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생 [1216416] · MS 2023 · 쪽지

2024-06-19 16:32:17
조회수 7,485

현우진 여친 이쁘던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475706

어그로 죄송해요 진ㅋ자급해서그래요 



님들 진짜 마지막으로 여쭤볼게요 지금 확통런 하는거 맞을까요? 한 사람의 인생이 걸렸다고 생각하고 진지하게 투표해주세요ㅠㅠㅠㅠㅜㅜㅠㅜ


실제로 뒤늦게 확통런 하신 분들 계시면 제발제발 저에게 어떤지 말씀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저는 지금 사탐런하고 너무 만족 중이라 더 고민돼요…


저 수학 머리 없고 확통도 잘 못해요 근데 확통은 어떻게든 양치기를 하다보면 늘지 않을까요 미적분은 급수부터 막혀요 미적분은 양치기를 할 수가 없는게 애초에 문제를 보면 어떻게 풀지 감이 안 잡혀서 한문제 한문제 오래 붙잡고 있는데 양치기를 어떻게 하겠습니까ㅠㅜㅜㅠㅠ 진짜 너무 버거워요……


근데 지금 확통런했다가 안 맞으면 ㄹㅇ ㅈ되는데 제발제발제발제발 진짜 댓글에 아무나 조언해주시면 안될까요 제발료…


약간 오르비 보면 무지성으로 확통런 추천하는 분들 많은거 같은데 진짜 진지하게 지금 시기에 하는게 맞을까요 제발도와즈세요ㅜ 저진짜불쌍한 재수생이란말이에요한번만도와주세요ㅜㅜ



확통런 진짜 진지하게ㅠㅠㅠㅠㅠㅠ

최대 1개 선택 / ~2024-06-26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연. ​ · 1309850 · 06/19 16:33 · MS 2024

    기하런.

  • 공부하는 고삼 토깽이 · 1232477 · 06/19 16:34 · MS 2023

    넘 늦은 거 같은데 28 29 30 버릴 거면 ㄱㄱ..

  • 아인생 · 1216416 · 06/19 16:36 · MS 2023

    확통 28 29 30이요?ㅠㅠㅠ 확통 세개 틀리면 미적분 4개 틀리는거랑 비슷할텐데 그럼 그냥 미적하는게 나을 정도인디요ㅠㅠㅠ 많이 어렵나요?….ㅜㅜㅜ

  • 공부하는 고삼 토깽이 · 1232477 · 06/19 16:40 · MS 2023

    확통 노베 아니에여? 확통 다 맞는 걸 목표로 해야 하는데 148일 남은 시점에서 가능하련지…

  • 아인생 · 1216416 · 06/19 16:41 · MS 2023

    네 노베예요ㅠㅠㅠㅠ그냥 미적하는게 나을까요 그럼…하 그냥 올해 초에 빨리 바꿀 걸 그랬어요ㅜㅜㅜ

  • 공부하는 고삼 토깽이 · 1232477 · 06/19 16:46 · MS 2023

    미적 몇 번까지 푸세여

  • 아인생 · 1216416 · 06/19 16:48 · MS 2023

    항상 한 3문제…?ㅋㅋㅋ요…..ㅠㅡㅠ;; 거기서 한 두 문제 더 푸려고 하면 항상 손만 대고 못 풀어요ㅠㅠ

  • jk04 · 1288256 · 06/19 16:36 · MS 2023

    기하 하세요 재미있어요

  • 다보탑이 안드로메다에 있을 가능세계 · 1160764 · 06/19 16:38 · MS 2022

    제목에서 어그로 냄새가 너무 많이 났어요

  • 아인생 · 1216416 · 06/19 16:39 · MS 2023

    기숙에서 몰래 하는거라 기발한게 생각이 안나요…어그로 잘끌리는 제목 추천좀..ㅠㅠㅠㅠㅠㅠ

  • 시대인재N 재수종합 · 1284094 · 06/19 16:38 · MS 2023

    몇등급정도가 목표시죠..

