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평은 중요하다] 10월 학력고사 주의사항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478829

안녕하십니까, 국어 연구소 Team. KUKLL 입니다.
10평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그럼 수능은 턱앞쯤 되지 않을까요?
아무튼 뼈가 되고 살이 되는 팁들
오늘도 가져왔으니
좋아요!!! 팔로우!!!(곧 100명이에요)
부탁드립니다 ( _ _ )
이용가이드
국어 뿐 아니라 모의고사를 전체적으로 어떻게 받아들이고 활용해야 하는 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첫 번째로 이번 교육청 모의고사가 왜 중요한지
두 번째로 무엇을 해 보아야 하는지
마지막으로 수능날까지 어떤 태도를 가지면 좋은지
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이번 모의고사의 중요성
이번 10월 15일 모의고사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이유로 매우 중요함.
1) 평반고 기준 수능 이전 치를 수 있는 마지막 실전
정서적인 압박을 느껴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
2) 수능 이전 자신의 루틴을 점검할 마지막 실험대
장장 6~7시간을 집중해야 하는 시험인 수능에서
어떻게 자신의 컨디션을 유지할 지
직접 자기 몸에 실험해 볼 기회.
3) 실험적일 수 있을 시험 내용
과거와 달리 난이도가 상승하고
다소 실험적인 지문 형식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음.
이에 대한 대처를 연습할 기회.
(약간 GPT가 쓴 것 같지만, 아닙니다)
2. 이번 모의고사에서 해봐야 할 행동.
위와 같이 중요한 시험에서 다음과 같은 3가지를 꼭 해봐야 함.
1) 시험 전 컨디션 조절법의 적용
실제 수능 시험장에서 해볼만한 컨디션 조절법은 모두 이번 모의고사에서 미리 해봐야 함.
전날 잠은 몇 시에 자고 몇 시에 일어날 것인지, 아침은 뭘 먹을건지, 당이나 카페인 등은 얼마나 먹어야 적당한 지, 도시락은 뭘 먹을지(싸서 가는 것이 가능하다면), 화장실은 언제 가두는 것이 가장 적절한지, (재수생의 경우) 담배를 피는 것은 괜찮은지, 국어나 수학 전 예열 지문으로는 뭐가 괜찮은지, 점심 먹고 잠을 자도 괜찮은지 안된다면 어떻게 정신을 유지해야 하는지, 평소 먹는 약이 있다면 혹은 수능날 먹어야 될 것 같은 약(ex/ 청심환, 지사제)은 언제 얼마나 먹는게 나은지 등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수능 날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컨디션 조절 방법을
실제와 똑같은 시험 구조 상에서 실험해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에 이를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음.
2) 시험 중 마인드 컨트롤의 적용
실제 수능 시험장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고난에 대처할 방법을 미리 준비할 기회.
국어를 무슨 순서대로 푸는 것이 좋을지,
아침에 잠이 온다면 뭘 해야 할지(ex/ 스트레칭),
가채점표는 어떻게 적어야 하는지,
한국사 시간에 잠을 자는 것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영어 듣기 시간에 뒷부분을 푸는 게 가능할지 등
시험을 치면서 생길 수 있는 여러 고민되는 부분들을 미리 정리해두고 실제 수능에서는 온전히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야함.
※ 추가적으로 Team KUKLL은
a. 가채점표 작성해보기
b. 쉬는 시간 시험과 관련 없는 담소를 통해 긴장 풀기
(아니면 마음 속 친구들과 대화하는 것도 좋았어요)
c. 시험 끝날 때마다 밖에 나가거나 세수 등을 하며 머리 식히기
d. 한국사 등 여유 있는 시험에서 잠을 자지 말고 계속해서 뇌를 쓰며 탐구 과목을 준비하기
(그림을 그리거나 진짜 할거 없으면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으로 10행시라도 해야합니다.)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3) 시험 후 피드백
위에서 적용해 본 여러 방법들을 바탕으로 실제 수능에서 어떤 식으로 컨디션을 조절해야 할지를 확정해야 함.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능까지 남은 기간 동안은 최소한 주말이라도 수능 시간표에 맞춰 살면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방법을 강구해야 함.
3. 수능날까지 가져야 할 태도.
이번 모의고사가 지나고 나면 수능이 거의 한 달이 남음.
실전의 압박은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수능 전까지 이에 적응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해선 안됨.
고3의 경우 수시가 끝난 학생들에게 절대 휩쓸려서는 안되고,
N수의 경우 수능날까지 해이해져서는 안됨.
이제는 정말로 수능 시간표대로 살며 국어 80분,
수학 100분이라는 집중력을 앗아가는 오전 시간표에
완벽하게 적응하기 시작할 시기임.
새로운 개념을 찾고 새 문제 풀이 방법을 강구하기보다
자신이 가진 것을 온전히 쏟아내고 올 세팅을 시작해야 함.
