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가 풀어주는 9모 미적 30번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159353
ChatGPT 4o: 문제 번역, 표현 다듬기







ChatGPT o1-preview: 문제 풀이, 검토













































결론: 성실한 고2 모의고사 1등급 특목고생을 보는 것 같다. 어느 정도 수학을 공부했고 풀이를 논리적인 것처럼 보이게 작성할 수 있지만 올바른 풀이를 통해 올바른 답을 내지 못할 때가 있다.
벌써부터 인공지능이 어려운 문제를 홀로 다루기 시작했고, 어쩌면 수학에 재능이 없는 고등학생을 데리고 3년 동안 가르치는 것보다 인공지능을 교육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지 모르겠습니다.
인간이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일까요? 복잡한 수학 문제 몇 개로 오직 점수만을 갖고 학생을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공지능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발전하게 되면 정말 똑똑한 극소수와 그렇지 않은 대다수의 삶이 완전히 갈릴 것이라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지금도 수능 수학을 잘 못하는 사람들은 '와 벌써 ChatGPT가 수능 킬러 문항도 푼대'라며 신기해하지만, 어느 정도 수능 수학을 공부해온 사람은 ChatGPT의 풀이 중 어디가 어떻게 잘못되었고, 이 부분이 어떻게 바뀌어야 하며, 따라서 학생(ChatGPT)은 어느 부분에 관한 훈련을 이어가는 것이 학습에 도움이 될지 조언을 건넬 수 있습니다.
결국 인공지능이 내놓는 것이 맞는지 아닌지, 올바른지 그렇지 않은지를 판단하는 주체는 인간일 것이고, 따라서 인공지능이 등장했으니 인간은 지적인 일을 주도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말보다는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말이 더 힘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현재 네이처셀 할인기간이에요~~~^^
-
현역이 고민ㅠㅠ 2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
ㅈㅂ빨리종강 0 0
ㅠㅠ
-
제약바이오 굵직한 LO나 데이터 발표들 6-7월에 여럿 예정되어 있고 현재 코스닥...
-
러셀 최상위 기숙 0 0
Hs 반수반 들어가는데 어떤가요? 후기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선생님 들을수 있나요?
-
눈은 감기는데 잠은 안온
-
Soxl더사야하나... 1 0
분할매수 습관이라서 1/3씩 나눠서 매수하려했는데 1/3매수하고 날라가버리네 포모와
-
책 몇개 사온거 ㅇㅈ 2 0
없어
-
노무사1차 광탈썰이나풀까 12 1
공부는 안했으니 뭐 딱히 할말없고 아니나는 내가중간끝나면 공부할줄알았지...
-
내가 오르비에 존재한다고 0 1
어떻게 확신할 수 있지
-
아팟치 헬기 추락한 걸 고의성은 없는 드론에 의한 단순 충돌 사고라고 사실상 인정한 셈이네
-
나배고파 3 0
어떡해
-
마지막 ㅇㅈ 0 1
구란데요? 구라라고
-
속슬 신고점도 가능
-
속슬 더살걸!!! 0 0
40주밖에 못샀다고
-
차라리태어나지않았더라면... 3 2
아무것도몰랏을텐데.. 존재를무로되돌리고싶다..
-
난 역시 글러먹은 거 같음 9 0
태생부터 글러먹은 건 아니고 걍 여태 n년이란 시간을 게으르게 살았어서 그런지 아예...
-
사평우로 삼행시햐보겟ㅅ브다 3 1
사랑과 평화 우정
-
아니그냥자퇴하고싶음 0 0
정병레전드피크임지금 다음학기휴학이라참는다
-
지1vs생윤으로 사탐런 의견 부탁드려요. 높공-메디컬지망 화작미적 413...
