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x 마지막 갈무리를 해봅시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572107
수능 시험이 한달 안쪽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이들이 남은 기간을 잘 활용하여 본인의 실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부모들의 과제일 것입니다. 실전에서 평소보다 운이 따라 더 좋은 결과를 얻으면 정말 기쁘겠지만, 실수 없이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한 일이죠. 아이들이 남은 기간 불안하지 않도록 우리 학부모가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의대에 합격한 선배가 제시해준 기본 원칙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원칙은 아이들에게 공유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대 선배가 제시하는 수능 한달 전 TIP]
- 취침과 기상 시간은 철저하게 지킨다.
- 수능 시간표에 맞춰서 공부한다.(아침에는 국어와 수학, 점심 이후에는 영어와 탐구)
- 수능처럼 긴장감을 가지고 문제를 풀어라.
- 빠진 개념이 있으면 즉시 개념서를 참고하여 그 자리에서 완벽하게 보완하고 넘어간다.
- 하루에 한번은 수능 당일을 상상하라.(무엇을 입을지, 무엇을 먹을지, 문제 풀이 순서는 어떻게 할지 등등)
부모님들께서 공부 자체에는 큰 도움을 주긴 여러울 것입니다. 하지만 생활 환경 측면에서는 큰 영향을 줄 수 있죠. 따라서 우리는 아이들의 규칙적인 생활과 평정심을 유지하는데에 집중해야 합니다.
수면: 시험 날짜가 다가올수록 불안, 초조한 심리 상태로 제대로된 정상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수면시간을 줄여가며 공부하는 건 오히려 해가 됩니다. 시험 당일 뇌가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최소하루 7시간 이상씩은 자두는 것이 좋은데요. 아이들이 불안함 마음에 새벽까지 공부를 하기 원한다면 꼭 막아주세요. 만약 아이들이 과도한 불안감으로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따듯한 우유 한 컵이나 체리 주스를 먹여보세요.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 평상시에 아침을 거르는 아이들이 많죠. 하지만 수능 날에는 아침을 먹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평소에 아침을 먹지 않다가 아주 불안하고 긴장된 상태로 갑자기 수능 날 아침을 먹게 된다면 체할 수 있는 위험이 큽니다. 또한 12시간 이상 공복이 이어지면 교감신경계가 활성화 되어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침을 먹으면 신체 내 혈당이 높아지면서 뇌와 신체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고 집중력, 사고력이 향상되므로 지금부터라도 반드시 아침 식사하는 습관을 갖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도시락: 갑자기 도시락을 준비하게 되면 자녀의 입맛과 소화에 대한 걱정이 커지기 마련입니다. 소화가 잘 되는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이 좋지만, 개인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지금부터 아이들에게 도시락 메뉴로 싸줄 수 있는 반찬들을 이것저것 먹여보세요. 그러면서 어떤 메뉴를 아이들이 좋아하는지, 부담스럽지 않고 소화가 쉬운지 체크해주세요! 엄마의 맛있는 도시락은 수능날 아이들에게 가장 큰 응원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들의 관심과 배려가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가 아이들의 시험 당일 자신감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함께 차분히 준비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술마시면 얼굴 빨개져서 그거 가리는용..
-
ㅇ
-
48원에 자산 80퍼센트 풀매수했는데
-
포기했습니다.. 막상 포기하려니 아쉽네요 ㅜ
-
왜실제순위보다70등이나뒤지
-
화교전형때문에 4
한국인 의대지망생들한테 직접적인 타격 잇나요. 아예 따로인가
-
금지어 풀렸나? 2
카나메 나 면 화장해
-
ㄹㅏ 금칙어 위반시 처단
-
열받네 아오
-
대학생활 잘 적응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입학하자마자 편입 준비할거긴한데..
-
己卜己卜 3
-
빨기 vs 그냥 입기
-
어차피 뭘 금지어로 설정하든 우회할 수 있는데 괜히 불편하기만 하고 의미없지 않나 싶음
-
실력은 애매한데 무지성으로 드리블치고 상대 3명있는 쪽으로 드리블쳐서 턴오버당하고...
-
그러게 킬러배제를 하지 말았어야지ㅉㅉ
-
.
-
여기서도 강의 있었던거 같은데 뭐지
-
홍익대, 숭실대 낮공 두개 썼는데 3떨 하게 생겼습니다.. 절망적이지만 추가 모집때...
-
오르비오류땜에 기분이 별로군
-
제목은 드립이긴한데 진짜 와사비 잘 못먹음
-
어떤가요???
-
글도맘대로못쓰는게말이나되냐 개발팀은어서어서오류를수정하도록
-
이거 아는 사람 있냐?
-
조용하고 평화롭고 얼마나 좋냐
-
룰루 0
어즈버
-
막차 잘탔노..
-
호ra 모 젠젠 4
-
히ら리 히ら리 0
-
언제고쳐줌 며칠 지나지않았나
-
섹스 2
개섹스
-
㈑ 0
㈑
-
존잘 인정 ㅇㅈㅇㅈ
-
배송중(벗고) 2
헉헉
-
어캄 나 곧 산화?
-
열심히 살아보자..!
-
성대 공학계열 0
상황 어떤가요..? 아시는 분 계신가요.. 657.0 이하로 털릴까요??
-
하ㄹㅏ리 하루루 하ㄹㅏ
-
.
-
관리자님?
-
남캐일러 투척. 9
음 역시귀엽군
-
평가원 #~#
-
엄ㅋㅋ
-
ㅈㄱㄴ
-
2025시.인재 생명과학 서바 판매 일괄 20000 0
이만원 일괄판매
-
반수 예정인데 이대는 1학기 전액장학금 받고 다닐 수 있어서 고민됩니다… 등록금이 아까워서요 ㅜㅜ
-
이런 착장은 꾸안꾸임 아님 멋낸거임?
-
많이 쓰는 글자였네
-
오르비 게시글에서 ㄹㅏ 입력 못하는 중 모든 유저 입력 불가능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