  • 아인생 · 1216416 · 06/19 16:39 · MS 2023

    진짜 욕심부리면 2컷 최소 높3이요ㅠㅡㅠ,ㅠㅠ

  • 시대인재N 재수종합 · 1284094 · 06/19 16:40 · MS 2023

    그정도면 컷에 따라 차라리 미적이 더 유리할 수도 있어요.. 근데 본인이 진짜진짜 노력해도 안되는거라면 확통을..

  • 자연계열 25학번 · 1054412 · 06/19 16:40 · MS 2021

    사탐런은 뭐로 하심

  • 아인생 · 1216416 · 06/19 16:40 · MS 2023

    한지 세지요!!

  • 공부하는 고삼 토깽이 · 1232477 · 06/19 16:44 · MS 2023

    한지 세지는 다 끝내샸어여?

  • 아인생 · 1216416 · 06/19 16:45 · MS 2023

    네넹!! 근데 완벽히 끝낸 건 아니고 기출 좀 더 풀어야돼요…그래더 6모 2 2 나왔어요

  • 동컴탈출언제 · 1271057 · 06/19 16:42 · MS 2023

    작년보면 굳이 미적할필요 없긴함
    공통 다풀고 시간 남는급 아니면 확통이 유리 ㅇㅇ

  • 용팡 · 1296178 · 06/19 16:44 · MS 2024

    작년땜에 미적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미적 4점 다틀리고 27번까지 틀려도 확통 다맞는거랑 같은데 솔직히 암만 확통이 쉬워도 노베에서 다맞는건 좀 시간이 걸릴거같은데,,

  • 녹색이념 · 1152117 · 06/19 16:47 · MS 2022

    27까지 틀려도 그정도인가요??

  • 용팡 · 1296178 · 06/19 16:48 · MS 2024

    정정해야댈듯 생각해보니까 확통 다맞는거랑 미적 3개틀린거가 똑같았던거같아요

  • 녹색이념 · 1152117 · 06/19 16:48 · MS 2022

    ㅇㅎ 미적 27도 막히는 사람이라 문득 궁금했어요

  • 용팡 · 1296178 · 06/19 16:49 · MS 2024

    미적러 존경합니다

  • 아인생 · 1216416 · 06/19 16:44 · MS 2023

    ㅠㅠㅠ먼가 사람마다 의견 차가 심해서 어렵네여…일단 의견 감사합니당ㅜ!!

  • 리얼리스트 · 768694 · 06/19 16:45 · MS 2017

    괘씸죄
  • 윤똥꼬 · 1309594 · 06/19 16:46 · MS 2024

    수학 그 점수대면 선택과목이 중요한게 아님

  • 아인생 · 1216416 · 06/19 16:53 · MS 2023

    ㅠ…………….열심히할게요…ㅎㅅㅎ

  • 공부하는 고삼 토깽이 · 1232477 · 06/19 16:50 · MS 2023

    미적 세문제 푸시면 걍 확통ㄱㄱ

  • 아인생 · 1216416 · 06/19 16:53 · MS 2023

    ㅋㅋㅋ아진짜 그게 나으려나요…진짜ㅜ머르겠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 공부하는 고삼 토깽이 · 1232477 · 06/19 16:54 · MS 2023

    시발점, 워크북 → 뉴런, 시냅스.n제 병행ㄱㄱ 100일의 기적ㄱㄱ 근데 확률 쪽은 시냅스가 약간 씨발이에요

  • 공부하는 고삼 토깽이 · 1232477 · 06/19 16:55 · MS 2023

    어삼쉬사추천

  • 아인생 · 1216416 · 06/19 17:00 · MS 2023

    ㅠㅠㅠㅠ진짜 감사해요…♡ 확통런 하게되면 꼭 참고할게여!!! 진짜 감사합니당ㅠㅠㅠㅠ

  • 페레이햄씨다씨 · 1102266 · 06/19 16:57 · MS 2021

    선택과목 문제보다 공통이 더 우선이에요 보통 미적 2컷이 76쯤이니 미적 못해서 28 29 30 다 틀린다고 하고 공통 3문제 더틀려도 2등급인데 목표가 높3이라는 건 공통에서 지금 심하게 문제가 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 아인생 · 1216416 · 06/19 17:02 · MS 2023 (수정됨)

