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2025학년도 [이게진대 모의평가]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477726
안녕하세요, 이게진대 모의평가 제작 총괄입니다.
내일, 5월 말부터 오늘 10월 13일까지 장장 4~5개월을 갈아 만든 [이게진대 모의평가]가 무료로 배포됩니다.
저희 모의평가는 공통과목 22문항, 미적분 8문항으로 구성된 수능 수학 모의고사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저희 모의평가는 제작진이 전원 미적분 선택자인 관계로
공통과목 - 미적분만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공통과목만
따로 푸셔도 의미 있을 것이라 단언합니다. 그러니 확통 ▪︎ 기하 선택자 분들도 공통과목 풀어주세요.
진짜 열심히 만들었고, 퀄리티에 대한 연구도 아주 깊게 했으니 맛있을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제작 개요]
저희 제작팀은 서울 노원구 소재의 대진고등학교를 졸업한 05년생 전 • 현직 정시파이터 5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수업이 끝나고 야간자율학습 시간 이전에 수능 수학 이야기로 시간을 보낼 정도로 수능 수학에 진심이었습니다. 수능이 끝나고도 이런 흐름이 이어져, 그 시절 수학 이야기를 하던 6인 중 5인이 (한 명은 지금 기숙 재수종합에..) 함께 이번 모의고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본 모의평가의 특징]
저희 모의평가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작년 및 올해 기출의 문법을 따르고자 노력했습니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평가원이 지향하는 '사고력 위주의 수학 시험'의 표본이고, 작년 및 올해의 기출은 킬러 배제 정책 발표 이후의 문제들로, 참고할 가치가 아주 높습니다.
특히, 올해 6월 및 9월 모의고사에서 평가원이 변별력을 갖추고자 한 포인트들을 묘사하려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저희는 발상, 발문, 편집, 조건 제시 및 검토에 아주 큰 공을 들였습니다.
예를 들어 "최고차항의 계수가 정수인 함수"같이 평가원이 제시하지 않는 유형의 조건이나 단순 케이스 제거용 정수조건을 배제하였고, 수학2 문제의 발문에서 변곡점을 언급하는 것과 같은 교육과정 오류, 그리고 "원점을 지나는 사차함수 f(x)"와 같이 잘못된 표현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미적분 과목에서 삼차함수를 등장시키는 것과 같이 최근에 안 나오는 유형 또한 최대한 배제했습니다.
발상은 최대한 교육과정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개념들의 연장선상에서 떠올릴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수능 수학 문제지와 아주 흡사하도록 편집 및 조판에 끔찍할 정도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확인해보시면 알 겁니다.
[본 모의평가 제작의 의의]
가장 큰 의의는 총괄인 제 만족감입니다. 제가 해보고 싶어서 시작했고, 배포에 따른 부수적인 수입 창출이나 영리적 수단의 커뮤니티 활동은 이루어지지 않을 예정입니다.
오히려 공모했다면 벌 수 있었을 기회비용 n백만원과 제가 제작진에게 지불한 페이 22만원만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다들 열심히 풀어주세요 ㅎㅎ
[배포 시간, 정답 공개]
배포 시간은 내일 (2024년 10월 14일) 오후 2시 10분입니다. 수능 수학 문제지 공개 시간과 맞췄습니다.
정답 공개는 당일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모레 (2024년 10월 15일) 오후 2시 10분에 제 손풀이를 올릴 예정입니다.
네, 누가 읽을진 모르겠지만 열심히 써봤습니다. 누군가 읽었다면 제가 시간을 뺏은 것에 유감을 표하며 동시에 크나큰 감사를 보내겠습니다.
내일 오후 2시 10분에 만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겅부해야겟다 1 0
나 삐졋어
-
멀로 보지
-
현역 국어 도와주세요.. 0 0
3모 3등급 5모 4등급 6모 5등급나온 현역인데 1-2월엔 강기분 하고 글이 잘...
-
연대목표 인문 자연 사탐런여부 0 0
6모 백분위 (언 미 사문 지구) 100 84 2 96 85 라서 지구가 3인데...
-
왜 아무도 관심 없음... 생각보다 다들 모름 국어 내신마냥 처나오면 어떡함
-
거문고의 소리를 알아줘 0 0
그런 사람을 찾고잇어..
-
고2 국어공부 0 0
현 고2 올오카 독서문학 수강했고 모고 풀면 2~3 와리가리하는데 독서나 문학...
-
6평 미적 너무 어려워 4 0
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어려워너무...
-
내 디지스트 레어가 1 0
흑흑
-
물1 수특 문제 질문 2 0
여기서 조건에 모든 마찰은 무시한다고 돼있는데, (가)에서 수레와 추 사이의 마찰을...
