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글)지금 하위권은 물2런이 답일수 있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014656
매년 이맘때쯤 되면 쓰는글이고 매년 맞는말이라 간단하게 써봄
물2런 효과가 가장 클 집단 ) 본인이 지금부터 현실적으로 중경외시 건동홍 정도를 목표로 하는 인원 or 최저맞춰야되는데 가장 손쉽게 3등급을 따야되는 인원
이유) 지금 저 라인을 목표로 하는정도면 수학은 실전개념 겨우 끝내거나 아직 하는중인경우 + 국어는 하다말다하다말다 유기한경우가 많음
즉, 국수에 시간투자를 좀 해줘야 1,2등급 안착할 수 있고 2등급까진 나와줘야 그 라인을 갈 수 있음
영어는 그냥 봐도 2는 뜬다는 인원을 대상으로 하자면,
남은건 과탐인데 과탐의 경우 생/지가 비교적 쉽기때문에 보통 저 라인 친구들이 하나는 깔고감
주로 지구과학일거고
남은시간 열심히만 하면 충분히 1등급 받고도 남을 시간이 존재함
즉, 나머지 한 과목이 문젠데 위의 시나리오대로 한다고 쳤을때
2211? 또는 2221? 이상황이 됨
즉 최소한 3-4극상위 정도는 나와줘야 해당라인 대학진학이 가능함
자 그러면 화학1, 물리1, 물리2 중 어떤 과목이 3등급 맞기 더 쉬운과목일까?
단언컨데 물리2임
이유 : 예전에 나때도 쉬웠는데 시험 난이도는 갈수록 쉬워짐
포물선, 트렌지스터 일부를 제외하면 솔직히 물리1보다 내용적측면, 문풀적 측면에서 오히려 난이도가 낮음
문제지중 5문제를 제외하고는 개념만 (암기만) 잘해줘도 나머진 거의 맞을 수 있음
이럼에도 극상위 고인계층 제외 하방은 공부를 생각보다 더 안함
+올해는 상위표본이 많이 들어와 시험이 어렵게 출제될 가능성이 높음
이러면 아래는 그냥 기본 맞출문제 다 맞추고 찍기싸움 투기장 열리는거임
집가는길에 두서없이 썼는데
요약하면
내가 3등급이 목표고 기적적으로 2등급이 나왔으면 좋겠다 하면 화학1,물리1,물리2 중엔 물리2가 가장 적은시간을 들이고 도달할 수 있는 과목이라는거
이유는 기초개념의 분량자체가 적고 대부분 응용하는 문제인데
어려운건 어차피 킬러로 고정된 주제가 정해져있고 이를 제외한 나머지는 암기만 완벽히 하면 다 맞을 수준임
특히 1단원일부, 3단원 전체는 물1보다 분량도, 난이도도 낮음
지금 큰일나서 공부를 시작하는 입장이면 진지하게 2달이면 물2 2등급도 바라볼 수 있으니까 고려해볼만한 선택지임
물2 교차해서 가점먹고 들어갈수도 있고
가장 중요한점) 이 길을 걸어본사람은 매년 4000명 정도라 꿀이라는 정보 오픈이 안되어있음
작년에 유명재종/ 컨설팅업체에서 이시기 과탐 안나오는애들 실제로 돌려서 다수 합격시킴
최저 맞출때 유행타기도 했었고 올해도 추천받고 8월초에도 돌린케이스 몇몇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도달았다에피 1 0
-
9평신청했다 1 0
딱대라 ㅋㅋ
-
성적표 몇 개인지 써두면 좋을 거 같음
-
에따싶 0 0
6모 로또맞은걸로
-
학교를 안가니 2 0
스트레스가 없어서 그런지 헬스가 맜이 없네
-
현강 허들링 미적 복습 열심히하면 킬러 다 뚫리나요!? 1 0
ㅈㄱㄴ
-
스쿼트 3rm 갱신 1 0
드디어
-
큐어 에클레르 붐은 온다 0 0
!
-
수학 현강 두각 0 0
김범준 정병호 둘 중 누구 들을까어… 김범준씨는 영상 제공이 느릴까봐 겁나고...
-
6모 에피 딱대 0 1
-
에피땄다 2 1
헤헤
-
다스캇타...!!
-
지은지 6년된 구성남 아파트 vs 지은지 16년된 서울 동대문구 아파트 2 0
둘다 살수있다면 뭐사실거임? 전자 매매가 11억 6천만-17억 2천만(평수마다...
-
주변학원에 전화 다 때려도 자리없음...
-
강e분 수완은 없나여? 1 0
수특만 있는거에요?
-
사탐추천 0 0
수능미련남아서 관광수능 보고싶은데 방학때 깔짝대면서 상식겸 수능준비겸 공부할 사탐...
