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평대비] 차해나 모의고사 1회 무료 배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230186
* 파일 삭제 예정 시간이 지나 파일 내립니다.
모두 6평 잘 치르고 오세요! *
안녕하세요? 차해나 국어 강사(강남대성, ebsi)입니다.
6평 대비 차해나 모의고사 1회입니다.
오르비에 도움받은 일이 많았는데,
이 자료로 도움받은 것들을 조금이라도 갚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시험의 출제 의도와 방향성입니다.
방향성을 검토하신 후 풀어 주세요.
1. 시간을 지켜 주세요.
: EBS 제재 연계율을 독서 100%, 문학 80%로 높였습니다.
6평 전에 올해 5개월의 준비도를 검토할 기회입니다.
시간 내에 다 풀 수 있는 것을 최우선순위로 삼아 주십시오.
연계율을 높였기에, 지금까지 공부한 것이 성적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2. 출제 의도를 파악해 주세요.
1) 기출의 핵심을 관통하고자 했습니다.
모든 문제에 평가원이 그동안 다뤄 온 포인트를 녹였습니다.
기출을 장악하고 있다면 출제 의도가 단번에 보일 것입니다.
이 시험을 어떻게 이끌어야 할지 바로바로 파악하면서 전투적으로 풀어 주세요.
2) EBS의 맥을 잡았습니다.
올해 수능특강에 흐르는 몇 가지 맥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지문 하나로 꿰어 냈습니다.
이를 통해 출제 가능성을 높였고, 연계 공부 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3) 6평 전에 실력 점검합시다.
평가원은 기출로 실력을 다진 후 EBS로 배경지식을 쌓고 새 지문에 적용하게 합니다.
저희 팀은 이 두 가지만 집중하였습니다.
시험을 통해 5개월 간 기출의 관점을 익혔는지, 또 EBS를 충실히 해왔는지 등
자신의 밑천까지 탈탈 털어 검토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예상 점수
1컷 95점, 2컷 91점, 3컷 85점 예상합니다.
4. 정답과 해설
정답과 해설을 써두었으니까 해설서를 꼼꼼히 봐 주세요.
저는 다음 주에 6평 해설 강의를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모고 푸신 후에 6평 해강으로도 뵐 수 있길 바랍니다.
차해나 모의고사 1회는 패드 해강으로 6평 해강 뒤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파일은 6월 2일 일요일에 삭제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0 XDK (+3,000)
-
3,000
-
항미원조 ㄷㄷ 0 0
ㄷㄷㄷ
-
범바오 1타는 글러먹었나 1 0
많이 듣는거 같긴 한데 글쎄요
-
꽃범호 0 0
-
demographic 1 1
인구통계학적 수능판은 아니고 기사에서 본 단어입니다
-
과외시장 누나 왜케예쁘냐 ㄹㅇ 6 1
목동/강서 누나 이거보면 쪽지주라
-
며칠전에 오르비 북스에서 도서 이벤) 6일만에 가능한 그것이라는 제목의 어그로성...
-
난웨평가원보다사설이잘나오지 2 0
월례나 서바나 교육청이나 69수능이나 난이도차이가 별루 없는거같은대 오히려 평가원이...
-
이 해설 논리적 비약 없나요. 수학 미적분 질문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0 0
f(x)와 f 역함수가 공통접선을 가진다고 접점의 좌표가 x=y 대칭이라는게 맞는...
-
메가 6만 대성 5만 이투스 5만입니다 11월말까지 쭉 이용 가능해요! 카톡 옾챗에...
-
귀여우어어엉어어엉ㅇ 5 2
-
안녕하세여 5 0
반가워요
-
작년부터 나 봤던 사람 와보셈 4 0
작년이랑 올해랑 저 달라진점 좀 알려주셈 이거 바탕으로 과제써야됨
-
손뽕들 극혐 진짜 ㅗㅗㅗ 0 1
-
제가 잘못 찾아본 건지는 모르겠는데 건대가 거품이 낀건지 서성한 인문 계열 일부...
-
개쓰레기처럼 살았는데 B0 11 5
교수님 감사합니다 ㅠㅜㅠㅠ
-
오답노트 쓰기 힘든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AI 앱을 만들어봤습니다 0 1
안녕하세요. 이번에 AI 기반 오답노트 앱 **리퀴즈(ReQuiz)**를 출시해서...
