 동기들도 입모아서 높아야 74가 최대라고 말했습니다 또 2409부터 예측보다 확 떨어지는 게 지2라 조금 보수적으로 보셔야할듯합니다
표점에서 평균만큼이나 표준편차가 중요합니다
; 표준편차는 당연히 동일컷이면 화2가 높겠죠 상위권 하위권이 극명하게 갈리는 과목인데
화2가 표준편차가 높으니까 당연히 만점 표준점수는 불리하게 나옵니다...
평균이 낮고 표준편차가 작을수록 표준점수는 높게 나와요
? 그럼 저 표대로라면 만점 표점이 지2가 화2보다 낮은데 그럼 지2 평균이 화2보다 높다는 말씀이신가요
물리 1컷 48이면 물화 표본 동일한 거 같은데요..
물1 많이 고였습니다 ㅠ 보수적으로 보는 게 맞을수도
선생님 지구 39점이면 백분위 터진 2로 믿어도 괜찮겠죠..??
객관적으로 2와 3중 어디에 가까울까요…ㅠㅠ
화작3등급은 23년수능오차를 잘못계산하셨는데
그값을 그대로 쓰셔서 계산하셨네요
화작3등급 예상컷을 85인데 95로계산해서 오차가 크게나와서 예상컷이 훅내려갔어요
선생님 저는 지1, 생2를 응시했는데 과탐 등급컷은 약간 보수적으로 잡으셨다고 봐도 되나요? 부산 표본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생각해서 산출하신건지 궁금하네요. 말이 조금은 어려워서요 ㅎㅎ 그리고 실채점은 어떤 채점 결과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항상 감사합니다!
미적-7 85인데 2겟네요
투과목에 *표는 뭔가요
너무 동떨어진 결과가 나와서요
만점 표준점수 63점 이렇게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