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가짐) 이 시기 가장 중요한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427949
솔직히 스스로 현재 본인 수준은 나왔을거라 생각합니다.
"30일이 짧은 시간은 아닙니다"라고 동기부여 해보지만,
솔직히 그 시간으로 인생을 바꿀만한 성적변화를 이루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도 뭐... 수학에 현타가 와서 스트레스에 거의 수학을 놓기 시작했고, 실모 풀다가 펑펑 울면서 시험지를 찢고, 세상을 원망하고 별짓을 다 했었습니다.....
다만, 지금까지 우리가 한 것이 아까워서라도 절대 페이스를 늦춰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30일만 버팁시다.
여러분이 가고싶은 대학을 못 갈 수도 있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다들 원래 본인 수준보다 목표를 높게 잡으니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지만 평생 상상도 못해본 대학을 가는게 더 고통스럽습니다. 그걸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지금 당장 페이스를 줄이면, 그간 노력한 1~3년의 세월이 다 허사가 될 수도 있고, 상상도 못한 대학이 본인의 평생 학벌이 될 수도 있습니다. 희망을 갖는것은 힘들지만, 지금 페이스를 낮춰서 상상도 못한 대학을 가게 되었을때의 고통이, 수능이 처참하게 망했을때의 고통이, 지금 자기가 원하는 대학을 가지 못할것 같음을 인지하고 느끼는 고통보다 훨씬 더 큰 것 같습니다.
안광지배철이라고 하죠, 안광이 종이의 뒤쪽을 뚫는다.
죽을 각오로 마지막 수능이라 생각하시고 꾸준히 정진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수능은 진짜 장난이 아닙니다. 절대 놓지 마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에까지 잘 갈무리하시어 모쪼록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0 XDK (+150)
-
100
-
50
-
요즘 좀 그런 생각을 함
-
마커스 난 네가 좋다 매그너스 멈춰 지켜야 할 도리가 있다 0 0
이 무게감이 듬직하군
-
다음 주면 재종이라니 0 0
지금을 즐기자~~~~~
-
문제를 풀었는데 1 0
답지가 없음(?)
-
마크하실분 4 1
생존 ㄱㄱㅆ
-
오래된 생각이다 ㅇㅇ
-
교수 무슨 여기가 서울댄줄 아는건가..
-
피시방에서 ㅈㄴ어이없던경험 8 3
나 롤하는거 보더니 롤 계정 빌려달라는 새끼 있었음
-
나중에 저랑 이거 하실 분 1 1
수능 다음날 구합니다 지금까지 풀어온 온갖 실모들과 모고들로 ,,
-
이번 6모 13211이 가능한건가 엄마친구가 자랑 ㅈㄴ 햇다는데 음
-
얼평받고싶은데넷상무서워서눈만ㅇㅈ 17 2
저랑 맞얼평 하실 분 쪽지 ㄱㄱ
-
연대 에타 계정 삽니다 0 0
연대생인데 계정 정지당해서… 연대 신촌캠 에타계정 사요
-
대한민국 최고의 교수들이 며칠 동안 모여서 만들고 수백명이 검토한 문제가 수험생들에...
-
왜 자꾸 전화해 4 1
난 할말없고 귀찮다구 이제
-
섹스 ㅋㅋ 4 1
사람ㅇㅈ
-
오르비 분들 넘 착하고 귀여워 5 1
고앵이같아요
-
거기서 수업하시던 쌤한테서 수업 들을 때 비교군으로 말씀하신 경우가 좀 있는데...
-
이거이거 물2런을 해야 하나 4 1
물1생1=>물1지1=>물1생2=>????
-
먼저 맞춘 사람 2000덕!
-
사실 개못생겼다고 말하고싶어요 기분이 좋을것 같아요...
-
아메짱도 똥을 쌈? 8 1
궁금
-
머가 더 어렵다봄?
-
수특 길삼봉뎐 비연계 파트 1 1
개인적으로 이부분 재밌는듯
-
선관위 "용지 추가 송부 투표소 140곳…26곳 투표 중단 후 재개" 4 2
추가 송부용지 사용 투표소는 91곳…진상규명위원회 10일 출범 위철환 상임위원,...
-
제자 1명 기하런시킴 4 1
이제부터 기하응시자 10133명에서 10134명임 확통 26 27 28 29 30...
-
6/8 학습 기록 2 1
기상 시간 6:30 총 학습시간: 9시간 55분 56초 국어: 독서 유신T 21주차...
-
190630 맞췄다 7 1
ㄹㅇ이번수능미적할까
-
평가원이 2606이후부터 6 2
의도적으로 미적 난도 낮추는듯 표점차 맞추기위해서겠지 아마
-
아캅스정신 1 0
으로간다
-
기하 누가 봐도 개꿀 아님? 4 2
-
오르비 ㄹㅇ 좌파밭 다됬네 7 1
제목으로어그로끌기2일차 지금 야식먹을까말까
-
똥 어질 11 1
헤에엥ㅇ
-
270622랑 비슷한 기출문제 2 1
20수능 나형 21번 21수능 21번 얘네 둘에서 수열 시작점 두 개로 쪼개서 유형 발전시킨듯
-
20260608 13 1
집에왔는데왜집가고싶지
-
실모는 제외하고 n제 계획만 세운거에요. 국어 김상훈 GRIT(독서,문학,언매)...
-
국어를 너무못해여 1 0
진짜 국어 너무 못하는 고3입니다 6모 기준 4 5섶 3 뜨는데 이투스 김민정쌤...
-
비문학 고민이 있습니다 0 0
이직을 목표로 공부중인 현직 교사입니다. 기출 분석을 하면서 글의 논지 전개 방식,...
-
연대가 영어3이 크긴하구나 1 0
일반과는 다 초록일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니네
-
작년 수능부터였나.. 어느샌가 확통 난도>미적 난도 이런 말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
6평 0틀 4 0
방금 채점해봄
-
3천원 깎아준대서 한 번 해봤는데 얼굴로 결제한다는게 먼가 꼬롬함....심지어...
-
설대는 투투가 확실히 크구나 1 0
설약 갑툭튀네 돌돌샤 하고싶어서 공부의지 다시 불타오름
-
시험 끝나고 사후적으로 정리한건데 다른 사람 풀이를 아직 안봄
-
9모도 적당히 쉽게 나오면 5 2
26보다 최악의 수능 나올수도 있을듯 9모가 좀 어렵길 기도해야됨..
-
진짜 화나는점! 4 0
내가 미소녀가 아니라 남중남고 출신 남자라는 것..
-
무물보 받음요 7 0
귀찮으면 대답 안 할 수도
-
시대인대 수학 0 0
시대인재 수학 제휴학원에서 주는 모고랑 김현우 라이브에서 주는 서바 모고랑 다른 건가요??
-
61년생 65살이라고?




