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킬링캠프 시즌1 3회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315199
3회는 워낙 쉬워서 주요 문항만 할게요
10번 : 분자가 2차로 0으로 가야겠죠 당근
11번 : 등호 포함되는거 실수하지 맙시다. 전 참고로 실수하고 고쳤어요ㅎㅎ
12번 : 가능한 차의 함수 개형이 3개죠. 그 중에 3차항의 계수가 –1인 거 하나 고르면 됩니다. 이 세 개로 나눌 생각을 하는 게 누군가에겐 좀 어려웠을 수도 있겠네요.
13번 : 4로 나눈 나머지가 1,2,-1,0일 때 각각 다음항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면 가능한 a5가 두 가지로 좁혀져서 각각 왼쪽으로 수형도 쭉 그리면 됩니다
14번 : 사실 특수한 케이스가 바로 보인 분도 계실텐데 전 걍 일반적인 케이스 슥 그려보고 안되네 확인하고 특수한 케이스로 갔습니다. 몇 초 차이 안 날거에요.
15번 : 유일하게 넘겼던 문제. 아 ㄷ선지 판별하는 거 때문에 애 좀 먹었습니다. 이게 왜 한 번에 안 보였을까요...오랜만에 해서 감이 다 죽었나봐요. ㄱㄴ은 대놓고 알려주는 거라서 푸셔야하고, ㄷ을 할 때 쌩으로 하려다가 몇 번이고 실패해서 ㄱㄴ을 다시 보니 아 원이 하나 더 보이더라고요 그렇게 풀면 됩니다. 원 찾는 거만 하면 푸실 수 있을거에요. 직각보고 지름 떠올리기 저도 다시 상기합니다. 얘 혼자 20분정도 썼어요;;
20번 : 네 기함수 우함수 파악하고 다항함수 끄적이면 됩니다
21번 : 마지막 괄호 안에 있는 말 못 보고 계속 고민했네요. 그것만 봤다면 바로 푸실 수 있을거에요. 대응점이라고 하죠. 혹시나 하고 A의 대응점이 어디있나 봤더니 역시나하고 B에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P의 대응점은 C여야겠죠. 잘 대응시키고 기울기 조건 쓰면 바로 나옵니다
22번 : f를 이항했을 때 0이상이어야한다로 개형 대충 잡고, 0에서 미분 불가능한 상황을 미분 가능하게 만들어주기 위한 0에서의 조건들 뽑아주고 일반적으로 만나지 않는 상황 그려보고 최댓값 안 생기는 거 확인하고, 접하게 만들어서 최댓값 갖게하고 계산할 때도 비율관계 잘 써서 스마트하게 계산하면 됩니다. 22번 치고 많이 쉬운 거 같아요
26번 : 부호 잘 확인해서 대입하면 됩니다
27번 : 그림 그리고 식 구해서 근사 쓰면 됩니다
28번 : 그림 그리고 식 쓰고 라이프니치 계산도 참 간단합니다.
29번 : 첫째항 예외 반드시 신경쓰고 나머지는 계산~ 텔레스코핑 다 지워집니다~꼴을 너무 간단히 하다보면 또 나중에 텔레스코핑 하기 어려워지니까 적당히 살려가면서~
30번 : 그림 그려보고 M어디 생기나 보고 아 다섯배구나 그리고 2만나면 2에서 쭉 그어주고, 그래프 그린 후에는 그냥 적분 끝...너무 쉬운 30번...
일단 저는 70분이 걸렸는데요 사실 15분이 혼자 20분을 써서 좀 더 빨리 했을 수도 있을 거 같은 아쉬움이 남네요. 아마 3회에서 쉬어가라고 좀 쉽게 낸 거 같아요.
제 타임라인은
1번~15번 1차시도 : 21분
~22번 : 37분
~30번 : 59분
~15번 2차시도 : 69분
네 그렇습니다. 15번이 진짜 요물이네요 근데 객관적 난도가 높은 문제는 아닙니다. 그냥 제가 잘 안 보였던 거 같아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김성은 선생님...? 0 0
애국보수는 불평 ㅋㅋ
-
휴가 나오면 살거 0 0
킬해분 2년동안 기다림
-
하 습발 0 1
기출 던져? 실모n제무한벅벅쓰 해?
-
어제 내가 본 더러운 거 3 0
지하철 역사에서 어떤 여자가 기침 ㅈㄴ 하다가쓰레기통에다가 가래를 뱉었는데 계속...
-
물투는 얼마나어려움? 2 0
미적이나 지1에 비겨해주세요 1등급 받기에
-
수학 폼은 헬스랑 연관 깊은듯 1 0
마치 재수때는 그냥 무식하게 4-5 시간 공부하는게 당연한거였고 이유도 없고 당위나...
-
레어템 배송옴 2 2
컨텐츠가 없어서 저거라도풀어야댐
-
보통 준킬러급이라고 하면 오답률이 얼마나 되나요? 0 0
객관식/주관식 수학
-
삶이팍팍하군... 2 0
차라리태어나지않앗더라면..
-
개천재 시발..
-
올해 어디를 가려나 0 0
작년에 당한 게 있어서 믿지 않는 중
-
침착맨 채널에 리센느 원이 0 0
진짜 파이리 상이네 ㅋㅋㅋ
-
6/11감정브레인덤프 0 0
1.아무것도 못하겠다 내가 지금 뭘 하는지도 모르겠고 정체되있다 2.야발 사람이...
-
할말없다
-
50%? 60?