-
나도 ㅇㅈ해볼래 2 0
안해
-
윤석열 계엄 이유 3 2
아무리생각해도 킬러문제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서임
-
마음을 놓으면 편함 1 1
뭐 어디든 가겠지~ 하니까 이제 부담 없이 놀수있음
-
릴스땜에 살 찐다 1 2
ㅈㄴ 야르한 음식 잔뜩 뜸 완전 야르렁임
-
마소400인거존나웃기다(n) 3 0
쓰레기주식
-
인증 22 1
만덕씩 두번을 받아서 안할수가없네요 넵 +) 테토리스님 늘 사랑합니다 이날 술마시고...
-
유명인?한테 디엠하면 1 0
답장 오긴하나요?? 안해봤는데 궁금해짐 유명 유튜버나 연예인등
-
잉 기모링 1 0
잉 기분좋아~
-
알다시피 내출신은 1 1
관악 그걸 멀리보면 서울
-
배가 아파요 2 0
ㅜㅜ
-
장송의 프리렌 >> 귀주톱 9 0
ㄹㅇ
-
자고 5시에 일어나서 개운하게 수학공부한다 ㅂㅂ 0 0
잘자여
-
언매 기하 사탐 볼거고 의대는 안감 한의대갈라하니까 영어 1받아야겠던데
-
있자나 나 속슬을 사버렸어 6 0
그냥 시장가로 긁음 5%먹는중인데 언제 나오지...
-
엄지로 모기잡음 1 0
-
다들 케이온 보세요 7 1
진짜 인생이 바뀝니다
-
잘자요들 14 1
-
스타이기는한데 걍 갑자기 해보고싶음
-
저체중 2 1
어케탈출하지
-
기술적 반등만 먹고자야지 1 0
이건 못참지..
-
금성제 ㅈㄴ 잘생겼네 1 0
ㅇㅇ
-
고졸멘헤라여고생 질받 2 0
23살 남자임
-
어떤가요? ㅎㅎㅎ 새벽에 들어와밧는데 글이 엄청 많네요
-
이 씨발련아 2 2
아씨발
-
10만덕 주면 인증함 13 0
모밴 안걸고 ㅇㅇ
-
20명이 3천덕코씩 보내면 0 0
넵
-
나랑 맛집 돌자 4 0
나 맛집 좋아해
흥미롭네요.
개인적으로 느끼는 건데 확실히 영어로 물었을 때 성능이 더 좋은 거 같지 않나요?
만든 사람들도 영어를 쓰는 사람들이고, 세상에는 한국어를 쓰는 사람보다 영어를 쓰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고, ChatGPT 연구에 쓰인 방대한 양의 자료도 영어로 쓰인 자료이기 때문에 당연히 영어로 묻는 것이 더 도움이 되는 답을 받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탐구, 과학탐구 중 꼭 하나만 공부해야 한다면 저는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인문학 역베팅 가즈아ㅏㅏㅏㅏㅏㅏ
아무 생각 없는 기술자 (반도체 연구원, 의사, 변호사, ...) 보다 생각을 하는 기술자, 어쩌면 그 누구보다 생각을 '잘' 하는 철학자가 대우 받는 시대가 곧 열릴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인공지능한테 따이기 전에 1년이라도 먼저 탈출해야갰다….
2030년 후에도 대한민국이 존속한다면 교육이 크게 바뀌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객관식, 주관식 문항에서 서술형, 논술형 문항으로의 전환은 물론 혼자 문제 풀고 오답 노트 작성하는 것보다 함께 토론하고 무엇인가를 만들어내는 쪽으로의 변화, 수능 점수가 아니라 인생관을 묻는 대학 입시 등...
책참님 말씀이 옳았으면 좋겠습니다
인간은 언제나 불확실성을 극복할 수 없었지만 그것의 영향이 더욱 커지는 때엔 무엇을 믿느냐가 우리의 일상에 강한 힘을 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세상이 제 말과 비슷한 방향으로 흘러갈지는 알 수 없겠으나 적어도 저는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