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학 서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498369






일본이 정말 부러운게
건실한 중소기업이 많아서
히로시마 대학 정도만 나와도
취직해서 먹고 사는데 걱정이 없음
일본 특유의 변화를 싫어하는 문화 때문에
한 번 취업되면 어지간하면 정년보장 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학 문제 고민 시간 0 0
다들 몇분정도 잡고 함 중간 4점 난이도 기준
-
설명하기 어려운데 특유의 쨍한 물감색표현이랑 물 표현 등등 너무 예쁜거같아요...
-
미친놈 3 0
.
-
아직 너를 사랑한다고 말하지 못햇어
-
ㅇㅂ에 수완 왜 없냐 2 1
올려줄 사람 구함
-
국어1 vs 사탐 두개 1 2 0
뭐가 더 쉽다고 봄??
-
확통런 0 0
현역이고 이번 6모 공통22,미적27~30 틀렸는데 확통런 하는게 맞겠죠?6모...
-
너무 많은걸 책임질 순 없어 3 0
난 ms니까
-
난 공부 재능이 애매한 거 같음 11 0
수능공부던지 다른 공부던지 한국 평균보단 잘하는 거 같은데 딱 그 수준임 그렇다고...
-
수학실전개념도 안들었는데 0 0
기출1회독도 안했는데 1등급이 나올수 있는건가요? 이정도면 수학 고능아인듯 ㄹㅇ로다가
-
수완 풀어본 사람? 0 0
없지
-
사탐의대 0 0
사탐 두 개 의대 가고싶은데 사탐 뭘 해야됨?
-
아니왜내지1스킬엔아무도관심없어 14 1
기하지1러없나요내스킬평가해줘구려?구려서그런거야?아니나속상해서잠이안오네진짜로구위의두점사...
-
수학 n제 추천 3 0
6모 공통 15 22틀 n제 추천해주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롤좀 킬까 0 0
흐으음
-
수특연계공부하세요 2 0
-
어르비 왜 철수형한테 2 0
의뱃이랑 설뱃 안줌
-
오랜만에 놀러나감 0 0
친구랑 저녁 먹으면서 수능얘기하고 좀 더 놀다 들어와야지
-
손해 봄
-
방학되면 문만도접어야지 9 3
딱 달에 모고한개정도만 만들자 마인드로 해볼까
-
국어 문학 왜 사설이 더 잘풀리지 18 0
앵간한 사설은 27-28분컷이고 많이 걸려도 30분컷인데 이번 6모만 35분 씀;;...
-
서울대 내신 cc 0 0
면 서울대 문과쪽 가려면 어느정도나와야하나요..? ㅠㅠ 원래 공부쪽은 생각없었는데...
-
아사노 히카리노 나카데 0 1
아아아 아아~
-
불시점검 나왔어 6 1
무탈하네?
-
하라는 사탐런은 안 하고 2 0
화작런 하는 나
-
형이 무료과외도르~ 6 4
-
기종은........ 까시오
-
파주연마 아는사람 0 0
흠
-
자려고 누웠는데 1 0
갑자기
-
물리학투 4 0
-
내가 의떨인게 아니야 2 4
나를 가지지 못한 의대가 실패한거지
-
이 주먹.. 4 3
이주먹으로 난 중학교의 짱이 되었었다. 고등학생인 지금은 평범하게 지내고 있지만...
-
통사 통과는 누가 1타 먹을까 4 1
흠
-
내 경험상 리플리 특 28 1
연고대라고 구라침 특히 연대가 많음 설대라곤 구라치는 애들이 적음
-
지금 아치몰딩 0 1
최지욱 아치몰딩 들으면 많이늦나요ㅠ
-
(수정됨) 2 0
좀 야하지 않나
-
잇츠릿!!!!!!! 3 1
주기적으로해줘야됨이거
-
쉰 청년(50)vs쉰내 청년vs쉬한 청년(지리네) 7 3
당신의 선택은
-
말이나 했습니까? 1 0
했는데~
-
대부분 한국 고등학생한텐 3 2
대학이 젤 중요한 게 맞음 십몇년을 그렇다고 주변에서 그랬고 나도 그렇다고...
-
삼백엔~ 둥 탁 두둥 탁 0 0
(대충 신나는 노래)
-
따거 따거 따거 따거 0 0
우 봤더 우봤쒀 오 따그따그따그
-
요루노 카제와 후메오 나레테 0 0
아사가 히갓테모라리 유레루~
-
고2 11월 기준 찐노베임
-
네가이 즈쎄이 마마 0 1
오 마마 아쎄이 마마 마마
-
난 강약약약임 2 0
난 걍 약함
-
수학은 모르겟는데 국어같은건 아예 공부 안해봣어도 재능있으면 처음쳤을때 3 이상...