-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음 1 0
오히려 이게 독이 된듯
-
오메가 오메가 블랙 수학 0 0
러셀 재종 다녀서 강매 당하는데 오메가랑 오메가 블랙 수학 각각 난이도랑 퀄 좀 알려주세요
-
약대 2 1
-
흠
-
수학이 올리기 이리 힘든거였냐 3 2
오르비 보면 국어가 문제지 수학은 무조건 오름 ㅇㅇ 이러는데 이것도 아이큐 세자리수가 전제인거같음
-
유럽 1개월 동남아 일주일 + 시시때때로 국내여행 주말마다 놀러다님 기준으로…
-
체스 불렛 1557점 3 2
하다보니 어찌저찌 됨
-
난 내인생을 많이 포기해서 5 2
엄마만 내 인생을 포기하게 하면 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음
-
수학 낮3 기준 건동홍 5 1
화확사탐으로 몇 받아야 되너요
-
물리 볼텍스 줄 계산 ㅈ같네 0 0
그냥 mgh 1/2mv²쓰라고 왜 자꾸J쓰고 N/m쓰는데
-
기출 실모처럼 싹 풀기vs준킬 이상만 발췌풀vs걍 실모N제 5 0
뭐가 맞나요 일단 기출 돌리긴 했습니다 근데 기출학습이 된건진 모르겠음 그리고...
-
이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 0 1
이화여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으로 쓰려고 하고 최종 내신 2.28, 영어는...
-
내가 경찰서 신고한애 탈퇴함 11 1
서에서 연락 갔나봄 ㅋㅋㅋㅋ 피의자 특정은 된걸로 알고있음
-
누군가가 2 0
수완 평가원화를 해주면 조을텐데..
-
점점 눈을 낮추게 됨.. 18 5
예전엔 닥치고 의대였는데 요즘은 그랬던 시절이 웃길 정도임... 6모 좀 조지고 눈 많이 낮아진듯
-
돈이 돈을 불리듯 2 0
덕코도 덕코를 굴리네
-
대면 or 비대면 전에 글 올려서 여러명 상담했지만 기준에 맞거나 와닿는 분이...
-
내일계획 18 2
시험을 빠르게 조지고 집와서 치즈밥 먹으러 가본다음에 혼코노 조지기 그리고 시간...
-
167~8만 넘어도 (그 이하는 ㄹㅇ 작다는 거 느껴짐) 연애 잘만 하던데
-
솔직히 나는 꿈이 없었어 1 0
그리고 그 내 꿈은 의사가 아니라는걸알게되었고말야
-
대학가 메가커피 정직원이라(이름부터 ㅇㅇ대점) 남대생 여대생 하루에 몇백명씩 봄요...
-
배고파 4 0
야메추 좀
-
닉을바꿀까 4 1
뭘로하지
-
레어 사고싶은데 0 0
10만덕 언더로 살거 추천좀요
-
내가 수학을 왜 못하는지 깨달은게 13 1
병원에서 IQ검사해보니까 98나옴 두자릿수IQ....중학교때 무슨 IQ테스트한 건...
-
삼파 풀롱??? 0 0
삼전레버 더살걸...
-
투표상자 폐기처리 업체 가보니…추가 증거보전 신청 접수 2 1
[앵커] 선관위는 법원이 증거로 확보하려던 잠실의 투표지 상자도 폐기물 업체에...
-
안그래도 문제 개처어려운데 그래프 그림 오류있어서 내가 잘못풀었나 하고 1시간동안...
-
2026 강대x 1/4회 2 0
102m/ -22, 28, 30 101m/ -15, 22, 28, 30 25강k...
-
수완 실모는 좋은 문제도 있네 0 1
잘만듦
-
시험 감독관 알바 됐다 0 0
연락 안 오길래 안 된 줄 알았네
-
6모 4나온 허수인디 3시간밖에 투자못하는데 1시간 은 연계지문 어제공부한거복습,...
-
스엑 쉬부럴련 1 2
돈을 다 펠라해가;
-
아침공부vs저녁공부 1 0
수학학원숙제 1도 안했는데 지금 하고 늦게 잘까 아니면 지금 자고 내일 아침에 일찍...
와 9모에서나 나올법한 타임라인을 킬캠에서 해버리시네 ㄷㄷ
3회는 근데 지인짜 쉬운회차라서..
리뷰 다시보니 1회차를 61분컷해서 오히려 1회차를 더 빨리 푼;;
거의 모든문제에서 한번에 최선의 선택으로 푸시는게 진짜 대단하십니다
전 끝나고 복기해보면 꼭 한두문제에서 잘못된 길로 접근해서 1~20분씩 날려먹는 것 같은데 참 고치기 힘드네요 ㅠ
저도 잘못된 길을 가긴가는데 그 수가 적고, 아무래도 계산 자체가 빠른 편이라 배속해서 푸는 느낌이 있는 거 같습니다. 잘못된 길을 적게 가는건 정말 문제량이 쌓여서 경험인 거 같기도해요.
혹시 계산도 어느정도까지 안쓰고 하시는지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저도 최근에 시간줄이려고 다항식 전개, 1~2차 방정식 같은 계산들을 머릿속에서 처리하고 바로 결과만 쓰는 연습하고 있는데 고수분들은 어느정도까지 머릿속으로 처리하시는지 궁금해요
흠....이게 막 쓰는걸 엄청 줄이진 않아요. 나중에 검토할 때 봐야하기도해서.
머릿속으로 한걸 좀 짧게라도 적어두는 거 같아요
ㄷㄷ 그렇군요
짧게나마라도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