-
노베 재수 논술 가능한가요 5 1
작년6평 언미영물1 99 99 1 98 작년 9평 언미영물1 99 94 1 (기억...
-
러셀 9모 신청 4 2
결제까지 완료했으면 성공한거 맞겠죠?? 지금보니까 사1과1 빼곤 남녀 다 마감이네
-
집 도 착 ~ 0 1
공부해라 그대는... 그.. 그거.. 그거다....
-
시발좃같음여기
-
반수 수학 노베 질문드립니다 4 0
반수인데 수학이 노베입니다 화작 확통 생윤 사문인데 작수 화작 2 확통 6 생윤 1...
-
스페인이 왕정이었구나 1 0
군부 쿠데타때 왕정복고된거 첨 앎
-
짝사랑 전문가로서 한 마디 2 1
짝사랑 완화시키는 법 : 어차피 다 똑같은 똥누는 기계라 생각하면 됨
-
반차쓴다반드시 1 0
오늘 푹푹푹푹푸우우우우욱 쉴거란 것임
-
좋아요 5개 도배하는거 누구냐 3 3
얼탱
-
6모 6등급이고 하루에 4시간씩 해서 2시간 개념 인강 + 2시간 문풀로 하려고...
-
메가패스 반수 0 0
언제 반수생용 메가패스?나오나요.. 가격이 작년에는 얼마였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
내게 기댄 마음 0 0
사랑이 아니라 해도 괜찮아요 그댈 볼 수 있으니 괜찮아요 내가 사랑할 테니
-
모교는 ㄹㅇ 때려죽여도 가기싫음
-
걍 어딘가 리틀 국어 느낌 끝이 없는 느낌 사문은 도표 고인얘들은 어느정도 수능날에...
-
강민철 수능완성 배급 안 함? 1 0
이거 설마 수특만 강의찍음? 수완은 내가 직접 먼저 풀어야하나
-
근데 오르비는 현역보다 n수나 대학생이 많이하는듯 8 3
나 작년에 같이 새르비하던 멤버들 거의 다 06이상이었는데 올해는 07 친구들 많이보여
-
대학생되면 1 1
손가락에반지10개씩끼고다녀야지
-
가방 안 닫힌다 10 2
이렇게 데려갈가
-
과외선생 첨 구해보는 건데 존나 잘 구한 거 같음 돈이 안 아까움 걍 여자 김기현임
-
고난도 기출도 다시 보다보니깐 여러개 풀개되는데 모르겠는 문제는 어느정도로 시간을...
-
삼반수생 방학 동안 공부 0 0
26수능 백분위 언(92) 미(97) 영 2 사문(80) 지구(85) 27 6모...
-
접점없는데 인친 뜨는 거 2 0
팔로잉 겹치는 거 없는데 지인이 추천에 뜨거등요 서로 번호 없을 건데 뭐지 염탐...
-
국수컷 창난이유 찾았다 4 0
이제 메디컬갈거 아니면 런박는순간 탐구 유기때려도 1뜨니까 기존 중위권들 하루...
-
국수못광광울 6 0
ㄹㅇ
-
약사피셜인용/약대)약국 월 실수령 800짜리 개국할려면 개국비융 최소5억이상???? 2 0
https://m.fmkorea.com/best/9702286556 블라인드...
-
닉스레버 1부기 2주컷 5 0
삼전 곧 딴다 닉스가
-
6모 수학 80(미적)입니다. 수학을 자이, 수분감, 기생집으로 수1,2...
-
수특 기원본질주의 풀어보신분 2 0
저 이거 지문자체가 이해안되는데 ㄱㅊ..? 유래한 접합자 뭐라뭐라 나오는건데..
-
센츄 성적표 유효기간 1년인가 10 2
9모때 에피 안되고 만약 센츄까지도 못미치면 고3 10모 들고가서 다시 센츄라도 따야지
-
국어 어캐 올려야 하냐 2 0
문학 깡패좀 되고 싶음….
-
6평 성적표 어케 받는거지 2 0
학교가서봣는데
-
6모 학원 응시생 성적표 1 0
학원 방문하면 주죠??
-
카와이다케쟈다메데스까 2 0
-
버스 옆에 존예녀 앉았었음 4 1
ㅈㄴ 떨리더라 후
요약) 지2 해라
그건 공부량이 많음ㅋㅋ
3등급 날먹은 물2가맞다
근데 물리 특성상 3등급을 목표로 해왔던애들이 이해하기는 너무 어려운 과목이 아닌가 싶음 특히 물2라면 더더욱
이해말고 기초단순암기 ox 개념문제가 10개는되고 나머지 5문제만 맞추면되는데 빈출영역 연습 한달이면 비킬러 5개는 무조건 가능한시간이라 추천함
이거보고 정법대신 물2하기로 결심했다.
혹시 쪽지 확인 해주실 수 있나요?