-
나말고 있음?(교육청,평가원)
-
수학 n제 공통 난이도 질문 0 0
이해원 시즌2 빅포텐 시즌2 화룡점정 하사십 난이도 비교하면 어떻게되나요?
연세대(게이
오)
게이오 와세다가 연고대랑 맞먹는건 좀
문과에 한정해서는 맞먹는거 맞음
이건 딱히 한국-일본간 매치는 안시킨건가봄
근데 qs상 게이오와세다는 서성한이 맞긴한듯
1. 일본 인구가 1.2억이라는 점을 감안 해야함
2. 일본 대학들이 역사가 한국보다 빨라서
누적된 연구, 성과가 더 많다는 점을 감안 해야 함
1. 그만큼 상위그룹에 대학수가 압도적임
2. QS 맹신하잔건 아닌데 마치 칸칸도리츠가 중경외시엔 못비비는듯 세계적으론
연구성과가 가시적으로 우위에있으면 qs를 조금이라도 더 잘받지 않았을까 하는생각
본문의 일본 의대 서열도 틀렸고, 위 표의 대학 서열도 틀렸음.
일본은 대학수가 우리보다 5배정도 많고, 국립대 의대가 최상위에 다 랭크됨.
특히 전쟁당시 임상실험 자료가 들어간 도쿄, 쿄토, 치바 등이 최상위에 랭크함.
의대는 어차피 한국에서도 랭크 따로매기고, 표는 어디가 좀 틀림?
사립 의학부는 일본에서 안쳐줌
일본국립대,게이오,와세다보다아래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학벌주의가 더 강할려나
게이오 와세다가 어떻게 문과 한정으로 해도 연고대 포지션임? 행시만 해도 2,3등 다 합쳐도 일본은 보통 도쿄대 2/3도 안 되는데 한국은 연고대 합치면 보통 서울대 넘음
심지어 게이오 와세다는 학생수가 연고대 2배 수준인데 걍 씹물량빨임 성균관대 재학생이 3만명이면 가시적인 아웃풋으로 연고대 못 넘는게 이상한거 아님?
애초에 꼬리가 서성한 이하고 원서 무한 지원 가능한 사립대에다 과목도 구제국대처럼 다 보는거도 아닌데 입학 기준으로는 서성한보다 아래 아닌가 까놓고 말해서 일본 수험생 수가 한국이랑 드라마틱하게 차이나는거도 아니고
문과 고시류나 전문직 아웃풋만 보면 도쿄대 교토대 차이보다 서울대 고려대 차이가 더 적게 나는데 뭔 소케이 ㅋㅋ
제가 다 아는 건 아닌데, SSS~SS급 다 묶어서 설카포 포지션이고(SS급 대학의 인원수가 적음) S급 구제국 대 포지션이 정확히 KY대학입니다 KY 대학의 인풋과 아웃풋을 합치면 서울대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인데, 소케이는 세계대학순위로나 둘이 합쳐도 구제국 대학 위상에도 따라오기 힘듭니다 소케이가 잘 나가는 분야는 한정되어 있고 인원 수가 워낙 많고 명문 사학이다보니 연고대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는 있는데, 실제로는 말이 안되고 도쿄공업대=카이스트, 히토쓰바시=문과 포스텍, 도쿄+쿄툐= 서울대 오사카+나고야+토호쿠 포함 구제국 상위권=연고대로 보면 정확함
정확하시네
이과는 논쟁의 여지 없이 구제국 우위가 맞는데요
문과는 소케이가 구제국한테 지지 않습니다
뭔가 좀 잘못 알고 계시는데
도쿄 교토 히토츠바시 말고는
소케이보다 우위인 구제국이 없어요
(그나마 오사카대학은 간사이 지역 학생이라면 더 선호할수도 있음)
법조계 금융계 종합상사 등 문과의 좋은 직장에서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연고대가 서울대 다음의 대학이라는 것이 맞다는 전제에서 봤을 때, 셋이 묶이는 단어가 유명한 단어로 자리매김한 것을 봤을 때 해외대학순위로나 문이과 모두 탄탄한 ky가 일본 대학 기준에서 소케이와 동급은 절대 될 수 없습니다
아 유베황님 쪽지 드렸어요 궁금한 거 물어봐도 될까요?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foreign_university&no=680382 아직도 게이오 와세다 우습게 보는 사람이 많아서 우습네요.. 이과는 약한 건 맞는데 문과 기준이면 구제국은 상대도 안 됩니다. 대기업이나 고시같은 거 말고 순수 연구로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