    공통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ㅜㅡㅠ 근데 왤케 안 오르는지 모르겠아요…매번 선택에서 점수가 너무 깎이고 들어가서 속상해가지구 바꿔야되나 고민중이에요ㅜㅜ

  • c/2025SNU☄️ · 1191569 · 06/19 17:04 · MS 2022

    걍 미적하세요

  • 아인생 · 1216416 · 06/19 17:05 · MS 2023

    진짜 의견이 반반이라 혼란스럽네요…ㅋㅋㅋ 좀 더 고민해볼게요ㅠ

  • rrodentt · 1204463 · 06/19 17:07 · MS 2022

    미적이 날거같은뎀.. 이상태면 확통해도 다 맞추지 못할거같아서여

  • 아인생 · 1216416 · 06/19 17:09 · MS 2023 (수정됨)

    근데 미적을 지금 140일 더 한다고 몇 문제나 더 맞출 수 있을지…….모르겠어요….ㅋㅋㅋㅋㅠㅠ 자꾸 안풀리니까 자신감도 떨어지고 공통도 심각하고…ㅠㅡㅠ 차라리 확통으로 한두문제 더 맞추는게 나은게 아닌가 싶어서…어차피 확통도ㅜ다 맞출 생각은 아니었어요

  • 고대가고싶어엉 · 1275817 · 06/19 17:12 · MS 2023

    근데 공통 막 엄청 잘하시는거도 아닌데 미적 고르신 이유가 있을까요!??

  • 아인생 · 1216416 · 06/19 17:17 · MS 2023

    미적 과탐 다 그냥 취업 때문에 낮은 대학을 가더라도 이과가고 싶어서 학교에서 고른거였어요 그땐 제가 이렇게 이과머리가 하나도 없는 줄도 몰랐고ㅠㅠㅋㅋㅋ 고1때 통합과학을 너무 좋아하고 잘했어서 별 생각없이 이과 간거였는데…근데 확통 사탐 문이 열리고 나니까 이걸 굳이 끌고 가야되나…싶어가지고…

  • 고대가고싶어엉 · 1275817 · 06/19 17:36 · MS 2023

    확통은 미적에 비하면 저어엉말 볼륨도 작고(수1정도 되는거 같아요 아님 더 적거나) 특히 1단원 경우의 수는 그냥 수(하)때랑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ㄴ 돼요. 확률도 솔직히 거기서 거기라,,, 전 내신 확통 1등급인데 솔직히 양치기 해서 실력이 는다기보다는 타고난게 큰 것 같아요..! 수(하) 잘하셨으면 잘맞을거에요 ㅎㅎ 그런데 확통으로는 무조건 인문계만 갈 수 있다고 아는데 아닌가요..?

  • 아인생 · 1216416 · 06/19 17:54 · MS 2023

    아니에용!! 이번에 확통 뚫린 곳 은근 많아요 저도 잘은 모르는데 몇몇 대학 말고는 거의 다 되는 것 같더라구요! 대신 뭐 미적 과탐은 가산점이 있다거나 변표?적용해서 유불리를 나누려고 하는 것 같아요 저도 잘은 모르겠지만ㅠㅎㅎ

  • 고대가고싶어엉 · 1275817 · 06/19 19:13 · MS 2023

    헐 그러네용 ㅎㅎ 많이 알아보시고 적절한 선택하셔서 꼭 원하는 대학 가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 아인생 · 1216416 · 06/19 22:26 · MS 2023

    넵!! 넘넘 고마워용ㅎㅎ 좋은 밤 되세요!!!