(물론 공부는 꾸준히 끝까지 열심히 열렬히 하자)
여러분의 높은 교육청 모의고사 성적, 또 그보다 더 높을 수능 성적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Team. KUKLL
좋아요!!! 팔로우!!!(곧 100명이에요)
부탁드립니다 ( _ _ )

화법과 작문 45번 지문 '안읽고' 푸는 법
소설 줄거리 '안읽고' 파악하는 법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우울글 쓰는분들 죄송합니다 0 0
(어제) (오늘) 오늘 진짜 힘든 하루군요.. 6모 조빠지게 치고나서 탐구...
-
스마트안경끼고 수능보면 0 0
걸릴려나? 토익은 2명 적발됐다는데 국가시험에서 한명쯤은 끼고도 안걸리지 않았을까..
-
가느다란물방을 3 0
키위제외해 금붕어좋아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역이 고민ㅠㅠ 2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
ㅈㅂ빨리종강 0 0
ㅠㅠ
-
제약바이오 굵직한 LO나 데이터 발표들 6-7월에 여럿 예정되어 있고 현재 코스닥...
-
러셀 최상위 기숙 0 0
Hs 반수반 들어가는데 어떤가요? 후기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선생님 들을수 있나요?
-
눈은 감기는데 잠은 안온
-
Soxl더사야하나... 1 0
분할매수 습관이라서 1/3씩 나눠서 매수하려했는데 1/3매수하고 날라가버리네 포모와
-
책 몇개 사온거 ㅇㅈ 2 0
없어
-
노무사1차 광탈썰이나풀까 12 1
공부는 안했으니 뭐 딱히 할말없고 아니나는 내가중간끝나면 공부할줄알았지...
-
내가 오르비에 존재한다고 0 1
어떻게 확신할 수 있지
-
아팟치 헬기 추락한 걸 고의성은 없는 드론에 의한 단순 충돌 사고라고 사실상 인정한 셈이네
-
나배고파 3 0
어떡해
-
마지막 ㅇㅈ 0 1
구란데요? 구라라고
-
속슬 신고점도 가능
-
속슬 더살걸!!! 0 0
40주밖에 못샀다고
-
차라리태어나지않았더라면... 3 2
아무것도몰랏을텐데.. 존재를무로되돌리고싶다..
-
난 역시 글러먹은 거 같음 9 0
태생부터 글러먹은 건 아니고 걍 여태 n년이란 시간을 게으르게 살았어서 그런지 아예...
-
사평우로 삼행시햐보겟ㅅ브다 3 1
사랑과 평화 우정
-
지1vs생윤으로 사탐런 의견 부탁드려요. 높공-메디컬지망 화작미적 413...
-
나도 ㅇㅈ해볼래 2 0
안해
-
윤석열 계엄 이유 3 2
아무리생각해도 킬러문제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서임
-
마음을 놓으면 편함 2 1
뭐 어디든 가겠지~ 하니까 이제 부담 없이 놀수있음
-
릴스땜에 살 찐다 1 2
ㅈㄴ 야르한 음식 잔뜩 뜸 완전 야르렁임
-
마소400인거존나웃기다(n) 3 0
쓰레기주식
-
인증 22 1
만덕씩 두번을 받아서 안할수가없네요 넵 +) 테토리스님 늘 사랑합니다 이날 술마시고...
-
유명인?한테 디엠하면 1 0
답장 오긴하나요?? 안해봤는데 궁금해짐 유명 유튜버나 연예인등
-
잉 기모링 1 0
잉 기분좋아~
-
알다시피 내출신은 1 1
관악 그걸 멀리보면 서울
-
배가 아파요 2 0
ㅜㅜ
-
장송의 프리렌 >> 귀주톱 10 0
ㄹㅇ
-
자고 5시에 일어나서 개운하게 수학공부한다 ㅂㅂ 0 0
잘자여
-
언매 기하 사탐 볼거고 의대는 안감 한의대갈라하니까 영어 1받아야겠던데
-
있자나 나 속슬을 사버렸어 6 0
그냥 시장가로 긁음 5%먹는중인데 언제 나오지...
-
엄지로 모기잡음 1 0
-
다들 케이온 보세요 7 1
진짜 인생이 바뀝니다
-
잘자요들 14 1
-
스타이기는한데 걍 갑자기 해보고싶음
-
저체중 2 1
어케탈출하지
-
기술적 반등만 먹고자야지 1 0
이건 못참지..
-
금성제 ㅈㄴ 잘생겼네 1 0
ㅇㅇ
-
고졸멘헤라여고생 질받 2 0
23살 남자임
-
이 씨발련아 2 2
아씨발
-
10만덕 주면 인증함 13 0
모밴 안걸고 ㅇㅇ
-
20명이 3천덕코씩 보내면 0 0
넵
버황 진짜 씹간지네
ㄹㅇ
제가 100번째 팔로웝니다 ㅎㅎ영광이에요
갑사합니다아아악!!!!!!!!!!!!!!!!!
학력고사부활 ㄷㄷ
이것 또한 대정일의 은혜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