넵 순서대로보는중인데 집가서 확인해볼께욥
저 말듣고 물2하면 .... 하긴 그럴 능지면 뭘해도 못가니
;;작수 물2 3컷이 35점인데 25점은 필수본개념만들어도 됨.
그리고 1과목과 달리 교육과정 개정때 범위가 많이 바뀌어서 기출도 많아봐야 5개년임
타과목보다 공부량 적은건 팩트고 1-2등급 구간은 특수풀이때문에라도 힘들수 있지만 3까진 쉬울거임
현재로서 재종컨 제외 쓸만한게 없는상황에서 모두가 같은 상황이고 n제도 없고 뭐도 없으니 안일하게 생각하다가 개념조차 다 안보는 하위권이 타과목에 비해 많음
기본점수 과목외에 3점짜리 3문제만 더 맞추면 되는거
깔아주는 인원이 많아서 가능한거임
물2 3등급컷
24 6모 19점
24 9모 22점
24 수능 31점
25 6모 34점인데 아무리 각 시험마다 난이도 차이가 있더라도 작년이랑 올해가 똑같진않을것같아요 2필수일때만큼은 아니더라도 꽤많이 오를거같은데..
대신 그 이상으로 문제가 쉬웠음
윗댓말도 맞죠 문제가 진짜 너무 쉽더라구요
올해 흐름이 작년보다 더 좋아요 6,9모 에서 학생수준이 높다고 판단하면 변별하기위해 시험이 어려워져야 하니 킬러의 난도를 높이죠
24때는 6월 9월 다 애들이 너무 못해서 수능때 더 힘을 뺐으니 컷이 계속 올라간거고
오히려 올해는 9모까지 컷이 높게나온다면 수능때 더 어렵게 나오겠죠?
하위권에겐 어차피 이럴거 다죽어!!
수준으로 나와주면 오히려 좋아죠
어차피 물2 기본문제는 심화랄께 없을정도로 기본이라 누구나 맞는 수준이구요
지금 저 라인을 목표로 하는정도면 수학은 실전개념 겨우 끝내거나 아직 하는중인경우 + 국어는 하다말다하다말다 유기한경우가 많음-->헉..

아닌강화2+?인 상황인데 물2화2 해야함?ㅋㅋㅋㅠㅠ

어라라..?궁금한게 투과목을 깔아주는 집단(5~9등급)은 어떤 집단인건가요?
음 요즘은 어떤진 몰라도 저때는 일단 허수들이 어차피 공부안할거 서울대가는척이라도 해보자~하는 사람이 8,9등급 정도 인원이 깔렸구요
어느과목이던 선택해놓고 의지부족으로 공부안하는 일정인원이 있을텐데
물2의 경우 전체 선택자수가 적으니 전국에 개념조차 안하는 허수가 2000명만 있어도 50프로라 그러면 5등급까진 개념만 들어도 나온다가 저희때 소문(?) 이었어욥
요즘에는 그냥 컨텐츠 고갈로 누가 해도 개념 기출말고 딱히 할거없어서 상위등급은 고인물+재종에서 나눠먹고 나머지인원 (상위 200명 제외) 끼리 기출정도 지식으로 싸우는거라 딱히 어려운 상대들도 아니구요
이론상 투과목을 연초부터 해서 2만나와도 표점 씹어먹던데 맞나요?
저같이 예체능해서 탐구가 팔요없어서 알부로 깔아주는 사람 꽤 있습니당. 이번년엔 화2 지2 깔아줄려구용
채팅 한번 시간 날때 확인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넵 집가서 볼께욥
닉값 ㄷㄷ
솔직히 ㅇㅈ
1등급은 힘들다고 보시나욥!?
단언컨데 1등급 올해는 힘들겁니다
사실 재수 삼수 인원까진 상관이 없는데 4수 5수 시절엔 물2난이도가 빡빡했어요 (서울대 가려면 필수기때문에 상위권이 많았죠) 그때는 경쟁도 치열해서 어려운데도 선택자수대비 만점인원이 많아서 등급컷도 한참 높았구요
그런 그들이 올해 10프로라도 돌아온다면 1등급은 분명히 이미 고정됐다봐도 무방할거에요
추가로 올해 이미 지금까지 열심히 한 물2러들 감안하면 이미 1등급까지의 (100명정도) 는 이미 고정이고 변화가 크진 않을겁니다
평균 3~4 만 해당되는거죠?
쪽지 한번만 확인해주세요
근데 3등급 노릴거면 지2도 좋아요. 작수기준 5모범위 (앞에 쌩암기파트)만 외우고 케플러 기본개념 하나 풀면 25점 나오는데, 푼 문제 중에 답이 4번인 게 하나도 없어서 나머지 4로 밀면 33점 나옴. 그게 3컷임.
개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