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실모를 풀어도 오르지 않지만 수능국어에서 제일 중요한 능력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679923
그건 바로 메타 인지력
이정도면 답이지
딴선지 볼 필요없지
이건 본문 되돌아 가야지
이건 넘겨야지
이건 무조건 맞는 말이지
이건 시간만 쓰면 맞출 수 있는 문제니 별표치고 돌아올때 제일 먼저 풀어야지
지피지기 백전불태라고
자신의 실력과 문제와의 간극을 측정하는 능력이 수능장에선 제일 중요함
근데 실모는 고난도 문제가 한 시험지에 너무 많아서 메타인지를 하고 시간 걸리는걸 뒤에서 풀기, 혹은 뇌피셜로 풀거랑 지문찾아가서 풀기 등등을 해도 안풀리는 경우가 잦고 심지어 뒤에 남겨둔 문제를 다시 건드릴 시간 자체가 안나서
메타인지 없이 우다다다 푸는 애랑 점수에서 차이가 아예 안나는 경우가 비일비재함
근데 수능에서 같은 실력에서 메타인지만 좋아도
누구는 1밑으로는 떨어지지 않고
누구는 1에서 3사이에서 진동함
저 메타인지 능력이 실제 수능장에선 매우 중요한데 실묘에선 티가 안나니 이부분을 염두에 두고 공부를 하서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 진짜 빨간약 제대로 먹음 0 0
ㅅㅂ 물2 3등급 빼고 아무 사탐 1등급 넣어봣는데 고대가 왜 되냐
-
와 시발 ㅋㅋㅋㅋ 0 0
역대급 애미뒤@짐 갱신
-
고속 돌려주실분 0 0
.
-
한달은 가야되나
-
아이디어 이후 0 0
현재 공통은 아이디어랑 기생집 병행하고 있고 다음주내로 계획표에 맞춰서 끝납니다!...
-
수학 1일 1실모 추천 3 0
강대X 말고 다른 거 풀 꺼 있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
나 너무 착한듯 8 2
30분동안 다른사람 고속성장봐줌
-
김광진 미가공 들어보신분 0 0
앞에 커리 안듣고 바로 들어도 문제없져?
-
6모보고나니까 공부가 안됨.. 4 0
스스로 말하고도 웃긴데 진짜 공부가 손에 안잡힘 전과목 성적이 만족스럽지가 않아서...
-
미적 76=확통81 0 0
메가랑 ebs 체점 돌려보니까 둘다 미76=확81나오네요..ㄷㄷ 확통도 작년과...
-
오늘 본것중에 제일 웃긴짤 12 0
-
님들 투리구슬이 3 1
6평 물시험으로 딸치는거 꼴보기 싫다고 전해달래요 징쨔임
-
국어 실모 1 1
2일 1실모 하시는 분들 많던데 다들 어디서 구하시는 건가요? 실모 비싸게 팔던데...
-
확통인강 추천 0 0
확통런 하려는데 확통은 어떤 선생님 인강이 좋은가요? 수1,수2는 김기현쌤꺼 듣고 있어요
-
팔 그래도 어제보다 옅어?짐 6 1
언젠간 가라앉겠지 그냥 핏줄터진거일거라..
-
생라면에 꽤 잘 어울리는 음료 2 0
매실주스임
-
제목어그로끄는거는진짜벽느껴짐 2 1
진짜 영양가가 0에 가까운 개뻘글은 기계마냥 쓸 수 있는데 어그로 그거는 진짜 어케하는거임
-
러셀 반수반 들어갈때 작수 성적으로 바자관 면제 받으려는데 제가 올해 러셀에서...
-
잘 아는 동생 얘기 입니다. 국어 영어는 고정 1이라 150일 동안 수학만 공부해서...
-
그냥 sbs 필리핀 지진 영상에 댓글 4개 달려있다는데 안보임
-
앞에 하루에 한두지문씩만 하라고 나와있어서요 세네지문씩 하면 안되는건가여??
-
오뿡이들 내가 열공한 거 알지 ? 10 1
잘자.