-
둘이서 할만한 스팀게임 추천좀 7 0
ㅈㄱㄴ
-
모교를 방문했어요 5 2
졸업한 지 5년이 넘게 지난지라 이제는 아는 선생님 한 분도 없지만 여전히 가슴을...
-
성적 언제올려줌 0 1
한과목은 교수가 마지막날에 올린다했고 두개는 말도없네
-
한국축구는 스트라이커가 없네 2 2
이천수 박주영 황의조 황의찬 (황의찬 지금 죽써서 ) 최전방에 해결사가 없음
-
다른거 잘족치시는데 축협좀 제발 한번만..
-
성적이 죄다 씨폭탄 씨받이네 6 1
이러다가 애도 나오겠더 에휴에휴
-
미적분 29번 2 1
미적분 29번을 수능때도 맞추고 싶은데 요즘 기출같은거 풀면서 느끼는게 감각적인...
-
이감 4-2 등수 6 2
93점 토요일반 1등 전체5등입니다 현장응시는 후반부에 시행할 때 답지 베끼시는...
-
에타보다가 오르비보면 5 3
오르비언들 너무 착해
-
[국어 내신 무료 자료 공유] 22개정 고1, 고2, 고3 모의고사, 중1~중3 문제 배포 0 0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입니다. 2026 중1-1 국어 31 단어의 갈래 기출.hwp...
-
환자분이 나 아메쨩 쌤이라고 불러줌 12 3
오늘 씹밍아웃 좀 했음
-
독서실에서 봉지과자 쳐먹고있네 16 2
-
조3위로 본선간다면.. 6 3
독일이나 G1(이집트 or 벨기에)랑 경기가 잡히겠죠 그런데 실제로 독일이랑 붙게...
-
많은게 맞나요.무슨 총장님이 새마을학과인가 그거 밀어줘서 유입이 많다고 말은 있던데...
-
기생집 다 봤는데 검더텅 8 1
추가로 하는 거 오바일까 기생집으로 n회독 할까 아니면 검더텅 쭉 한 번 풀까
-
여자도 뭐눈엔 뭐만 보인다는게 이런거구나,,, 13 2
걍 아는 여자애랑 이번에 월드컵 축구얘기하다가 축구잘하냐고 나한테 물어보길래 축구에...
-
뭐라 못하겠는데 한마디만 하자면 6모 수학은 진짜 개대충 낸 거 같음 국어는 8번 낚시라도 잘했지
-
제가 고3이고 영어 4등급인데 다른 건 다 안 바라고 안정적인 3을 원해요. 그래서...
-
수험생들은 어느 장단에 맞춰서 공부해야하나
-
국대때문에 14만원날림 2 0
15만원벌거 만원벌음
-
Jtbc 트롤짓을 출발로 솔직히 체코전빼고 다 기대이하의 성적을 받고 있는데...
-
그 푸념 하는데에도 상당한 시간이 들었습니다...월드컵 즐기시는 와중에 보기싫은...
-
하 큰일났네 2 2
남아공 손흥민 벤치로 져서 손뽕들 또 ㅈㄴ 어깨 올라가겄네
-
그 시간에 졸업이나 빨리 하고 진학이나 어여 하는게 낫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절...
-
9월 22번이 지수로그면 8 1
수능 개꿀잼 각 나오는거지
-
후 2 0
이해원 2회독 드디어 끝 이제 책에다 풀어야지
-
지로함 유기해도되나 2 0
21 수2 22 수열 확정인데 유기해도되나 14 15에 나오면 걍 거줘먹는 문제처럼 나올거같은데
-
미용실 늦엇다 5 1
어떡하지
-
76년 전 오늘부터 1953년 7월 27일까지 대한민국을 북한 중국으로부터 지켜주신...
-
대가리가 깨질거같음 7 0
수학 어려운거만 3시간 정도 했는데 다 맞기는 했는데 문제는 그 이후 대가리가...
-
계란판들고 인천공항 가기 6 1
명보딱대
-
김승리 모의고사 몇회분 3 1
몇회분 나올 예정인지 알 수 있나용...?
-
ㄹㅈㄷㄱㅁ 3 1
아는 사람한테 15만원 정도 빌린거 갚아야함 여기서 ㅁㅌㅊ
감사합니다 선생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머야 쌤도 오르비 하셨구나...
ㅋㅋ 과거 게시글도 있어요!
선생님! 수특 독서 강의 잘 듣고있어요!!
수특 강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혹시 수완 독서도 맡으시는지 궁금해요!(맡아주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밤 보내세요!
앗 넵 수특 강의 재밌어요? 이해하기 쉽나요? 올해 수완은 안 해요!ㅎㅎ 모고 도움되었으면 좋겠어요!
넵 쌤 강의가 젤 듣기 편했어요
주말에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수완 안하시는건 아쉽네요ㅠㅠ
앗! 다행이네요ㅜㅜ 올해 목표가 무조건 쉽게 설명한다여서 어떻게 전달됐을지 궁금했거든요. 주말 중에 풀어보세요..ㅎㅎ 이번에 안 나오면 9평이나 수능에 나오겠지 같은 마음으로 ㅎㅎ
선생님 수특독서강의 어디서 들을수있나요