안광지배철이 그런 의미구나
진인사대천명

수학 역전 불가능하나요전 못했습니다
계속 2등급 정도였었나.. 맞나요?
ㅖ 근데 수능 엄청 조짐
33232에서 35일 열심히하면 경희대 가능할까요
너무 불안해서 공부도 안되네요
해내실 겁니다 응원하겠습니다
그렇다고 안할순 없습니다. 조금 자신과 떨어져서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지금 뭘 해야할지만 생각하면 그래도 불안감이 줄어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불가능합니다
수학 실수랑 4점 1-2문제만 더 잡고 탐구 둘다 11뜬다는 마인드로 ㄱㄱ
진지빨고 수탐 잡으면 국캠 중낮공 가능한디
35일만에 수학 잡기 가아능?
공부하는 법 알면 가능
아님 ㅂㄱㆍ

좀 늦은 답글이지만 당연히 되죠나는 역전할거야
삐야기님 항상 쓰신 글 너무 도움되네여.. ㅜㅜ
하냥대 즐겁게 다니시는지요
그냥 다니는거죠....즐겁진 않습니다..
군대 가기 전에 재밌게 노세요 ㅜㅠ
ㅠ
국어머리가 조져서 답이 없는거같을때 어떻게해야할까요
한 달 만에 되니까 제발 ㄱㄱㄱ 멈추지마셈
정말 감사합니다 정진하겠습니다 꾸벅
화이팅합시다 다들
금삐약이가되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