-
악어오름? 1 1
이분은 뭐하시는분인가요?? 푸는속도가 말이안되시네
-
오르비에서 꼬셔서 연애 5 0
하는 사람들은 어케 하는거? 먼가 현생보다 어려울거 같은데... 넷상이라 이상한...
-
? 1 3
-
근데 기하 쉽다면서.. 3 1
왜캐 컷이 낮음?? 이유가 뭐지 꿀표본이라??
-
작년처럼 될 수는 없어서 버텨야하는데 힘든 건 어쩔 수 없네요,,
-
6모 이후 재종 0 0
지금 독재중이고 이번 6모 국수영탐탐 기중 3~4 3 3 3 4 인데...
-
이매진 풀어본사람 있나요 2 0
뭔가... 뭔가 필체가 엄청 이상하다고 느껴지는데 저만 이럼? 22수능 헤겔지문처럼요
-
올해 진짜 재밌는일 많네 3 0
ㅋㅋㄹㅈㄷ
-
수학황님들 엔제 추천해주세요 0 0
일단 올해 드릴은풀었고 6모 96이긴한데 제대로 푼게아니라 정신없이 가는대로 풀어서...
-
다들 내일두 화이팅 d=(^o^)=b
-
요즘 이 사람 어디서 뭐함 6 0
정시의벽
-
민동휘 런업 vs 강영찬 비전 0 0
뭐가 좋을까요 노베출신 + 돌~평균대가리인거 감안하면 + 강의 들어보셨으면...
-
1987년 6월, 수많은 이들의 푸르른 봄이 저물었다. 그들의 흔적이 곳곳에 남은...
-
기하 기출 문제집 ㅊㅊ 좀 해줘요 우리 기하러들 14 0
ㄱㄱ
-
수학 콘텐츠 추천해주세요 0 0
제가 이번 6모 (미적)28,29,30 틀려서 88점인데 하면 좋은 책 좀...
-
어그로는 이렇게 끄는거다잉
-
헌포랑 구디별밤 4 0
한번도 안 가봤는데 어떰 클럽은 진짜 시끄러워서 고막 나갈거 같음
-
요즘 좀 그런 생각을 함
-
마커스 난 네가 좋다 매그너스 멈춰 지켜야 할 도리가 있다 0 0
이 무게감이 듬직하군
-
다음 주면 재종이라니 2 0
지금을 즐기자~~~~~
-
문제를 풀었는데 6 1
답지가 없음(?)
-
마크하실분 10 1
생존 ㄱㄱㅆ 하실 분 쪽지로 디코 아디 점
-
피시방에서 ㅈㄴ어이없던경험 9 6
나 롤하는거 보더니 롤 계정 빌려달라는 새끼 있었음
-
나중에 저랑 이거 하실 분 1 1
수능 다음날 구합니다 지금까지 풀어온 온갖 실모들과 모고들로 ,,
-
이번 6모 13211이 가능한건가 엄마친구가 자랑 ㅈㄴ 햇다는데 음
-
얼평받고싶은데넷상무서워서눈만ㅇㅈ 17 2
저랑 맞얼평 하실 분 쪽지 ㄱㄱ
-
연대 에타 계정 삽니다 3 0
연대생인데 계정 정지당해서… 연대 신촌캠 에타계정 사요
-
대한민국 최고의 교수들이 며칠 동안 모여서 만들고 수백명이 검토한 문제가 수험생들에...
1일1실모+평가원 1회가 정배인듯
그럼 오르비는 언제해요?
영어에서 빼야죠 ㅋㅋㅋㅋ
내가 실력이 그정도가 아니면 고정 1%를 띄울만큼 똑똑하지 않다를 인지하는게 중요하다고 봄 그래야 여유가 생겨요
ㅇㅇ 그 여유가 사설에선 점수화가 안되는데
적당한 난도 시험지에선 점수 안정화로 들어나니까요
그래서 애초에 저는 평가원 칠때 목표를
국어 40개만 풀기
수학 22번은 보너스문제다
영어 41문제만 풀고 나머지 기둥세운다
한국사 16문제만 풀고 나머지 기둥세운다
물2지2 18문제만 풀고 2문제 기둥세운다
로 잡고 현장 드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