ebs에서요감사합니다!

백점 받으세요!옹 감사합니다

6평 잘 치르세요!말도 안되게 아름다운 선생님 ><
말도 안 되게 열심히 하는 우리 친구들♡
젠장 또 차해나 선생님이야.. 난 또 숭배해야만 해..
ㅋㅋ 열심히 풀어보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강남대성 차해나 쌤 특강 수강 여기다 모여라~

아이ㅋㅋ 여기서 보니 반갑네 몇교시 수업이었어요?모의고사 감사합니다 샘!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ㅎㅎ 아이들이 물어볼 때에도 ebsi 가서 차해나샘께 많이 배우라고 늘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오 국어샘이시네요! 감사합니다 같이 열심히 해요!ㅎㅎ작년 재종생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앗 한번 더 하나요? 잘 치르고 오세요!ㅎㅎ
선생님 오늘 별관 수업에서 언급하신거 듣고 좋아요 누르러 왔어요 사랑해요...

저도 사..사..ㄹ...아잌 못하겠는데?ㅋㅋ 좋아합니닼ㅋ 6평 잘 봅시다!제가 원래 비문학을 많이 못했었는데 ebs 기밀유출 강의 듣고 많이 좋아졌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올려주신 모의고사도 날 잡고 6모 대비로 꼭 풀어보겠습니다!
앗 기밀유출ㅎㅎ 올해 더 쉽게 했는데 기본서 역할을 충실히 한 것 같군요 ㅎㅎ 보람차고 기쁩니다. 앞으로 더 잘 될 거에요. 이 모고는 좀 어렵지만...시기가 시기이니 레벨 올려야 해서 까다로워도 버팁시다ㅎㅎ 강대 애들 보니 1컷인 애들이 시간 타이트하게 풀어서 96정도 나오더라구요. 혹시 점수 잘 안나와도 좌절하지 말구요 ㅎㅎ 이거 하구 6평 보면 더 잘 볼 거에요 ㅎㅎ
언매 41번에 5번 선지 왜 맞나요?? 정엽 치수 주체가 다른거 아닌가요?
앗 오탈자네요ㅎㅎ 수정해둘게요! 유익했나요? 시험 후기를 알려주세요ㅎㅎ 6평 잘 치르시고 좋은 결과 있길!
언매 41번이 오탈자가 없었다면, 시험 운용에 방해 받지 않았을텐데, 거기서 한번 턱 막혔다가 진행해서, 시간적으로 운용하는데 아쉬움이 있네요..
42번에서도 이걸 로고로 봐야해?라는 질문을 순간적으로 하게 돼서, 운영적인 측면에서 아쉬움이 있네요..
독서론 파트에서는 기존과 달리, 오히려 수필적인 요소가 강한 느낌이었고, 3번 문제가 요구하는 바를 제대로 캐치하지 못했던 것 같네요. 그래도 이런 측면을 단련하는게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독서 파트 중, 인문 파트는 5번 문제가 분서갱유 기출 지문의 4번,5번? 문제에서 나타나는 답 도출 원리와 유사해서 다시 점검하기 좋았습니다.
다른 생명 지문도 글이 전개되는 양상이 정보 처리 태도를 점검하는데 좋았습니다. 비타민K 지문과 PCR 지문이 생각났네요.
사회 지문도 기존에 기출에서 다뤘던 내용을 활용해서 더 나아가서, 기출을 제대로 했는지 를 요구하는 느낌도 들었어요.
저는 16번이 오히려 어려웠는데, '가'에 대한 근거를 찾는 것이 해당 지문에서만이 아니라 (가)에서도 확보했어야 했어서,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아요.
문학 파트는 유독 어려운 튀는 문제가 있기보단, 전반적으로 어려운 문제들이 잔잔하게 때리는 느낌이라, 마지막에 위치한 현대 소설 풀 때는, 체력적, 정신적 소모가 많았음을 느꼈어요.
항상 EBS 독서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좋은 모의고사라고 느꼈습니다.
1컷은 좀 더 낮춰도 될거 같아요...

와 정말 공부 열심히 한 학생이군요! 출제 의도가 되는 부분들을 정확히 짚어내서 좀 놀랐습니다.독서론이나 독서 얘기는 다 맞는 말이에요. 고전 수필 요즘 힘든데 시험지에 넣을 곳이 없어서 독서론으로 넣어 본 거예요. 예전엔 인문이 고전으로 나온 적도 있어서 이왕 하는 거 한번 훈련해 보라고ㅎㅎ 독서 지문 얘기는 레퍼런스 다 맞춰서 박수를 보냅니다! ㅎㅎ
문학도 선지에서 계속 때려맞는 느낌을 노렸기에 굉장히 정확해요. 요즘 워낙 문학 선지가 까탈스러워서 잔잔하게 말리는 기분을 주고 싶었거든요. 훌륭한 학생이네요.
1컷은.... 안 그래도 어제 수강생 평균을 쭉 내어 봤는데 1컷이 내려 가더라구요.ㅎㅎ 사전에 저희 조교진과 강대의 표본 학생들 기준으로는 96-95였는데, 현장 단과 기준으로는 92, 전체 강대 기준으로는 90까지 내려가더라구요.
6평 잘 치르고 오세요!ㅎㅎ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옳은 방향으로 공부하고 있었다고 생각이 들어 위안이 됩니다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엄청 뿌듯하네요ㅎㅎ 더 칭찬해주고 싶어요. 내일 잘 치르실 거예요. 일찍 자고, 초콜릿 하나 챙겨 가요. 파이팅