  • 내취미는똥싸기 · 1221568 · 06/19 18:06 · MS 2023

    수학 2~3등급인데 확통만 다맞는 사람으로서 말하자면 확통 완전 추천해요! 참고로 1월에 확통 노베로 시작해서 시발점 - 쎈B - 수분감 - 뉴런,시냅스,한완수 - n제 5권 품여 확통 제대로 잡으면 재밋는 과목이에여

  • 내취미는똥싸기 · 1221568 · 06/19 18:27 · MS 2023 (수정됨)

    지금 시작해도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 저도 공통은 잘 못하는데 확통은 처음 시작할때부터 무조건 30번까지 다 맞겠다는 각오로 공부했어요 진짜 신기하게 몇달만에 28~30번 난이도도 풀 수 있게 되더라구요 저도 수학 잘 못하는데 해냈으니까 님도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 적어도 미적보단 잘 맞지 않을까요? 잘됐으면 하셔서 댓글 남깁니당..

  • 아인생 · 1216416 · 06/19 22:25 · MS 2023

    ㅠㅠㅠ따뜻한 사람…진짜 너무너무 감사해요ㅠㅠ♡ 아직…정하진 못했는데 꼭 참고할게요ㅎㅎ 근데 혹시 안정될 때까지 몇달정도 걸리셨나요?!?! 지금 수능이 5달도 안 남아서…그 안에 할 수 있을지ㅠㅠㅠ

  • 내취미는똥싸기 · 1221568 · 06/19 23:43 · MS 2023

    저는 3달정도 걸린 것 같아요! 5달이면 하고도 남죠 ㅎㅎ 결정 잘 하셨으면 좋겠네요 응원할게요!!

  • 수의 지망 · 1237950 · 06/20 01:44 · MS 2023

    이과머리 아니시라면 확통으로 빨리 대피하십시오 공부량도 현격히 차이나고
    주변에서 확통런 한 뒤로 원점수 수직 상승하는 친구들 많이 봤어요
    수학이 4~5등급인데 확통만큼은 다 맞는 친구들도 보일 정도로 애매하게 2~3등급 원하시면 확통이 편하실 수 있습니다
    고1 때 수학 좀 하셨나용? 고1 때 조합이나 순열, 확률 열심히 하셨으면 금방 폼 올라오실 거에요

  • 아인생 · 1216416 · 06/20 10:35 · MS 2023

    수학…살면서 잘 해본 적은 없지만…ㅋㅋㅋㅋ어차피 지금 미적을 더 올리는거나 확통을 처음부터 다시 하는거나 공부량은 비슷할 것 같아서 확통런 해보려고요! 친절한 답변 넘넘 고마워요!!!!

  • 서풍피류 · 1128668 · 06/20 14:12 · MS 2022

    솔직히 지금 미적 3개 푸는거면
    1년 내내 뚝배기 뜨끈하게 다려도 못 뚫는건 미적쪽임.
    하려는 의지만 있으면 6모 확통 다 맞출 실력은 2달이면 갖춤. 확통이 고등 수학중에 제일 얕음.
    실제로 통계파트는 공식의 원론적인 이해를 요구하지 않는게 오피셜임. 그냥 공식만 외우면 됨.

  • 서풍피류 · 1128668 · 06/20 14:15 · MS 2022

    공통 4-5개 시원하게 주고 찍맞 기도하고
    확통 다 맞출 생각하는게 실질적으로 2컷 가능할듯

  • 서풍피류 · 1128668 · 06/20 14:18 · MS 2022

    근데 급수 못 하면
    등비수열 합 공식도 못하는거임?
    그냥 궁금함

  • 아인생 · 1216416 · 06/23 16:39 · MS 2023

    아마 절 이해 못하실테지만…그냥 눈이 핑핑 도는 느낌이에요ㅠ 문자가 좀만 많아져도, 리미트 형식이 좀만 복잡해져도 분명 아는 건데도 잘 못 풀더라고요…ㅎㅎ……그냥 감이 없나봅니다^^;;;;

