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중력퍼텐셜에너지는 틀렸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482941

우주에 지구와 운석 두개만 있다치자
지구로 부터 무한대 거리에 있는 운석은 중력을 받지않음 따라서 에너지가 0
그런데 지구로부터 어느정도 가까우면 지구로 추락해 지구표면을 폭파시킬 에너지가 있게됨
이말은, 지구로부터 어느정도 가까운, 그러니까 r이 무한이 아닌 경우에 그런 에너지가 존재한다는것임
r이 무한일때 에너지가 0이고 r이 어느정도 작으면 지구를 폭파시킬에너지를 가지게됨
따라서 r이 어느정도 작은경우에는 r이 무한일떄보다 에너지를 더많이 가짐이 분명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ㅇㅈ 0 0
감사합니다
-
다들 내일두 화이팅 d=(^o^)=b
-
요즘 이 사람 어디서 뭐함 0 0
정시의벽
-
민동휘 런업 vs 강영찬 비전 0 0
뭐가 좋을까요 노베출신 + 돌~평균대가리인거 감안하면
-
1987년 6월, 수많은 이들의 푸르른 봄이 저물었다. 그들의 흔적이 곳곳에 남은...
-
기하 기출 문제집 ㅊㅊ 좀 해줘요 우리 기하러들 6 0
ㄱㄱ
-
수학 콘텐츠 추천해주세요 0 0
제가 이번 6모 (미적)28,29,30 틀려서 88점인데 하면 좋은 책 좀...
-
어그로는 이렇게 끄는거다잉
-
헌포랑 구디별밤 4 0
한번도 안 가봤는데 어떰 클럽은 진짜 시끄러워서 고막 나갈거 같음
-
요즘 좀 그런 생각을 함
-
마커스 난 네가 좋다 매그너스 멈춰 지켜야 할 도리가 있다 0 0
이 무게감이 듬직하군
-
다음 주면 재종이라니 2 0
지금을 즐기자~~~~~
-
문제를 풀었는데 5 0
답지가 없음(?)
-
마크하실분 8 1
생존 ㄱㄱㅆ 하실 분 쪽지로 디코 아디 점
-
피시방에서 ㅈㄴ어이없던경험 9 6
나 롤하는거 보더니 롤 계정 빌려달라는 새끼 있었음
-
나중에 저랑 이거 하실 분 1 1
수능 다음날 구합니다 지금까지 풀어온 온갖 실모들과 모고들로 ,,
-
이번 6모 13211이 가능한건가 엄마친구가 자랑 ㅈㄴ 햇다는데 음
-
얼평받고싶은데넷상무서워서눈만ㅇㅈ 17 2
저랑 맞얼평 하실 분 쪽지 ㄱㄱ
-
연대 에타 계정 삽니다 2 0
연대생인데 계정 정지당해서… 연대 신촌캠 에타계정 사요
-
대한민국 최고의 교수들이 며칠 동안 모여서 만들고 수백명이 검토한 문제가 수험생들에...
-
왜 자꾸 전화해 4 1
난 할말없고 귀찮다구 이제
-
섹스 ㅋㅋ 4 1
사람ㅇㅈ
-
오르비 분들 넘 착하고 귀여워 5 1
고앵이같아요
-
거기서 수업하시던 쌤한테서 수업 들을 때 비교군으로 말씀하신 경우가 좀 있는데...
-
이거이거 물2런을 해야 하나 4 1
물1생1=>물1지1=>물1생2=>????
-
먼저 맞춘 사람 2000덕!
-
사실 개못생겼다고 말하고싶어요 기분이 좋을것 같아요...
-
아메짱도 똥을 쌈? 10 2
궁금
-
머가 더 어렵다봄?
-
수특 길삼봉뎐 비연계 파트 1 1
개인적으로 이부분 재밌는듯
-
선관위 "용지 추가 송부 투표소 140곳…26곳 투표 중단 후 재개" 4 2
추가 송부용지 사용 투표소는 91곳…진상규명위원회 10일 출범 위철환 상임위원,...
-
제자 1명 기하런시킴 5 1
이제부터 기하응시자 10133명에서 10134명임 확통 26 27 28 29 30...
-
6/8 학습 기록 2 1
기상 시간 6:30 총 학습시간: 9시간 55분 56초 국어: 독서 유신T 21주차...
-
190630 맞췄다 7 1
ㄹㅇ이번수능미적할까
-
평가원이 2606이후부터 7 2
의도적으로 미적 난도 낮추는듯 표점차 맞추기위해서겠지 아마
-
아캅스정신 1 0
으로간다
-
기하 누가 봐도 개꿀 아님? 4 2
-
오르비 ㄹㅇ 좌파밭 다됬네 7 1
제목으로어그로끌기2일차 지금 야식먹을까말까
-
똥 어질 11 1
헤에엥ㅇ
-
270622랑 비슷한 기출문제 2 1
20수능 나형 21번 21수능 21번 얘네 둘에서 수열 시작점 두 개로 쪼개서 유형 발전시킨듯
-
20260608 13 1
집에왔는데왜집가고싶지
-
실모는 제외하고 n제 계획만 세운거에요. 국어 김상훈 GRIT(독서,문학,언매)...
-
국어를 너무못해여 1 0
진짜 국어 너무 못하는 고3입니다 6모 기준 4 5섶 3 뜨는데 이투스 김민정쌤...
-
비문학 고민이 있습니다 0 0
이직을 목표로 공부중인 현직 교사입니다. 기출 분석을 하면서 글의 논지 전개 방식,...
-
연대가 영어3이 크긴하구나 1 0
일반과는 다 초록일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니네
-
작년 수능부터였나.. 어느샌가 확통 난도>미적 난도 이런 말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
6평 0틀 4 0
방금 채점해봄
-
3천원 깎아준대서 한 번 해봤는데 얼굴로 결제한다는게 먼가 꼬롬함....심지어...
-
설대는 투투가 확실히 크구나 1 0
설약 갑툭튀네 돌돌샤 하고싶어서 공부의지 다시 불타오름
그에너지는 운동에너지에용
그니까 지금 님이 과학계에 날고 기는 천재들보다 낫다는 거임?
네
알겠습니다
과학 5등급 아래가요?
그게 쿠쿠리에너지이고 중력퍼텐셜에너지는 다른 개념임
우주에도 중력은작용함 ㅇㅇ
거리가 0= 미시세계
거리가 무한대= 미시세계의 역변환
그래서 이 이론은 상대성이론과 양자역학을 나타낼 수 있음
거리가 0까지 파악할수있어서 블랙홀 사건의지평선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충분히 예측할수있게 됨
미시요? 닥장이자나...
쿠쿠리삥뽕
똥마렵다
여기에 싸면 될 듯?
뿌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