-
커넥션 vs 드릴6 0 0
둘중 뭐가 더 어렵나요?(공통만)
-
님들 보통 책 다 풀면 버림? 3 0
작년 꺼부터 쌓아놨더니 집 스카 책장 다 꽉찼는데 다 버려야 되나
-
과외생 학부모한테 9 1
숙제 좀 줄여달라고 메세지 왔는데 좀 어이가업슴 고2인애가 중딩꺼도 몰라서...
-
군수생 조언 좀 0 0
28수능 준비하는데 gop vs 페바 어디가 나음? 확통이랑 통사 통과 씹노베라 다...
-
정답 2 0
f 삼차함수 최고차 1 f(1)=4 f'(1)=0 f'(3)=36...
-
2시간 남음 1 0
뭐하지
-
레전드 허수 군수생의 인생역전 3 2
반갑습니다. 현역 확통미적생지 64387 레전도 허수가 오르비에 등장했습니다. 대학...
-
8학군 기준 학벌부심(?) 부릴 수 있는 마지노선 7 0
이과는 의대, 치대, 서울대 이과 및 서울대에 준하는 메디컬 문과도 설문과 넓게...
-
제미나이야 고마워 18 2
멍청한 질문도 화내지 않고 친절하게 답해줘서 고마워
-
반갑습니다 2 0
.
-
iq 재봤는데 8 0
3이라는데 괜찮은거임?
-
요코소 아베무지카 세카이 2 0
왜 얘네는 빤스를 얼굴에 쓰지
-
사격 해보고 싶음 5 1
몇년만 기다리면 무료 체험 가능
-
2019 9 21 나형이나 아번 6모같이 적분범위로 그래프를 추론하는 문제 그라고...
-
즌2부터 즌3까지 0 0
시대라이브 지금 합류해서 파이널까지 들으려합니다 장재원t 엄소연t 중에 누구 들을지...
-
그래서 지금 20임
-
기차역에 둘기는 왜있어 2 0
3층인데
-
초2 때 아이큐 93이였음 1 1
인터넷에서 쳐봐서 안 정확하긴함
-
260912 사문 이거 정배가 뭔가요? 교통 정리 좀 9 0
옆동네 디시 사문갤에서 260912 문제로 엄청 갑론을박하던데 읽다 보니까 더...
-
국어 황님들께 질문 4 0
국어 6모 푸는데 13번 문제요. 5번이 답임은 알겠는데요, 법 조항을 통해서...
-
초1 때 아이큐 133이었음 1 3
지금은 완전 바보임 오늘도 11시에 일어났다고 엄마한테 혼남 ㅠ
-
보안경 쓰고 공부하면 좋아요. 밀착이 잘 되서 앞머리가 눈 안찌르더군요.
-
하나도 안건든 교양 1개 3 0
시험은 화요일
-
서울역 오르비 꺼라 1 0
지켜보고있다
-
ㅈㄱㄴ
-
수2 문제 내겟음 39 1
최고차1 삼차함수 f(1)=4 f'(1)=0 f'(3)=36 이거 식 어캐 세워야 깔끔할까요
-
그래도 사람이야..급의 대학은 가야 재수 허락 받을텐데
-
허 1 0
아니 과외학생 숙제 안해와서 딥빡임 연속으로 2번을 안해오네 의대가 쉬워보이냐고...
-
예측게임 하고싶은데 2 0
덕코가없음요
-
냉방병 걸렸어 15 1
콜록콜록…
-
난왜이리공부를안할까 6 1
자극좀 해주세요 ㅔ
-
지1 잘하고 싶다 4 1
수완 너무 신유형이 많아서 어려워
-
샤갈 2 0
과외학생이 숙제를 안해와서 할게없어서 일단 과외생 공부 2시간 시키고 나는 독서실...
-
기하 뉴비 없나 27 0
머 모르는 기출문제 아니면 모르는거 머 업나 나 심심해
-
기하는 무리고 0 1
확통은 복습좀 해야겠다 기하는 3점짜리까지 밖에 못풀듯 고2,고3때까지만해도 킬러가...
-
나만 안 더웠던 거? 1 0
지금 보니까 29도네
-
햄버거 헤비한거 다 먹고 나서 감튀 남아있는거 보면 좀 막막함..
이름이 ㅋㅋㅋㅋ
4일 뒤에 닉변할거에요 ㅜㅜ
”내일 내가 받을수 있을까?“
무슨 의미인가요?
근데 제가 우활해서 그러는데
사차함수가 원점을지난다는게 왜 잘못된 표현인가요
원점을 지나는 건 '사차함수의 그래프'이지 사차함수가 아닙니다.
이거보고기대해봄
머진고! 머진고!
대 대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