  • 썀쨥뺣른 · 1208911 · 06/20 22:17 · MS 2023

    작년 6월에 확통런한 사람입니다.
    확통은 시간 조금만 부으면 대부분 맞아요
    왜냐면 발상이나 그런 부분이 굉장히 적기 때문에
    하지만 다 맞는거는 정말 힘듭니다…

  • 토마토 개구리 · 1262851 · 06/20 22:41 · MS 2023

    작년에 확통런 했던 사람입니다! 확통은 수하, 계산력, 꼼꼼함 등 다른 수학 과목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많아 처음 공부하시면 많이 힘들어요.. 제가 머리가 좀 안 좋은 편이라 개념+기출하는데 4개월 정도 걸렸고(그때 당시에 확통 개념은 2주컷or늦어도 한달컷이라는 여론이 있었는데 전 개념 떼는데 2달 걸렸습니다..) 이후에 단과다니면서 서바에 있는 확통정도만 풀었는데 작년 수능이 쉽긴 했지만 다 맞았습니다
    확통 개념책 구매하셔서 분량이랑 난이도 파악해보시고 할만할 것 같으시면 해도 좋을 것 같아요 본인이 수하를 잘했는지, 계산문제에 실수가 많이 없는지도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세요!
    대체적인 느낌만 말씀드리면 미적은 그냥 못 풀 것 같은 문제는 뭘해도 못푸는 느낌이라면, 확통은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도 이거 풀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느낌이 드는 문제가 많습니다 그 대신 풀어도 틀리는 문제가 정말 많아요.. 잘 고민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아인생 · 1216416 · 06/23 16:37 · MS 2023

    ㅠㅠㅠㅠ기숙이라 답이 늦었는데 진짜 너무 고마워요ㅎ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dkrkjtjs · 1214523 · 06/20 23:33 · MS 2023

    헐!! 저두 미적 3문제 풀고 어제 확통런 했습니다.. 저는 과외쌤이랑 일주일 정도 고민하고 런 한거라 후회는 없긴한데 과외쌤은 적극 추천해주시더라구여.. 미적을 남은 날동안 더 푼다고 늘거같지도 않아서.... 신중히 고민하고 선택하셔요!!!!!! 화이팅입니다~!!

  • 아인생 · 1216416 · 06/23 16:38 · MS 2023

    같이 화이팅해요!!! 확통런한걸 후회하지 않도록!!!!!!ㅎㅎ

  • 응앵웅웅 · 581414 · 06/21 00:21 · MS 2015

    수학머리 없으면 젤힘든게 확통아님? 그 곱의법칙 합의법칙 그느낌 이해못하면 못하던데 원순열이나 이런것도

  • liilililllilllllilil · 1261590 · 06/21 01:31 · MS 2023

    뭘 하든 영향이 크게 없을 듯
    아무거나 ㄱㄱ

  • liilililllilllllilil · 1261590 · 06/21 01:31 · MS 2023

    수학을 양치기로 접근해봤자 한계는 명확하니까...

  • 변수분리후미분 · 1319624 · 06/21 07:12 · MS 2024

    강윤구 이번 6모 확통 해설 보셈

  • 변수분리후미분 · 1319624 · 06/21 07:12 · MS 2024

    거기서 강윤구가 확통하지말고 미적못하겠으면 무조건 기하하라함

  • 변수분리후미분 · 1319624 · 06/21 07:13 · MS 2024

    의외로 수학 잘하는 애들이 해야 하는게 확통임.
    물론 나형시절은 걍 쉬우니 상관없는데 지금은 선택이니 걍 기하하셈

  • 초인지 · 1172958 · 06/21 10:21 · MS 2022

    뭐 목표가 그리 높은 건 아니니까 나였으면 걍 stay할 듯 . 지금 이 시점에 아예 새로운 거 배운다는 거 스트레스 존나 심할 거 같은데

  • 인천메디컬 · 1305053 · 06/21 11:45 · MS 2024

    공통점수가 몇이세요???

  • 아인생 · 1216416 · 06/21 13:26 · MS 2023

    43이요…선택은 하나인가 찍맞해서 12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